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북가주 오늘밤 폭풍우 악몽 재현되나?!

김혜정 입력 02.20.2017 05:07 PM 조회 4,123
북가주에 오늘(20일) 다시 홍수주의보가 내리면서 지난 주 폭풍우의 악몽이 재현되고 있다.

국립기상대는 오늘(20일) 밤까지 샌프란시스코 일대 폭우가 계속되면서 이미 불어날 대로 불어난 강과 지류들 인근에서 홍수 가 발생할 것이라고 예고했다.

몬테레이 카운티의 카멜 강과 산타 클라라 카운티 코요테 크리크 등이 위험지역이다.

샌 호아킨( San Joaquin )강을 끼고 있는 산간지대에서는 주민들이 제방의 위험신호를 감지하기 위해 순찰을 하고 있으며, 불어난 강물의 둑에 모래주머니 수백개를 쌓으면서  800여가구 주민의 대피 계획을 짜고 있다.

지난 17~18일의 홍수 경보 당시 남가주와 중가주에 태평양에서 발생한 폭풍우가 불어 닥치면서 2명이 사망하고 300여 편의 항공기 운항이 결항되는 등 피해가 속출했다.
이번에도 이미 일부지역에는 눈 예보, 강풍 예보와 함께 홍수경보가 내려졌으며 산타 크루즈 일대에는 24시간 동안에 2.4인치 이상의 폭우가 쏟아졌다. 샌프란시스코도 1.5인치 이상의 강우량을 보여 10월부터 시작되는 우기의 평년 강우량을 초과했다.

고산지대인 시에라 네바다의 유바에서 에베츠에 이르는 산악지대에는 폭설과 눈사태 경보까지 내려졌다. 샌호아킨 강과 분지의 홍수의 관건인 돈 페드로 저수지는 97%까지 저수량이 차 있는 상태이다.

새크라멘토 북부의 맥스웰 지대의 농장에서는 이미 수십명이 불어난 강물로 침수된 주택을 버리고 고지대로 대피했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