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9월 28일 헤드라인

강창환 입력 09.28.2016 07:44 AM 조회 3,927
한국의 아모레 퍼시픽사 의 치약 제품 11종에 대한 리콜 조치가 내려졌으며, 한구에서는 제품이 수거되고 있으나 미주에서는 여전히 판매되고 있어 주의가 요망됩니다.

미국은 한국, 일본 등 동맹국들의 핵 무장을 반대한다는 뜻을 분명히 하고 대신 핵 억제력을 한층 강화한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도날드 트럼프 공화당 대선 후보는 첫 TV 토론에서 밀린 것으로 드러난 뒤 사회자에 대한 불만을 나타내는 등 유권자들과의 공감대를 형성하지 못하고 자신만의 행보를 계속할 경우 지지율이 추락할지도 모른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습니다.

괴기한 광대 가면과 복장을 한 괴한들이 미 전역에서 출몰해 시민들의 공포심이 커지고 있습니다.

연방 정부가 실수로  추방 대상 이민자에게 시민권을 부여한  사례가 당초 알려진 것보다 두배가 넘는 2천건에 육박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전국 유권자 등록의 날을 맞아 어제 LA 한인 단체들은 대형 마트 등에서 대대적인 유권자 등록 캠페인을 벌였습니다.

지난 주말 끝난 LA 카운티 박람회의 방문객이 지난 해 보다 3 % 정도 늘어난 130만명에 이르고 부스들의 매출도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서부조 우승으로 플레이 오프 진출이 확정된 LA 다저스 어제 샌디에고 파드레스에게 1대 7로 패했습니다. 한편 내셔널 리그 와일드 카드를 놓고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 뉴욕 메츠, 세인트 루이스 카디널스의 경쟁이 치열합니다.

LA한인타운  206 사우스 카탈리나 스트릿에 있는 fourplex에서 어제 오후 화재가 발생해 한 명이 부상을 당했으나 화재는 30분만에 진화됐습니다.

김용 세계 은행총재의 연임이 확정됐다. 세계은행은 이사회에서 만장일치로 김용 총재의 연임을 결정했다고밝혔다.

두 후보간의대선 첫 TV토론에서 힐러리 클린턴 후보에게 밀렸다는 평가를 받은 도널드 트럼프 후보는 청중석에 클린턴의 딸 첼시가 앉아 있었기 때문에 빌 클린튼 전 대통령의 성 추문에 대해 말을 하지않고 공격수위를 낮췄다면서 다음 토론에서는 공격을 강하게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캘리포니아주는 운전중 스마트폰 사용을 대폭 규제하는 법안이 시행됩니다. 제리 브라운 주지사는 보조 장치없이 전화걸기나 문자 보내기,  사진 촬영등 모든 스마트 폰 기능사용을 금지하는 내용의 강력한 규제안에 서명했다.

북한은 핵무기 개발을 기본적으로 완료했다고 주장하고나섰다. 러시아  주재 북한 대사관은 최근 핵실험으로 전략 탄도 로켓에 장착할 수 있게 표준화되고 규격화된 핵 탄두의 구조와 동작특성, 성능과 위력을 최종적으로 점검하고 확인했다고 밝혔다.

전세계 인구의  92%가 공기 오염 기준치를 초과하는 대기 환경속에 살고있다는 세계보건기구 WHO 의 조사결과가 나왔다. 

이번  주말이 시한인 연방 정부의 미시건주 Flint 시에 대한 수돗물 개선을 위한 지출법안이 연방 상원에서 부결됨으로써 연방 정부의 폐쇄 가 우려되고있습니다.그러나 연방 상원 양당 지도자들은 금요일까지는 타협안을 마련해 연방 정부 폐쇄는막을 수있을 것이라고 내다봤습니다.

37년전인 지난 1979년 글렌데일에서 자신의 여동생 Barbara Ballman을 성폭행하고 살해한 범인에 대해 유죄평결이 내려져 범인은 사형 판결을 받을 것으로예상됩니다.

LA 시의회는 직장을 구하는 구직신청자에게 조건부 채용 제안이 제시되기 전까지는 구직신청인의범죄기록을고용주가요구하지못하도록하는조례를통과시켰습니다.

이번주말 시작되는 중국의 건국 기념일인 국경절 연휴에 맞춰 25만명의 중국인 관광객이 한국을 찾아  6000억원이 넘는 돈을 쓸 것으로 전망됩니다.

한국 기초 과학분야 핵심연구자 144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여성 과학자 김빛내리 서울대 석좌교수가 노벨 과학상 수상에 가장 근접한 한국 연구자로 꼽혔다고 한국연구재단이 밝혔다. 

미국은 가능한 한 빨리 고고도 미사일 방어체계 THAAD 의 한국 배치를 추진할 것이라고 대니얼 러셀 국무부 차관보가 밝혔습니다.

오는 11월 대선을 통해 출범하는 차기 미국정부의 최우선 과제는 북한의 도발로, 이에 대한 준비가 반드시 필요하다고 존 울프스탈 백악관 국가 안보회의 군축.비확산 담당 선임국장이 말했습니다.

 세계경제포럼(WEF)의 국가 경쟁력 평가에서 한국은 3년 연속 26위에 머무르고 있다. 이는 타이완, 말레이시아보다는 낮고 아이슬란드, 중국등과 비슷한 수준이다. 

캘리포니아주는 앞으로 성 소수자를 차별하는 주(州)에 주 정부 공무원들과 주의원, 주립대 교직원의 공무 출장을 금지하 는법안이 시행됩니다.
 지난 월요일 저녁의 대선 후보1차 TV토론을 8000만명이상이 시청한 것으로 나타났다.이 는 역대 대선 토론의 최고시청률을  36년만에 갱신한 것이지만 1억명 이상이 지켜볼 것이라던 예상에는 미치지 못했다.

미국과 일본은 공동 개발중인 요격 미사일의 해상 발사 실험을 다음달 시행하며, 이번 시험은 북한의 탄도 미사일 기술 향상에 대비한 것으로 만약 성공하면 북한의 어떤 형태의 미사일 발사에도 대처가 가능해진다고 일본 언론은 전했습니다.

새누리당이 사흘째 국정감사를 거부하고 이정현 대표까지 단식하며 정세균 국회의장의 사퇴를 요구하는 등 여야 대치가 심화되고 잇으며, 이로서 국정 감사의 파행이 길어지고 있습니다.

북한은 최근 레이더에 감지되지 않고 공격능력도 갖춘 신형무인기 드론을 개발해 군 동향 파악등에 운용 중인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국제통화기금(IMF)은 중국의 경제구조 변화와 환율 등이 세계 경제의 위험 요인이 될 수 있다며 대책 마련을 촉구했습니다.

롯데그룹 경영 비리를 수사하는 한국 검찰은 횡령·배임 혐의로 구속기소된 신영자 롯데장학재단 이사장에 대해 560억원대 탈세 혐의를 적용, 추가 기소했다.

16호 태풍으로 큰 타격을 입은 타이완이 17호 태풍 메기 상륙으로 인해 또 큰 피해를 입었으며, 다시 18호 태풍마저 타이완으로 향하고 있어 불안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한국 정부의 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THAAD배치 후보지 발표가 초읽기에 돌입한 가운데 유력 후보지인 경북 성주군 초전면 롯데골프장과 인접한 김천에 비상이 걸렸다 대선후보 1차 TV토론 이후 표심의 향배가 주목되는 가운데 힐러리 클린턴 후보가 4자 대결에서 41대 38로 도날드 트럼프 후보를 앞선 것으로 오늘 발표된 폴리티코의 여론조사 결과가 나왔다. 
 2020년 도쿄올림픽을 유치한 일본 도쿄도가 올림픽 유치 비용 절감을 위해 애초 계획했던 일부 경기장의 건립 계획을 재검토하기로 했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