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투표소 찾은 한인들, 한마음으로 ‘데이비드 류 당선’ 기대

박현경 기자 입력 05.19.2015 01:20 PM 조회 2,111
[앵커멘트]

오늘은 최초의 LA 한인 시의원이 탄생할지 여부를 가르는 LA시 4지구 시의원 결선투표의 날입니다.

이 시간 현재 계속해서 결선투표가 진행되고 있는데요.

오늘 투표소를 찾은 한인들은 예상대로 많지 않았지만 소중한 한 표를 행사한 한인 유권자들은 한마음으로 데이비드 류 후보의 당선을 기대했습니다.

박현경 기자입니다.  

[리포트]

LA한인타운에 위치한 각 투표소는 아침부터 대체로 한산한 분위기를 보였습니다.

LA 4지구 시의원만을 뽑는 결선투표인 만큼 평소 선거보다도 훨씬 한산한 분위기가 이어졌습니다.

20% 이하의 저조한 투표율이 예상됐던대로 투표소에서 유권자들의 모습은 쉽게 찾아볼 수 없었습니다.

하지만 투표에 참여한 유권자들 가운데 한인은 상당수에 달했습니다.

또한 한인 유권자들은 대부분 데이비드 류 후보를 뽑기 위해 투표소를 찾았다고 말했습니다.

(녹취)

저조한 투표율로 한인 유권자의 한표 한표가 당락을 결정지을 수 있다는 소식에 바쁜 시간 속에서도 소중한 한표를 행사하러 온 것입니다.

한인들은 특히 무엇보다 최초의 LA 한인 시의원 탄생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냈습니다.

또 최초 LA한인 시의원 탄생을 자신의 손으로 직접 뽑는다는데 뿌듯함을 드러내는 한인들도 상당수에 달했습니다.

(녹취)

뿐만 아니라 한인 유권자들은 데이비드 류 후보가 시의원으로 당선돼 이전과는 다른 정치를 해주기를 바라는 마음입니다.

(녹취)

한인사회 바람대로 데이비드 류 후보가 당선돼 최초 LA한인 시의원이 탄생할 수 있을지 관심은 최고조에 달하고 있습니다.

라디오코리아 뉴스 박현경입니다.

(후멘트)

투표는 오늘 저녁 8시까지 진행됩니다.

저녁 8시까지 투표소에 도착만 하면, 줄이 길더라도 투표를 하실 수 있습니다.

한인타운에는 윌셔팍 초등학교와 윌셔 연합 감리교회,윌튼 한인 장로교회 그리고 소방서 29에 투표소가 설치됐는데요.

지정된 투표소 장소는 LA시 선거관리국 웹사이트 www.lavote.net 에서 자신의 주소를 입력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투표소 안내와 투표 방법에 관한 내용은 데이빗 류 후보 사무실 한국어 핫라인 전화번호213 570-4729번이나 818-738-6612번으로 전화해문의하면 자세히 알 수 있다.

투표를 하지 않은 한인 유권자들은 퇴근길 투표소에 가셔서 꼭 소중한 한표 행사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