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5월 30일 헤드라인

강창환 입력 05.30.2016 06:33 AM 수정 05.30.2016 01:33 PM 조회 2,970
멕시코 2014년 월드컵에 멕시코 대표선수로 출전한 알란 풀리도 선수가 어제 미국과의 국경 근처 고향에서 납치됐으나 몇 시간만에 구조됐습니다.

공화당 아놀두 슈와르츠네거 전 캘리포니아주지사는 도날드트럼프가 너무 급진적이라고 지적하고 아직 그를 지지할 준비가 안됐다고 말했습니다.

돈이 필요한사람과 대출을 원하는사람을온라인으로직접연결하는서비스를제공하는개인간(P2P) 대출 1위업체인 렌딩클럽(Lending Club)의 부실 대출정황이 수면 위로 드러나면서 미금융권이크게술렁이고있는가운데, 그동안잠재돼있던 P2P대출업체에대한투자자들의불안감이증폭되고잇습니다.

재닛옐런 연방준비제도이사회의장이 6~7월에기준금리추가인상을단행할수있다는점을강력히시사한뒤달러가강세를보이고원자재가격은하락하는등글로벌금융시장이출렁거리고있습니다.

존케리국무장관부부가중국티베트자치구의수자원개발프로젝트에투자하고있다는소식이전해지자티베트의정신적지도자인달라이라마측이반발하고나선것으로것으로알려졌다.

공화당의 사실상 대선후보인 도널드트럼프가 내건 공약들이 1930년대 유럽을 덮쳤던 파시즘을 연상시켜 그를 히틀러나 무솔리니와 빗대는사람들이 많아졌으며, 트럼프로 말미암아 미국에서 파시즘 논란이 일고 있다고 뉴욕타임스가 보도했습니다. 

지난주말 NBA 골든스테이트워리어스는오클라호마씨티썬더스를 108 대 101로꺽고 오늘 웨스턴 컨퍼런스 결승 마지막 7차전에서 두 팀이 격돌하게됐습니다.

LA 다저스어제뉴욕메츠를 4대2로물리쳤으나, 류현진선수는 어깨 통증으로 메이저 리그 경기출전이 늦어질 것으로 전해졌으며, 볼티모어 오리올스의 김현수선수는 클리블랜드 인디언스와의 경기에서 첫 홈런을기록하며 팀을6대4  승리로 이끌었습니다.

PGA 골프대회에서 조던 스피스 선수 17언더파로 오랜 부진에서 벗어나 우승을 차지했으며, 대니 리 선수는 4언더파로 공동 22위에 머물렀습니다.

올 11월 대선이 도널드 트럼프,  힐러리 클린턴 두 후보의 의 역사상 유례 없는 ‘비호감 대선’으로 치러질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자유당 (Libertarian Party)이 게리 존슨 전 뉴멕시코 주지사를 대선 후보로 공식 선출했으며, 선거 판세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주목을 끌고 있습니다.

한국 군은 북한의 탄도미사일 발사 징후를 추적중에 있다고 밝혔으며, 일본도 북한이 탄도 미사일을 발사할 징후가 있다고 판단, 요격 준비 태세에 들어갔다고 NHK 가 보도했다.

반기문 UN 사무총장의 대선행보와 관련해 한국의 야권은 너무 앞서 나가고 있다며 불만을나타내고 있습니다.

더불어 민주당은 제1당이 된 이상 여당이 제기하는 법안에 수세적으로 대응할게 아니라 정부·여당을 압박하며 자신들이 정국을 주도한다는 전략을세우고, 20대 국회개원과 함께 국정원·검찰·경찰 관련제도를 대거손질하는 '권력기관개혁'과 역사교과서 국정화 금지등을 추진하기로했습니다.

중국은북한에‘인도주의’명목으로식량을대폭지원해주는조건으로북한의핵폭발실험계획을유보시켰다는보도가나왔습니다.

한국검찰은정은호법조비리에연루된홍만표변호사가에대해수십억원대탈세를저지르고, 수억원대변호사알선비등을받은혐의로구속영장을청구할방침입니다.

20대국회가여소야대체제로시작되면서국회의장과상임위원장배분에관한원구성협상이난항을겪고있어 20대국회도지각개원가능성이제기되고있습니다. 현행법에따르면 6월 9일까지국회의장과상임위원장인선을각각끝내야합니다. 

고등어를 구울 때 최악의 미세먼지 수준보다 2-3십배나 높은 정도의 미세먼지가 나온다는 조사 결과가 발표됐으며, 이에 한국의 고등어 판매량이 80% 나 줄었습니다.

군인 체력단련을 위해 건립된 32개 군 골프장이 현역 군인 대신 간부 배우자나 예비역들이 주로 이용해 본래 설치 목적에서 벗어났다는 지적을 받고있으며, 군 골프장 운영권을 모두 장성이나 영관급 출신 예비역 소위 군대마피아가 독식하고 있어 비판이 커지고있습니다.

주로 미용성형에 쓰이는 보톡스를 이용한 복강신경총 차단술로 고혈압 치료에 성공한 사례가 한국의료진에 의해 처음으로 발표됐습니다. 

최근 중국 중앙과 지방의 고위직 인사에서 시진핑 국가 주석의 측근이 잇따라 승진한 반면 리커창 총리쪽 인사들은 고배를마신 것으로 나타나 중국내 권력투쟁의 막이 올랐다는 지적입니다.

중국은 달러 대비 위안화 환율을 0.45% 오른 달러당 6.5784위안으로 고시, 위안화 가치가 5년 3개월만에 최저치를 기록했습니다.

프랑스 정부의 친기업 노동법 개정안에 반대하는 노동조합 파업이 심화된 가운데 프랑스 최대 노동조합 연맹이 유럽축구 국가 대항전인  '유로 2016'을 방해하겠다고 나섰습니다.

터키·그리스 등 발칸국가들의 국경 봉쇄로 난민들이 위험한 바닷길에 몰리면서 지난주 지중해에서 보트 전복등으로 숨진 난민은 700여명에 이르고 있습니다.

중남미 국가들이 미국산 무기를 무분별하게 수입하면서 각종 강력 범죄가  급증, 브라질, 컬럼비아, 멕시코, 베네수엘라 4국에서 발생한 총기 살인사건은 전 세계의 5분의 1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