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2월 8일 헤드 라인

강창환 입력 02.08.2017 07:10 PM 조회 2,579
트럼프 대통령의 이민자 입국 억제 정책에 더하여 여당인 공화당은 합법적인 이민자 수마저도 현재의 절반 수준으로 줄이자는 더 강한 이민규제 법안을 발의했습니다. 어제 연방 상원에 발의된 '고용  촉진을  위한 미국이민  개혁법안’ 은 영주권 취득자 수를  연간  5만 명으로 제한하는  내용이 들어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의 '반(反)이민 행정명령'에  대한 반대 시위와 주요 지방 정부들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행정 명령을 지지 하는 여론이 50%를 넘는 것으로 최근의 한 조사 결과 나타났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반이민 행정명령을 심리하고 있는 연방항소법원을 겨냥해 너무 정치적이어서 미국 안보가 위험에 처하고 있다며 사법부에 대한 견제를 계속하고 있으며, 이는 행정 명령의 효력을 유지하기 위한 연방 대법원에서의 법적 싸움을 시사한 것으로 풀이됩니다.

 테리 김  라팔마 경찰국장이 취임식을 갖고  본격적인 업무에 돌입했다.  테리 김 국장은 오렌지 카운티 최초의 한인 경찰 국장입니다.

트럼프 대통령 당선 이후 전국 소비자 신뢰지수는 크게 상승한 반면, LA지역 소비자 신뢰지수는 지난 해 4분기 12 %가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닐 거르쉬 연방 대법원 판사 지명자 는 트럼프 대통령이 트윗터에  사법부를 향한 비난의 글을 올리는 것은 부도덕할 뿐만 아니라 통탄할 일이라고 말했습니다. 연방 상원의 인준 청문회를 앞둔 닐 거르쉬 연방 대법원 판사 지명자의 대통령에 대한 비판적 언사는 매우 이례적인 것으로 서 반이민 행정명령을 둘러싼 갈등 정국에 파문을 불러오고 있습니다.

내일 강력한 겨울 스톰이 상륙할 것으로 예상되는 보스톤시와 콘네티컷트 주의 주도인 하트포드 등 미 북동부 지역에 최고 1핏트 이상의 눈이 내려 심한 교통 정체등이 발생할 것으로 기상대가 예보했습니다.

멕시코의 개솔린 가격 상승세가 계속되는 가운데 전국적으로 대규모 시위가 이어지고 있으며, 샌 디에고 남쪽 티후아나 부근 미국 국경이 어제 일시 폐쇄되기도 했습니다.

뉴욕 증시의 미국 주가는 다우 존스 지수는 36 포인트 하락해 20,054 포인트를 기록했으나, 내스닥 지수와 S&P 500 지수는 한 자릿 수 소폭 상승하면서 대체적으로 약세에서 벗어나지 못했습니다.

지난 2015년 10월 부터 넉 달 동안 포터 랜치 앨리소 캐년 개스 저장소에서 개스 누출 사고를 일으킨 남가주 개스 회사측은 대기 정화국과의 협상을 통해 850만 달러를 배상하기로 했습니다.

트럼프 행정부가 도로, 항만 등 기간 시설 증, 개축에 1조 달러를 투입하겠다고 밝힌 가운데 캘리포니아는 51개 프로젝트에 걸쳐 1천억 달러의 연방 정부 지원을 요청했습니다.

한국 시간 9일로 잠정 합의됐던 박근혜 대통령 대면조사가 정보 사전 유출 논란으로  무산되면서  특별검사팀의 수사 일정이 차질을 빚고 있다.

특검 수사에  비협조로 일관했던  최순실 씨가 오늘 특검에 자진 출석해 삼성그룹으로부터 대가성 자금을 수수했다는 뇌물수수 혐의 등에 대한 조사를 받을 예정이다. 이는 최씨를 상대로 한 특검 차원의  첫 번째 뇌물죄  조사입니다.

박근혜 대통령 탄핵 심판의 선고 시점을 둘러싸고  국회와 박 대통령 측이 법정 안팎에서 치열한  공방을 벌이고 있는 가운데, 한국의 야 3당은 헌법재판소에 대해 이정미 헌재소장 권한 대행의 퇴임일인  3월 13일 이전에 탄핵심판을 인용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올 상반기  한국 대기업들의 공채 계획이 불투명해지면서 취업준비생들이 술렁이고 있다. 
경기침체와  '최순실 게이트'  여파 등으로 불확실성이 커지면서 기업들은 쉽사리 채용 계획을 내놓지 못하고 있으며,  일부는 채용 인원을  전보다 줄일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지난해  한국  기업들의 임금 인상률이  3.3 %로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7년 만에 가장 낮았으며, 공공부문의 임금 인상률이 통계 작성 이래  19년 만에 처음으로 민간부문을 앞질렀다.

지난 해  11월  대선 이후 급락세를 면치 못했던 금 가격이 최근 반등세가 이어지면서 온스당 1,237 달러로 3개월여 만에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지난 5일  충북 보은  젖소농장에서 처음 발생해  전북 정읍, 경기 연천 등지로 확산된 구제역으로 지금까지  한국에서 살처분된  소가  모두 12개 농장에서 826마리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의 반(反)이민 행정명령의 합법성을 다투는  제 9 연방 법원의 항소심 구두변론에서 연방정부와  소송을 제기한 주 정부 간 치열한 법정 공방이 진행됐다. 연방 정부측은 이슬람 7개국 국적자의 입국을 금지하지 않으면 ‘실재적인 위험’이 있다고 판단했다고 주장한 반면, 주 정부측은 이번 행정명령이  무슬림을 차별하는 위헌적 조치라고 반박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자신의  맏딸 이방카가  운영하는 의류 브랜드  '이방카 트럼프'가  노드스트롬 백화점에서 퇴출된 것에 대해 부당한  처우라며 강하게  반발했습니다.

지구 온난화로 인해 남극에서 넷째로 큰 얼음층인 빙붕(氷棚, ice shelf)의 균열 속도가 급격히 빨라지고 있다. 과학자들은  이 빙붕은 몇 달 뒤 완전히 쪼개져 거대한 빙산이 바다를 표류하게 될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습니다.

프랑스 파리에서 흑인 청년이 경찰에 성적 학대를 당한 사건에 항의하는 폭동이 닷새째 확산되고 있다. 

영국의 유럽연합 탈퇴 브렉시트 발동안이 어제 영국 하원을 통과함에 따라 내달 영국과 유럽연합(EU) 27개 회원국 간  2년에 걸친 브렉시트 협상 개시가  가시권에  접어들었다.

3월의 영주권 문호에서 취업 이민 3순위는 두 달, 가족 이민 1순위는 석달 1주일이나 승인일이 진전됐습니다. 접수 가능일은 취업이민은 모든 순위에서 계속 오픈된 반면, 가족 이민은 전달과 같이 제자리 걸음했습니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