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9월 29일 헤드라인

강창환 입력 09.29.2016 08:41 AM 조회 3,766
LA카운티와  오렌지 카운티의 아홉개 학교가 연방 정부의 2016 내셔널 불루 리본 학교에 선정됐습니다.

캘리포니아주 고용률이  2년째 오름세를 유지하며 경기회복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으나 오는 11월 대선이 가장 큰 변수로 떠 오르고 있습니다.

5년째 가뭄에 허덕이고 있는 캘리포니아주는 지구 온난화등에 따른 수온 상승으로 오는 2050년까지 가뭄과 홍수가 반복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습니다.

캘리포니아 주정부는 Wells Fargo 은행의 '유령계좌 스캔들'의 책임을 물어 앞으로 1년 동안 지방채 발행과 은행업무등  Wells Fargo 과의 업무관계를 정지한다고 밝혔다.

지난화요일 낮  LA를 출발해 인천으로 향하던 아시아나 여객기 화물칸에서 연기가 감지돼 이륙 3시간만에 회항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사우스 캐롤라이나주 타운빌시의 한 초등학교에서 어제 낮 총격 사건이 발생해 학생과 교사등 3명이 부상당했다. 총을 쏜 용의자는 10대로 알려졌으며,사건 직후 경찰에 체포됐다.

재닛 옐런 연방 준비제도의장은 올해 안에 한 번 금리를 올리는게 적절하다고 밝혔으며, 이로써 대통령 선거가 끝난 뒤  12월 금리인상이 확실시 되고있다.

중가주 임페리얼 카운티 솔턴호수(Salton Sea) 인근에서 지난 며칠 사이 아홉번의 진도 3이상 지진을 포함해 200차례가 넘는 여진이 이어져 빅원이 오는것이 아닌가하는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연 평균 소득 대비 가장 많은 주택 payment 을 지불하는 전국 대도시 열 곳 가운데 LA 시를 비롯한 캘리포니아주 도시 여섯 곳이 포함돼, 캘리포니아 주민들이 주택 payment 부담이 큰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세계 4위 해운사인 중국의 코스코사가 한진 해운의 롱 비치항 컨테이너 터미널 인수를 고려하고 있습니다.

15년전인 지난 2001년 사우스 LA 로 손님을 태우러 갔다 피살된 한인 태시 기사 전학춘씨 사건에 대한 재수사가 진행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캘리포니아는 성 범죄자들의 이 메일 주소와 각 주요 싸이트의 ID 등을 공개하는 법안과, 스쿨 버스에 알람을 반드시 설치하는 법안 등이 시행에 들어갑니다.

지난 화요일 샌디에고 카운티 엘카혼 지역에서 흑인 남성이 경찰총에 사망한 사건과 관련해 항의 시위가 일고 있는 가운데  FBI 는 이 사건을 조사하기 시작했습니다.

 미국은 이라크의 모술시를 재탈환하는 것을 지원하기 위해 6백명의 미군 병력을 이라크에 파견키로 했습니다.

앞으로 캘리포니아 주는 우버와 리프트 등 차량 공유 서비스 업체 운전 기사에 대한 신원 조회가 강화됩니다.

내셔널 리그 서부지구 우승을 확정지은 LA 다저스 어제도 샌 디에고 파드레스에게 5대 6으로 패했습니다. 볼티모어 김현수 선수는2점 홈런으로 팀의 3대2 승리를 이끌었습니다.

힐러리 클린튼 민주당 대선 후보 선거캠프는 유권자들이 제3 당 후보 지지로 선회하는 것을 막기 위한 전략을 수립하고 부동층 흡수에 진력하기로 했습니다.

눈동자가 움직이는 것을 감지하는 기술을 동원해 조사한 결과 미국의 초등 학교교사들이 흑인학생들에 대해 암묵적인 편견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캘리포니아주는코메디언 Bill Cosby 사건에 자극을 받아 앞으로 성범죄에는 법정시효를 인정하지 않고 무기한 범인을 추적 처벌하기로 했습니다.

북가주 San Jose 남쪽 Santa Cruz 지역에서 어제 발생한 산불이 2300에이커를 태우고 7채의 건물을 파괴한 채 번지고있습니다.

 1750억원대 횡령·배임혐의로 검찰이 신동빈 롯데 그룹회장에 대해 청구한 구속영장이 “범죄혐의에 다툼의 여지가 있어 현 단계에서 구속사유와 필요성을 인정하기어렵다”는 이유로 기각됐습니다.

대북제재를 강화하고 있는 미국은 최근 각국에 북한과의 외교및 경제관계를 단절하거나 격하할 것을 공식 요청했다.

독일과 프랑스는 미국과 유럽의 군사동맹체인 북대서양조약기구NATO와 별개로유럽연합(EU) 차원의 군(軍)지휘 사령부 창설 추진을 공론화하고 나섰다. 그러나 영국이 이 방안을 강력하게 반대해 영국과 유럽 대륙국가들간 힘겨루기가 본격화될 전망이다. 한국 20대 국회의 국정 감사 파행으로 LA 총영사관에 대한 감사 일정에도 차질이 빚어지게 됐습니다. Death Valley 국립 공원내 메마른 호수 Racetrack Playa 에서 카 레이싱을 벌여 바퀴 자국을 남겨 공원을 훼손한 범인이 FBI 에 체포됐습니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