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연방 법무부, 마이클 브라운 2차 부검 지시

박현경 기자 입력 08.17.2014 12:49 PM 조회 2,663
백인 경찰의 총격으로 10대 흑인 청년이 사망한 사건으로 미주리주 퍼거슨시에 비상사태까지 선포되자 연방 법무부가 사태 해결에 직접 나섰다.

주류 언론들에 따르면, 에릭 홀더 법무부 장관은 지난 9일 미주리주 퍼거슨시에서 백인 경찰 대런 윌슨의 총격에 사망한 흑인 청년 마이클 브라운에 대한 2차 부검을 지시했다.

이미 퍼거슨시 경찰이 1차 부검을 끝냈지만 경찰 수사에 대한 흑인 공동체의 불신이 큰 상황이라 연방기관 소속 의료진에게 추가 부검을 명령한 것이다.

브라이언 폴런 법무부 대변인은 이번 사건을 둘러싼 엄중한 사태 분위기와 브라운 유족의 요청을 고려해 홀더 장관이 연방 기관 소속 의사에게 2차 부검을 지시했다면서 주에서 시행한 부검 결과도 참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앞서 유족들도 브라운의 객관적인 사인을 밝히고자 법무부에 2차 부검을 요청한 바 있다.

유족들은 2차 부검을 마칠 때까지 장례를 치르지 않을 예정이라고 밝혔다.

미주리주는 1차 부검에서 브라운의 사인이 총상이라고 발표했지만 몇 발을 맞았는지는 공개하지 않았다.

더욱이 퍼거슨시 경찰이 지난 15일 시위대의 강한 요구에 떠밀려 브라운에게 총격을 가한 경관의 이름을 발표하는 과정에서 브라운을 절도 용의자로 몰아 사태를 더 악화시켰다.

이번 사건의 진상 규명을 위해 파견된 연방수사국FBI 수사관 40명은 현재 퍼거슨시 경찰과 공조수사를 진행하고 있다.

한편, 제이 닉슨 미주리 주지사는 어제 시위와 약탈 등으로 흑인 소요 사태가 격해지자 퍼 거슨시에 비상사태를 선언하고 오늘(17일) 새벽 0시부터 새벽 5시까지 야간 통행금지령을 내렸다.

경찰은 야간 통행금지 후 해산 명령에 불응한 7명을 체포했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