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7월 25일 헤드라인

강창환 입력 07.25.2016 07:40 AM 조회 1,431
지난 7일발생한경찰관에대한저격으로다섯명의경찰이시망한댈라스시의경찰지망자가평소보다세배반이나늘어났다고댈라스경찰국이밝혔습니다.

지난주발생한싼타클라리타산불은 2만2천에이커이상을태우고10 % 정도진화된채번지고있으며 1500여가구주민들이대피했습니다.지난토요일저녁까지는라크레센타지역에까지산불로인한재가눈처럼날아들어주민들이고통을겪었습니다.

지난3일 300명이상의인명피해를낸번화한상가지역대형트럭테러에이어또다시이라크수도인바그다드에서자살폭탄테러가발생해최소 21명이숨지고 35명이부상당했습니다.

LA 다저스 어제 세인트 루이스 카디널스를 9대 6으로 이기고 원정 3연전을 2승 1패로 마쳤으며, 내셔널 리그 서부 지구 선두 샌 프란시스코 자이언츠와의 승차를 세 경기로 좁혔습니다.

힐러리클린튼을대선후보로지명하기위한민주당전당대회가오늘필라델피아에서개막되며민주당은도날드트럼프의급진적인변화보다는점진적인개혁을앞세우는정책을채택해대선에나설예정입니다.

러시아의 2016 리우올림픽출전이일단가능하게됐습니다.국제올림픽위원회 IOC 는선수들의금지약물복용사실은폐와관련해러시아를전면적으로올림픽출전을금지하지않고경기별연맹측이선수들을개별적으로판단해올림픽출전여부를결정하도록했습니다.

민주당의 지난 대선 경선 과정에서 버니샌더스를지지하지못하도록보낸 Debbie  Schultz 민주당전국위원회 DNC 의장의 이메일 스캔들이 불거지고 있는 가운데 Debbie Schultz 의장은 책임을지고 사임하겠다고 밝혔습니다.이로써 버니 샌더스 지지자들의 지지를 얻으려는 힐러리 클린튼의 전략에 도 차질이 일 것이라는 지적입니다.

지난주말북가주팔로알토와일리노이주시카고에서두명의Uber운전자들이성폭력과불법총기소지혐의등으로체포됐습니다.

오늘민주당전당대회가개막되는가운데애리조나, 위스컨신주등오는대선에서공화당과의경합주로꼽히는주의상당수민주당지도자들이전당대회에불참할예정이어서민주당도공화당처럼당의결속이흔들리고있습니다.

독일 남부 안스바흐에서 망명을 요구하는 시리아인이 한 와인 바의 음악회장 밖에서 자살 폭탄 공격을 감행해 열 두명이 부상했으며, 남서부 로이틀링겐에서도 시리아 출신 난민이 흉기를 휘둘러 여성 1명이숨지고 2명이 다치는 등 독일에서 이민자나 난민들의 테러가 계속 이어지고 있습니다.

멕시코시날로아마약카르텔의미국내시장거점으로서타지역으로부터마약중독자들이많이몰려드는필라델피아에서이번에열리는민주당전당대회를계기로마약중독자들이대거새롭게유입될것으로당국은우려하고있습니다. 그가운데상당수는아예필라델피아에주저앉을가능성이큰것으로나타났습니다.

지난 60년동안핵에너지기술개발에매달려온제네랄애토믹사측은앞으로트럭의트레일러에싣고다닐수있을정도로안정하고소형화된핵발전시설을만들수있을것이라고밝혔습니다. 그러나이같은기술의실용화에는상당한시간이소요될것으로내다봤습니다.

한국은연구개발 R&D 에연간 19조원, GDP 의 4.3 % 를투자함으로써 GDP 대비세계최고의연구개발비를투입하고있으면서도성과위주로후발기술만재포장하는수준에머물러국가 R&D 경쟁력순위에서는지난2009년 11위에서지난해에는 19위로곤두박질친것으로나타나혈세를낭비한다는지적이커지고있습니다.

미국전역을더위막 heat dome 이덮고있어대부분지역이끓고있는가운데 동부와 중부 지역에서 여섯 명이 사망했으며,유럽도영국은철로가휘어서열차탈선사고가발생하고중동지역은섭씨 54 도를기록하는등전세계가폭염에갇혀있습니다.

왕이중국외교부장은라오스아세안지역안보포럼(ARF)을계기로열린한·중외교장관회담에서한국의최근사드배치결정은쌍방의신뢰를훼손한것으로유감스럽게생각한다고강력히한국을성토했습니다.

미국을비롯한유럽, 일본등세계전역에서자국우선주의와보호무역주의가부활하는조짐속에각국은국산품애용바람이불고있으며, 이에아웃소싱대신제조업을국내에다시정착시켜키우려는움직임이크게일고있습니다.

비대위체제로파행운영되는한국의새누리당과더불어민주당이당대표선출을앞두고새누리당은친박, 비박계의세력다툼으로, 더불어민주당은대선관리와선명성경쟁으로후보들간의치열한경쟁에돌입했습니다.

한국검찰은넥슨컨넥션으로구속된진경준검사장의장모집에서출처가의심되는다량의예술작품을발견해진검사장이받은대가성있는물품일가능성이크다고보고집중조사중입니다.

미국을비롯해최근전세계적으로총기테러가끊이지않는가운데미국민들 64 % 는강력한총기규제를원하는것으로나타났습니다.

PGA 캐나다오픈에서남미베네주엘라의조나단베가스선수가 12 언더파로우승했으며, US Girls Junior 대회에서는성은정선수가안드레아이선수를 4& 2로물리치고대회사상 45념만에두번째로 2연패의위업을이룩했습니다.

지난 주말 멕시코에서는 두 곳의 시장이 총격으로 사망하고 부시장 한 명이 부상했습니다.

우병우 청와대 민정 수석의 비리가 연일 더해지고 있는 가운데 여당측도 우병우 수석의 사퇴를 촉구하고 나섰으며, 특별 감찰관이 전격적으로 조사에 착수했습니다.

한국의 백세 이상 장수자가 지난 해 3천명을 넘어섰습니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