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6월 29일 월요일 이브닝 뉴스 헤드라인

김윤재 기자 입력 06.29.2015 07:17 PM 조회 793
1.오는7월4일 독립기념일은 토요일로 전날인 3일 금요일에 공식적인 휴일로 쉴 수 있게 됨에 따라 많은 주민들이 여행 계획을 세우고 있다. 특히 남가주에서는 독립기념일 연휴 동안 지난8년만에 가장 많은 298만명 이상이 여행을 떠날 것으로 전망된다.

2.어제LA다운타운 시청 앞 잔디광장에서는 데이빗 류 LA시 4지구 시의원 취임 행사가 열렸다. 취임 행사에는 에릭 가세티 LA시장 등 주류 사회 인사들과 수백여명의 주민들이 참석해 최초의 한인 LA 시의원 탄생을 축하했다.

3.지난달LA시의회에서는 상가 건물과 인접한 보도블럭의 수리 책임을 건물주에게 돌리는 조례안이 제안됐었다. 하지만 LA시는 실제 수리가 필요한 보도블럭이 얼마인지 또 수리가 시급한 곳이 어디인지 파악하지 못해 졸속행정이라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4.그리스 정부가 구제금융 시한까지 채무 15억유로를 상환하지 않을 것이라고 로이터 통신이 보도했다. 이에 따라 구제금융 시한이 연장되거나 새 협약을 체결하지 않으면 그리스는 채무불이행 상태에 빠지게된다.

5.한달 이상 진행돼 온 그리스 구제금융 협상의 타결 가능성이 약해진 탓에 국제금융시장에 일제히 그리스의 유로존 탈퇴에 대한 우려 그렉시트가 확산되고 있다.

6.오늘 뉴욕증시는 그리스의 채무 불이행 우려로 2%대의 급락세로 마감했다. 다우 지수는1.95%하락한 17,596에서 거래를 마쳤다.

7.그리스 사태가 세계 금융시장을 강타한 가운데 이로 인해 연방준비제도가 금리 인상 시기를 늦출 수 있다는 전망이 나왔다.

8.미국민 가구의 소득이5년만에 늘어나기 시작해 느리지만 확고한 회복세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9.대학 신입생들과 재학생들이 오는 가을 학기 학비를 확정해야 하는 시기를 맞아 최대한 지원액을 받아낼 수 있는 방법이 관심을 끌고 있다.

10.연방대법원이 오는10월 시작하는 다음 회기에 텍사스주 공립대의 소수 인종 우대 정책을 재 심의하면서 어떤 결과가 나올 지 주목된다.

11.연방대법원이 낙태 시설을 엄격히 규제하는 텍사스 주의 낙태금지법 시행에 또 제동을 걸었다. 대법원은 텍사스 주의 병원과 의원이 낙태금지법에 명기된 시설 규정을 충족하지 않더라도 당분간 계속 영업할 수 있도록 판결했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