검색어 입력폼

3월 2일 헤드라인

강창환 입력 03.02.2017 07:02 PM 조회 2,601
오바마케어를 폐지하고 대체할 공화당케어에서는 소득이 아닌 나이에 따라 택스 크레딧을 제공하는 방식을 채택하고 있어 저소득 노년층의 보조혜택이 대폭 줄어들 것으로 나타났다. 이 때문에  민주당은 물론 공화당내 보수파들 조차 수용하기 어렵다는 반응이어서  논란이 증폭되고 있다.

 하버드대 출신으로 모교에 거액을 기부해온  한인 사업가 최유신, 영어이름 Charles C. Spackman 씨에게 2001년 한국에서의 주가 조작 사건과 관련해 보스턴 연방 법원이 금융정보를 제출해줄 것을 명령했다. 

미 골프협회 USGA 가 영국과 손잡고 벙커 등 페널티 지역에서 실수로 공을 건드려도 벌타가 주어지지 않고,  40초 안에 공을 쳐야 하는 규정 등 경기 시간을 단축하고 복잡한 규정을 단순화 하는 방향으로 골프 경기 규칙을 대폭 개정할 계획이다.

이슬람 무장단체 알카에다 2인자로 알려진 아부 알 카이르 알마스리가 연합군의 공습으로 시리아에서 사망한 것이 확인됐다.

중국 정부가  중국 여행업계에 대해 한국행 여행 상품에 대해  온·오프라인을  망라한 전면적인 판매 중단을 지시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이로써 THAAD 배치를 둘러싸고 중국의 보복 조치의 일환으로 중국인들의  한국 관광이  전면 금지될 것으로 보입니다. 

중국의 THAAD 배치 반대 전방위 압박으로 한국측의 경제적 손실이 클 것으로 우려되는 가운데 한국 정부는 대책 마련에 부심하고 있으나 묘책을 찾지 못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오는 7일 열리는 LA시 예비선거에 한 표를 미리 행사하는 조기투표가 이번  주말동안  LA 카운티 선거관리국 등 총 7곳에서 확대 시행된다.

프리웨이 가까이에 사는 주민들에게 각종 질병 발생 위험성이 큰 것으로 밝혀졌음에도 불구하고 LA 시는 지난 2015년에 4,300건, 그리고 지난 해 3,000건의 건축 허가를 내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제프 세션스 연방 법무 장관이 지난 대선 기간 동안 러시아 대사와 회동한 사실이 밝혀졌으며,  인준 청문회에서  이 사실을 밝히지 않은  제프 세션스 연방 법무 장관은  트럼프 정부의 러시아 컨넥션  수사에서 손을 떼라는 민주, 공화  양측의 요구에 굴복해 사건 수사에서 빠지겠다고 밝혔습니다.

지난 주 국토 안보부가 멕시코 국경 장벽 건설과  관련해 장벽 설계와 장벽 모형 사전응모 공시에 300여 건설 회사가 응모했으며, 그 가운데에는 남가주 회사들도 다수 포함돼 있습니다.

지난 일요일 뉴 올리언스에서 성 전환 여성이 총에 맞아 사망한데 이어 어제 또 한명의 성전환 여성이 흉기에 난자당해 사망한 사건이 발생해 뉴 올리언스의 성소수자 커뮤니티가 긴장하고 있습니다.

세계 유수의 건설 자재 회사인 멕시코의 Cemex 사가 멕시코와 미국의 국경 장벽 건설에 들어갈 시멘트를 공급할 용의가 있다고 밝혔습니다.

어제 큰 폭으로 상승했던 뉴욕 증시의 미국 주가가 오늘은 반전 하락했습니다. 다우 존스 지수는 112.6 포인트 떨어지며 21,003 포인트, 내스닥 지수는 42.8 포인트 하락 5,861 포인트 기록했습니다.

 어제 한국의  임시국회 마지막  본회의에서 야권이  추진해 온  특검 연장법 처리가 무산됐으며,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  탄핵도 현실적으로 불가능해진데다 개혁입법 처리도 진전되기 어려워 이를 밀어붇히려던 야권이  타격을 입게 됐습니다.

미국은 THAAD 한국 배치와 관련해  중국이 한국 기업 규제, 한국관광 전면금지 등의 전방위 보복조치를 취하고 나선 데 대해 , 중국이 한국의 민간분야 기업에까지 조치를 취한 것에 우려하고 있으며,  상황을면밀히 주시하고 있다고 강력히 비판했습니다.

 한반도  THAAD 배치 움직임이  가속화되자  중국은 중국을 방문중인  리길성 북한 외무성 부상을 통해 북·중 우호를 강조하는 등 북한을 끌어안는 모습을 취하고 있다.

지난 1일부터 시작된 한·미 연합 독수리훈련(FE)에 참가하는 F-35B  스텔스 전투기가 한반도에서 북한을 겨냥한 첫 정밀 타격 훈련을 실시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한국의 지난 1월 수출과 생산· 투자는 미약하게나마 조금씩 회복되고 있는 데 반해 소비는  2.2 % 가 감소해 석달 연속 감소세가 이어지며 갈수록 악화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의 국경세(BAT) 도입 가능성에  대한 회의론이 글로벌 투자은행들 사이에서 확산되고 있으며, 국경세 도입이 무산될 경우 감세 재원을 국경세로 메우기가 어려워져 대규모의  감세도 구체화되기  어려울 수 있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습니다.

중국의 연례 최대 정치 행사인 입법기구  전국인민대표자대회와  자문기구인  정치협상회의 소위 양회가  오늘 시작되며, 양회에서는 올 해의 주요 국정 목표와 경제 운영 방침을  논의하고 예산안과  주요 법안을 처리합니다.

김정남의 암살과 관련해 말레이시아 경찰청장은 김정남의 사망원인을 심장병이라고 주장한 북한 대표단의 발언을 일축하며  "명백한 살인증거를 갖고 있다"고 반박했다.

미 국무부는 어제 발표한 보고서에서 북한 전역에 필로폰 등 마약이 만연해 있으며, 일부 주민들은 마약을 의약품으로도 사용하고 지적했다.

트럼프  행정부의 한반도 외교정책 실무라인에 대한 교체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국무부는 대니얼 러셀  동아시아태평양 담당 차관보가 오는 8일  사임하고, 수전 손턴 수석부차관보가 자리를 대행한다고 밝혔습니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