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1월 28일 수요일 이브닝 뉴스 헤드라인

김윤재 기자 입력 01.28.2015 07:31 PM 조회 1,542


1.미국이 오바마 이민행정명령에 따라 추방유예 대상자들에 대해선 수감시 석방하고 이민단속에 적발될 경우에도 체포하지 않는 보호조치를 취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미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는 통화정책 결정기구인 연방공개시장위원회 정례회의를  마치고 발표한 성명에서 현재의 초저금리 기조를 유지하겠다고 밝혔다. 연준은 또 금리 인상을 결정하기 전에 인내심을 발휘하겠다는 기존 표현도 그대로 유지했다.

3.오늘 뉴욕증시는 기준금리 인상 우려와 국제유가 하락으로 3대 지수가 1%안팎의 급락세로 마감했다. 다우지수는 195.84포인트, 1.13% 급락한 17,191에서 거래를 마쳤다.

4.내년 회계연도 부터 적용되는 시퀘스터, 즉 자동 예산삭감의 적용을 둘러싸고 정치권의 논쟁이 서서히 불붙기 시작했다.

5.오는3월 예비선거를 앞두고 LA 10지구 시의원에 출사표를 던친 그레이스 유 후보가 막판 선거운동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유 후보는 한인들의 작은 도움이 모여 선거운동에 큰 힘이되고 있다면서 한인들의 선거참여와 지지를 당부했다.

6.앞으로 캘리포니아주에서는 사무실과 아파트 건물,창고 등의 건설이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특히 UCLA 앤더슨 경제연구소는 일자리 증가와 물류운반 등의 증가로 상업용 건물 건설이 오는2017년까지 크게 늘어날 것으로 전망했다.

7.뉴저지 화재 아파트 이재민들이 집단으로 아파트 관리회사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했다. 또 한인 피해자들도 100여명 포함된 이번 화재 사건으로 한인사회에서는 화재 이재민을 돕기 위한 성금 모금 운동도 전개되고 있다.

8.최근1년 사이 크게 내린 항공료로 티켓을 판매하는 로컬 여행사들이 울상을 짓고 있다.지속된 유가 하락으로 전반적인 항공권 가격이 기존보다 10~20% 정도 크게 낮아지면서 커미션 수입이 덩달아 줄어들었기 때문이다.

9.오늘 오후1시8분쯤 캘리포니아주 북부 유레카에서 남서쪽으로 40마일 떨어진 해저 10.6 마일에서 규모 5.7의 지진이 발생했다. 오늘 지진으로 인한 인명이나 재산피해는 보고되지 않았다.

10.미국이 소니 해킹이 북한 소행이라고 발표했고 대북 추가 제재 조치도 발표했지만 구체적인 재발 방지 대책은 제시하지 못하고 있다. 미국 정부는 북한을 기소하는 방법도 검토 중이지만 부작용을 우려해 소극적인 입장인 것으로 알려졌다.

11.오는 5월 러시아의 제2차 세계대전 승전 70주년 기념행사에 김정은 위원장이 참석할 것이라는 보도에 대해 미 국무부는 비핵화가 핵심목표라는 반응을 보였다.

12.연방대법원이 현행 오클라호마 주가 시행중인 독극물 주입 사형 집행 방식의 적법성을 심의해 오는 6월말 최종 평결하기로 했다.

13.상업용 소형 드론, 무인기가 최근 백악관 구역에 추락한 것과 관련해 해당 드론 제조업체인 DJI테크놀로지가 앞으로는 위싱턴 상공에 대한 비행을 원천 차단하겠다고 밝혔다.

14.미 공군은 대통령 전용기인 에이포스 원 기종을 최신 747-8기종으로 교체하기로 결정했다. 지금 사용하는 에어포스 원은 지난 1991년 부터 사용돼 낡았다는 지적에 따라 교체가 결정됐다.

15.미국의IT차업기업들이 최근 얼굴 표정으로 내재된 감정을 읽을 수 있는 첨단기술을 선보이면서 프라이버시 침해와 오남용 우려가 커지고 있다.

16.이명박 전 대통령이 자신의 회고록을 통해 남북정상회담을 추진했지만 북측이 대규모 경제지원을 요구해 성사되지 않았다고 밝혔다. 또 4대강 사업의 비판여론에 대해서는 비전문가들이 단기간에 판단해 결론을 내릴 문제가 아니라고 강하게 반박했다.

17.한국에서 정치적 권리와 시민의 자유가 하향추세에 있다고 미 국제인권단체인 프리덤하우스가 지적했다. 프리덤하우스는 한국이 자유로운 국가 범주에 들었지만 박근혜 정부의 반대파에 대한 위협이 증가했다고 지적했다.

18.LA시간 토요일 새벽 1시 펼쳐지는 아시안컵 결승전에서 한국과 맞붙게 된 호주는 빠르고 정확한 측면 공격이 위협적이다. 하지만 사이드 공격에 치중하는 만큼 수비에서도 허점을 드러내고 있어, 이부분에 승부를 건다면 승산이 있다는 분석이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