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7.30 재보선 동작을 나경원·노회찬 네거티브 격화

안성일 입력 07.28.2014 11:52 AM 조회 408
7·30 국회의원 재보궐선거가 이틀 앞으로 다가오면서  최대 격전지인 서울 동작을 후보들의 신경전이 가열되고 있습니다.

특히 새누리당 나경원 후보 측이 정의당 노회찬 후보 측이  불법 선거운동을 했다고 주장하면서 검찰 고발하자  노 후보 측은 "무지에 비롯된 촌극"이라고 비난하면서 선거 막판 네거티브 공방이 격화되는 양상입니다.

나경원 후보 선대위는 지난 27일 "노회찬 후보 측이  세월호 특별법 통과 서명을 가장한 불법·편법 선거운동을 자행하고 있다"며  노 후보 측을 검찰과 선거관리위원회에 고발키로 했습니다.

그러자 노회찬 후보 선대위는 "세월호 특별법 통과를 촉구하는  서명운동을 진행하는 시민들은 엄밀히 말하면  노회찬 선대위와 전혀 무관하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이번 마타도어 고발행위로 세월호 특별법을 염원하는  국민과 유족들을 우롱한 것에 대한 형사상 책임을 져야 한다"고 법적 대응을 시사했습니다.

이날 새누리당과 정의당도 후보 간 공방과 관련해  지원사격에 나서며 팽팽히 맞섰습니다.

정의당 박원석 대변인은 "나경원 후보 측의 몰상식과 무지에서 비롯된 촌극으로,  참으로 실소를 금치 못할 일"이라고 비판했습니다.

또 "나 후보 측이 없는 혐의를 만들어 억지 고발을 한 것은,  노란 리본의 유래에 대한 나경원 후보 측의 몰이해와 무지에서 비롯된 것이거나  이것이 아니라면 자신에게 불리해진 선거 판세를 뒤집기 위한  의도적인 네거티브 전략의 일환일 것"이라고 지적했습니다.

한편 이날 나 후보는 김무성 대표와 함께 흑석 시장 등을 돌며 지지를 호소했으며,  노 후보는 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의원과 함께 이수역 인근 상가를 돌며 지지를 호소했습니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