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여당, 성폭행 논란 심학봉 국회 윤리위 제소 검토

안성일 입력 08.03.2015 05:01 AM 조회 375
새누리당은 3일 성폭행 혐의로 경찰 조사를 받고 있는 심학봉(경북 구미갑) 의원이 탈당계를 제출하자 즉각 이를 접수해 당적을 박탈하면서 엄정한 수사를 촉구했다.

아직 경찰수사가 진행 중이지만 성폭행 여부와 무관하게 사안 자체가 현역 의원으로서 극히 부적절한데다 이번 성추문으로 자칫 당 이미지 훼손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우려가 제기되면서 발빠른 대응에 나선 것으로 해석된다. 

신의진 대변인은 이날 당 조직국에 심 의원의 탈당계가 접수된 직후 구두논평에서 "심 의원은 당 뒤에 숨어서 보호받을게 아니라 제대로, 떳떳하게 경찰에서 수사를 받아야 마땅하다"며 강경한 반응을 내놨다.  

그는 특히 "수사 결과 혐의가 사실로 드러날 경우 국회 차원의 추가 조치가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면서 "그 심각성에 따라 새누리당이 주도적으로 국회 윤리특위 제소 문제를 검토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앞서 황진하 사무총장 역시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심 의원에 대해 "해당 의원을 비호할 이유가 전혀 없다"면서 "이번 수사 결과에 따라 새누리당은 해당 의원에 대해 당 차원의 분명한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밝혔다. 

황 사무총장은 이어 "수사 결과 여부를 떠나 실망스러운 일로 국민 여러분께 심려를 끼친 데 안타깝고 송구스럽게 생각한다"고 사과한 뒤 "수사 당국의 법 집행에 누구도 성역이 될 수 없다는 점을 분명히 한다"고 강조했다.  

이미 당내에서는 오전부터 혐의가 입증되지 않더라도 정치·도의적 측면에서 볼 때 출당 등 중징계가 불가피하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하태경 의원은 이날 오전 SBS 라디오에 출연, "국회의원이 자기 지위를 이용해 성적 억압을 행했다면 그것은 당내에서는 중징계가 불가피하다"면서 "어쨌든 법적으로 무혐의가 나더라도 정치·도의적 측면이 있고 국민의 상식에 따라 만약 최소 성폭행이 없었더라도 단순 성관계 정도만 있었다면 당내에서는 출당 등 중징계가 불가피할 것"이라고 밝혔다.

실제로 서청원 최고위원이 주재한 이날 오전 최고위원회의에서 참석한 의원들은 심 의원 논란과 관련, 도의적 책임 부분도 감안해 국민 눈높이에 맞는 당 차원의 처벌이 있어야 한다는 의견을 내놓은 것으로 알려졌다. 

심 의원의 탈당계 제출로 당 차원의 처벌 문제는 일단락됐더라도 추후 혐의가 확인될 경우 국회 차원의 조치가 필요하다는 주장도 나온다. 

특히 여성 의원들을 중심으로 강도높은 비판과 함께 엄중한 조치를 요구하는 목소리가 이어졌다. 

한 여성 의원은 "같은 국회의원의 한 사람으로서 부끄러워서 얼굴을 들 수가 없다"면서 "단순히 자진 탈당으로 끝날 차원의 문제가 아니고, 국회의원이기 이전에 여성의 한 사람으로서 결과를 좌시하진 않을 것"이라며 불쾌감을 드러냈다.

또다른 의원은 "당적 박탈은 지극히 당연한 일"이라면서 "미국을 방문 중인 김무성 대표도 이번 일에 대해 현지에서 보고받았으며, 귀국하면 입장을 밝히고 엄정한 조치를 지시할 것으로 안다"고 말했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