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구글, 신임 CFO에 '월가 최고 파워우먼' 영입

박현경 기자 입력 03.24.2015 10:03 AM 조회 2,294
구글이 뉴욕 월가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여성인 루스 포랏 모건스탠리 최고재무책임자 CFO를 신임 CFO로 영입한다.

모건스탠리의 최고경영자 CEO인 제임스 고먼은 오늘(24일) "28년 동안 모건스탠리와 함께 했던 포랏이 실리콘밸리에서 새로운 일을 하려고 회사를 떠난다"며 포랏의 이직을 공식적으로 밝혔다.

구글도 오늘 포랏이 오는 5월 26일부터 새로운 CFO로 업무를 시작할 것이라고 확인했다.

포랏은 지난달 구글을 떠나겠다고 밝힌 파트리크 피셰트의 뒤를 이어 세계 최대 인터넷기업의 재무를 책임진다.

7년 동안 구글 CFO로 일했던 피셰트는 일에서 벗어나 아내와 여행하고 싶다는 이유로 이달 초 퇴직을 발표했다.

월가 최고 파워우먼으로 꼽히는 포랏은 IT 기업이 몰려 있는 실리콘밸리와도 인연이 깊다.

포랏은 실리콘밸리가 있는 캘리포니아 주 출신으로 샌프란시스코 인근의 스탠퍼드대를 다녔다.

모건스탠리에서도 프라이스라인닷컴, 이베이, 아마존닷컴 등 IT기업의 기업공개를 진행하기도 했다.

모건스탠리에서 CFO를 맡은 5년 동안에는 회사의 재무구조 조정작업을 지휘하며 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위기에 빠진 회사의  재무 구조를 안정시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금융위기 이후에는 패니 매와 프레디 맥, AIG 등의 구제금융대책과 관련해 정부에 조언하기도 했다.

또 2년 전에는 미국 재무차관에 거론됐지만 관심이 없다는 이유로 제안을 거부했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