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다단계 업체, 썬라이즈 SEC 제소..한인 피해 우려

김혜정 입력 09.29.2014 08:26 AM 조회 13,526
고소득을 미끼로 온라인 샤핑몰 분양 사업인 피라미드식 다단계 업체, 썬라이즈(Zhunrise)사가 연방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의해 제소됐습니다.

애틀랜타에 본사를 둔 이 업체는 최근 언론 광고를 통해 미주 한인을 대상으로 설명회까지 개최하는 등으로 회원 모집에 나선 만큼 한인들의 피해가 우려되고 있습니다.
연방 SEC는 지난 23일 썬라이즈 사와 제프 판 대표의 자산동결과 함께 민사소송을 제기했습니다.

 이들은 지난 2012년부터 최근까지 피라미드형 다단계 사기로 한국을 포함해 전 세계 7만7천 여명의 투자자로부터 1억 달러 이상을 가로챈 혐의가 있다고 SEC 는 밝혔습니다.
SEC에 따르면 썬라이즈사는 온라인 샤핑몰 사이트를 구입해 이를 통해 물건을 팔게 되면 판매에 따른 커미션 수익과 함께 자신이 모집한 다른 회원들의 온라인 샤핑몰 호스팅 수수료까지 챙길 수 있다고 약속하며 회원들을 모아왔습니다.
하지만 회사측이 설명한 수익 구조와는 달리 제품 판매 수입은 별로 없었고 신규 하위 회원 가입을 통한 가입비 수입이 대부분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한국의 한 언론에 따르면 한국에도 상륙한 썬라이즈사는 지난 8월
1인당 330만원을 받고 인터넷 샤핑몰 사이트를 분양하는 등 불법 다단계 사업을 하다가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제소 당했으며 한국내 피해자가 이미 3~4만명, 피해액수도 수천억 원에 달한 것으로 보고한국 수사당국도 조사에 들어간 상태입니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