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여야, 주말에도 특사 설전

안성일 입력 04.25.2015 06:22 AM 조회 913
여야는 25일 참여정부 시절 성완종 전 경남기업 회장에 대한 특별사면 특혜 의혹과 관련해 치열한 설전을 이어갔다.

새누리당 김영우 수석대변인은 이날 구두논평을 통해 "참여정부에서 청와대 민정수석과 비서실장을 지낸 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대표는 특사의 배경과 과정을 가장 잘 알고 있을 것"이라며 "지금이라도 성 전 회장이 어떤 연유에서 한 정권에서 두 번씩이나 특사 대상이 됐는지 밝혀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한 "문 대표는 특사가 영향력 있는 사람이 부탁하면 되는 것인지, 법무부 소관인지 혹은 대통령 고유권한인지도 다시 한번 밝혀주기 바란다"고 촉구했다.

이어 문 대표의 이른바 '투트랙 특검' 제안에 대해 "사안 따라 입맛 따라 특검을 달리하자는 주장"이라며 "정치권이 그런 무원칙한 특검 논란의 늪으로 빠져드는 사이 국회는 민생 현안에 손을 놓고 있어 안타깝다"고 지적했다.



권은희 대변인은 서면브리핑에서 지난 2007년말 이명박 당선인 인수위가 참여정부측에 특사를 요청했다는 야당 주장에 대해 "당시 인수위 입장에서는 조금만 기다리면 직접 사면권을 행사할 수 있는데 뭐가 급해서 서먹한 참여정부에 요청했겠느냐"라며 "참여정부의 일을 이명박 전 대통령, 이상득 전 의원에게 물어보라고 하니 기가 막히다"고 비판했다.

이에 새정치민주연합 김성수 대변인은 구두논평을 통해 "박근혜 대통령의 최측근 실세들이 대거 연루된 사상 초유의 권력형 비리 게이트의 정황과 증거들이 뚜렷한데도 새누리당은 자신들이 연루된 특사 의혹마저 야당에 덮어씌우며 '물타기'를 시도하고 있다"며 "후안무치한 일"이라고 비판했다.

김 대변인은 또 "성 전 회장의 특사에 이명박 전 대통령측 인사들이 영향력을 행사한 정황들이 속속 드러나고 있다"며 "이미 밝혔듯 새누리당의 무분별한 의혹 제기는 결국 자신들에게 부메랑이 될 뿐"이라고 지적했다.

서영교 원내대변인은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이명박 당선인 인수위측에서 전방위적으로 사면을 요청했을 가능성이 크다"며 "이 전 대통령인지, 이상득 전 의원인지, 박영준 전 지식경제부 차관인지 그쪽에서 밝혀야 할 것"이라고 요구했다.

서 원내대변인은 여야간 특검 논란에 대해서는 "새누리당의 특검 요구는 검찰수사를 축소하고 은폐하기 위한 가이드라인"이라며 "친박 핵심 실세에 대한 수사를 위해 공정성이 담보된 제대로 된 특검을 해야 한다"고 거듭 촉구했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