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1월 22일 헤드라인

강창환 입력 01.22.2016 10:07 AM 조회 3,828
기록적인 저유가에 따른 수익 악화와 부채증가등으로 지난해에 58개 정유사가 파산한데 이어 올해도 전세계 정유회사들이 파산할것으로 예상됩니다.

중국과 인도, 러시아등 신흥시장에서 지난해 7천 350억달러에 이르는 자금이 순유출됐으며, 이는 한 해전에 비해 거의 7배나 폭증한 것입니다. 

전세계에서 판매된 스마트폰과 태블릿, 개인용 컴퓨터 세개 가운데 한대는 중국제품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중국 스마트 폰 제조업체들이 새로운 시장 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기존의 전략을 변경, 중,저가품 대신 프리미엄 고가 제품을 출시하는 전략으로 세계 시장 공략에 나서기시작했습니다.

미국내 25살미만젊은층의운전면허증보유비율이갈수록낮아지는것으로나타났다.

연방수사국, FBI가 인터넷 공간에서 활동하는 아동성애자를 검거하기위해 아동 음란 사이트를 직접 운영해 논란이일고있습니다.

미국은 무인기 드론에 강력한 레이저 포를 장착해 탄도미사일 요격에 나설 계획입니다.

정의화 국회의장은 이른바  '국회선진화법개정안을 본회의에서 처리하지 않겠다고 밝혔으며, 이같은 정 의장의 결정에 여당내에서 반발이 나오고 있어 당내 갈등이 표출됐습니다.

중국이 그리스의 피레우스 항구의 지분 67%를 손에 넣게 되었으며, 이는 중국의 신실크로드 일대일로의 중요한 거점이 될 것이라는 지적입니다.

인공조명이나 건물 유리등에 비친 햇빛등이 수면 방해와 뇌기능감퇴, 농작물 수확감소등 갖가지 피해를 일으킨다면서 시정을 요구하는 민원이 한국전역에서 최근 급증하고 있습니다.

전국 교직원 노동조합 통칭 전교조가 17년만에 노조로서 법적 지위를 잃었다. 서울고등법원은 어제 전교조가 정부의 법외 노조처분을 취소해 달라며 제기한 소송의 항소심에서 1심판결대로 전교조에 패소 판결을 내렸습니다.

겨울 스톰 조나스로 인해 워싱턴과 뉴욕을 비롯한 미동부와 중부지역에 폭설주의보와 한파 주의보가 내려져 7천 5백만 명이 영향을 받게 됐습니다. 워싱턴 D.C  지역은 지난 수요일 저녁 많은 눈이내려 엄청난 교통대란을 겪었습니다.

미 북동부에 이번주말 1m가 넘는 폭설이 쏟아질 수 있다고 예보돼 비상이 걸렸다. 수도 워싱턴 DC와 버지니아주에는 벌써 비상 사태가 선포됐다.

패닉에 빠진 금융시장이 실물 경기 하강에 가속도를 붙이고, 예상보다 빠르게 진행되는 경기둔화가 다시 시장의 공포감을 증폭시키는 추락의 악순환이 연초 세계경제를 위협하고있습니다.

최근 여론조사 결과 공화, 민주 양당의 9명 대선 후보 모두 ‘좋은대통령’이되기보다는 '나쁜 대통령될 것이라는 여론이 우세, 차기 대통령에 대한 미국인들의 기대가 매우 부정적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은 중동 순방중 이집트를방문, 시리아 사태와 관련해 지금 같은 전쟁으로는 아무도 승자가 될수없으며 내전 중단과 정치적 대화가 가장 시급하다고 말하고, 아랍권에 인도적 재정 지원도 약속했다

미국이  유엔  안전보장이사회의 대북 제재안  결의에  북한에  대한  원유 수출 금지 등 고강도의 북한 제재 방안을 중국 등 관련국에 타진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일본은 외무상의 국회 발언을 통해 독도가 일본 땅이라는 주장을 3년 연속 되풀이했습니다.

5년 전 이른바 '아랍의 봄'을 촉발한 재스민 혁명의 발원지, 북아프리카  튀니지에서  당시와 비슷한  반정부 시위가 다시 확산하고 있습니다.

국회의  입법을  촉구하는 서명 운동이 확산되면서 서명자가 15만 명을 넘어서면서 정치권에도 영향을 주고 있어 야당이 쟁점 법안에서 한발 물러서 협상의 숨통이 트이고 있습니다.

유럽의  경기 부양책에  대한  기대감 등으로  원·달러 환율이 13원이 떨어져 1,200원으로 내렸습니다.

한국군이  북한의 탄도 미사일  위협에  대응하기 위해  미국 미사일 방어 체계의 핵심인 우주 기반 적외선  탐지 시스템 위성이  수집한 자료도 미국과  공유하기로 했습니다.

박근혜 대통령은 북한의 핵 문제해결을 위해서 실효성 없는 6자 회담 대신 북한을 제외한 5자 회담으로의 전환을 제안했습니다. 중국은 이에 대해 부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어 성사 가능성은 희박하다는 분석입니다.

LA 한인 청소년들의 마리화나등 마약 경험 이 전국 평균의 3배를 넘는 것으로 나타나 대책이 시급합니다.

제리 브라운 캘리포니아 주지사는 올 시정 연설을 통해 새로운 사업을 벌이기 보다는 그 동안 추진해온 정책들을 지속성있게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지난 몇 주간 북가주 시에라 산맥 지역에 내린 비와 눈으로 오랜 가뭄으로 인한 물 부족 현상이 해결될 가는ㅇ성이 커졌다고 가주 수자원국이 밝혔습니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