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1월 23일 헤드라인

강창환 입력 01.23.2017 07:05 PM 조회 1,499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오늘 다자 간 무역협정인  환태평양 경제 동반자협정(TPP) 탈퇴 계획을 담은 행정명령에 서명했다. 트럼프 대통령이 북미 자유무역협정 NAFTA재협상에  이어  TPP 탈퇴 수순에  돌입함에 따라 세계 무역질서의  지각변동이  불가피해졌다.

LA국제 공항 LAX  내 휴대폰 인터넷 속도가 전국 국제공항들 가운데 가장 느린 것으로 나타났으며, 무료 Wi – Fi 속도도 최하위권이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가 불법 이민자 색출·추방에 나설 것을 공식화했다. 숀 스파이서 백악관 대변인은 오늘  첫 언론 브리핑에서 불법 이민자 단속과  관련해 국가에 위해를 주거나 위해를 준 전력이 있는 사람에게 초점을 맞추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해외 사업과 관련해 위헌 소송과 함께 탄핵을 위한 서명운동이 진행되고 있다. 일부 윤리 문제 전문가들과  법률가들은 재임 중에도 대통령의 해외 사업이 계속되는 것은 헌법에 위배된다며 맨해튼 연방지방법원에 소송을 제기했다.

도날드 트럼프 대통령은 취임 전날 자신이 관여한 400 개에 달하는 사업체와 기관에서 사직하기로 서명했습니다. 도날드 트럼프 대통령이 사직하기로 한 사업체와 기구 명단은 모두 19 페이지에 달했습니다.

백악관 안보 보좌관 Mike Flynn 과 미국 주재 러시아 대사 사이의 지난 해 12월에 있었던 전화 통화에  대해 연방 수사 당국이 조사에 나섰습니다. 연방 수사 당국은 무작위로 행하는 전화 감청에서 두 사람 사이의  통화 사실을  확인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롱 비치 공항에 4인치, LA 공항에 2 인치 등  LA를 포함한  남가주에서  지난 나흘 사이 세 차례나 큰 폭우가 내려 최소한 4명이 숨졌으며, 곳곳에  홍수 사태가 발생하고  만여 가구에는  전기가 끊기기도 했습니다.  

지난 주말 조지아와  미시시피, 사우스 캐롤라이나 등 동남부  3개 주를 강타한 토네이도로 19명이 숨지고 마노은 부상자와 이재민이 발생했습니다. 한국상사 지사 협의회, KITA 가  오는 2월 1일 2017년 달라지는 노동법을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한다.

LA한국문화원이 내일 저녁 타인종들과 함께 설맞이 행사를 갖는다. 한인타운 노인 커뮤니티 센터도 오는 26일 '2017 설날 큰 잔치'를 개최한다.

텍사스 주에서 한인 여성 2명이 윤락 혐의로 검거됐다. 텍사스 주 카메론 카운티 검찰은 할링젠 지역에  있는 VIP  SPA를  급습해 40 세 은하 풀러씨와  54세 숙자 델란시씨 등 한인 여성 2명을 체포했다고 밝혔다.

연방센서스국이 2년 마다 전국 대도시권을 대상으로 주택 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2015년 기준 ‘LA 롱비치의 7위를 비롯해 샌 버나디노, 샌 프란시스코 등 캘리포니아주의 도시들이 바퀴 벌레가 많은 도시 상위권에 포함됐습니다.

뉴욕 증시는 새 대통령의 취임 이후 첫 장인 오늘 세 가지 주요 지수가 모두 소폭 하락하며 약세장에서 벗어나지 못했습니다. 다운 존스 지수는 27 포인트, 내슈닥 지수는 2.3 포인트, S&P 500 직수는 6 포인트가 떨어졌으나, Home Depot 와 Lowe’s 등 건설 자재 판매 기업들의 주가는 각각 2 % 이상 상승했습니다.

국제 금값이 이틀째 상승하며 10주 만에 최고치를 기록, 온스당 1,215.6 달러에 달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취임에 따른  불확실성으로 인해 달러가 약세를 나타내 달러화 표시 금값이 상승했다는 분석입니다. 헌법재판소가 박근혜 대통령 측의 39명에 달하는 무더기 증인 신청에 따라 2월 둘째 주까지 재판 일정을 지정했다. 박 대통령측의 헌재 시간 끌기 전략에 따라 증인 신문에 이은 추가 변론, 헌재 재판관 평의·평결 등을 거쳐야 하는 절차를 감안할 때 헌재의 탄핵심판 결론은 오는 31일 임기가 끝나는 박한철 헌재소장의 퇴임 이후에 내려질 전망이다.

문재인 더불어 민주당 전 대표가 연정 가능성을 밝힌 가운데 반기문 전 유엔 사무총장이  귀국 후 펼쳐 온 ‘민생 탐방’을 끝내고, 문재인 측을 제외한 야권 정치인들을 폭 넓게 접촉하는 등 적극적인 정치 행보로  지지세력 구축에 나섰습니다.

북한의  대륙간 탄도미사일(ICBM) 시험 발사가 임박했다는 관측이 제기되는 가운데  강원도 원산 갈마공항 인근에서 북한이  ICBM 발사를 준비하는 것으로 볼 수 있는 정황이 포착됐다고 미 전문가가 밝혔다. 

 새 누리당을 탈당한 인사들 중심의 바른정당이 오늘  중앙당 창당대회를 열고  오세훈 전 서울 시장 등 최고 위원들을 선임, 공식 정당으로 첫 걸음에 나섭니다. 이로써  새누리당의 2차 탈당도 조만간 이어질 전망입니다. 

새해가 시작됐지만  한국 소비자들의  소비심리는 끝모를 추락을 계속하고 있다. 올  1월 소비심리는  93.3을 기록, 글로벌 금융위기 영향권이었던 2009년 3월 이후 7년10개월 만에 최악의 수준을 기록했다.

중국은 지난 해부터 본격 시행된  1가구 2자녀  정책의 효과가 나타나 지난 해  자녀 둘 이상  자녀를 둔 부부의 비율이 2015년에 비해  10% 나 늘어난 45%로 추산돼, 1가구 2자녀 정책 시행 전인 2013년 이전 보다는  15%  증가한 것”이라고 밝혔다.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의 출범으로 미국과  글로벌 외교 통상 전쟁에 나서야 할 중국이  정작 주변국들과의  크고 작은 갈등 전선에 둘러싸여 있어  발목을 잡히고 있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습니다.

남미 칠레에서 발생한  산불이 확산되면서  3명이 숨지고 서울 면적의 두배가 넘는 임야가  불에 탔다 소실됐습니다.

LA 시각 오늘 낮  경북 경주시 남남서쪽  9㎞ 지점에서 규모 2.6의 지진이 발생했으며, 이 지진은 지난해 9월12일 경주에서 발생한 규모 5.8 지진의 여진으로 피해는 없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