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이완구 "대통령에 직언하고 국민,야당과 소통하는 총리 되겠다"

박현경 기자 입력 01.22.2015 07:02 PM 조회 1,796
무총리 후보자로 지명된 새누리당 이완구 원내대표는 오늘 "대통령께 쓴소리와 직언을 하는 총리가 되겠다"며 무너진 공직기강을 바로잡고 국민·야당과 소통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원내대표는 총리 지명 직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야당과 소통하고 대통령께 직언하는 총리가 필요하다"며 "대통령께 직언하지 못하는 총리는 문제가 있다고 생각한다"며 할 말을 하는 총리가 되겠다고 밝혔다.

이 원내대표는 "오늘 아침 많은 생각 끝에 박근혜 대통령을 잘 보필해 국가와 국민을 위해, 이 자리가 저의 마지막 공직의 자리라는 각오와 함께 수락을 했다"며 "어제 저녁 늦게 연락을 받았고 오늘 아침에 박 대통령을 잘 모셔 국가와 국민을 위해 헌신하겠다는 말씀을 드렸다"고 설명했다.

이 원내대표는 "청문회를 통과해 총리가 된다면 내각을 통할하는 입장에서 경제살리기에 온몸을 바치겠다"며 "이것이 시대가 요구하는 총리"라고 강조했다.

이 원내대표는 "우리 경제는 대단히 어려운 상황인데 정치권만 심각한 상황을 모르는 것 같다"며 "대통령은 고통받는 국민을 위해 온몸을 던져 힘쓰고 있는데, 온몸을 던져 경제살리기에 힘써야 되지 않겠냐 생각한다"고도 덧붙였다.

이 원내대표는 또 "국민을 이기는 장사가 없다는 말을 한 적이 있지만, 공직자는 특히 국민의 말씀을 부모님 말씀과 같은 차원에서 받아들여야 한다"며 "그렇지 않으면 어려운 난국을 헤쳐나갈 수 없고 국민의 동의를 받아낼 수 없다는 인식을 갖고 있다"고 언급했다.

이와 함께 "소통의 가장 중요한 대상은 야당이다. 야당을 이해하는 정부, 야당을 이기지 않으려는 정부가 필요하다"며 "야당을 이기않는 내각을 통할하는 총리가 이 시점에서 필요하고 야당과 소통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이 원내대표는 "대통령께 직언하지 못하는 총리는 문제가 있고, 대통령께 쓴소리와 직언을 하는 그런 총리가 돼야 한다"고도 했다.

이 원내대표는 마지막으로 "무너진 국가기강을 어떻게 바로잡느냐에 따라 경제살리기 등 대통령이 추구하는 개혁과제가 동력을 받을 수 있다"며 "공직자가 소통에 앞장서야 하는데 이 부분에서 공직 기강이 바로서지 않고는 도저히 해결할 수 없다"고 언급했다.

이 원내대표는 "구체적인 방안은 추후 말씀드리겠지만 공직기강을 확실히 잡겠다"며 "무너진 공직기강을 철저하게 점검해 대비하지 않으면 백약이 무효"라고 의지를 다졌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