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LA 시 주차 단속원 늘린다..시민들 불만 높아

김혜정 입력 04.23.2014 05:19 PM 조회 1,097
[ 앵커멘트 ]

앞으로 LA 시에서 지금보다 더 강도높은 주차위반 단속이 실시될 전망입니다.

에릭 가세티 LA 시장이 주차 위반 차량 단속원을 추가로 고용하겠다고 밝혔기 때문인데 시민들은 시정부 재정적자를 벌금으로만 충당하려는 속셈이라며 불만의 목소리를 높이고 있습니다.

김혜정 기자가 보도합니다.



[ 리포트]

LA 시의 미터기 주차 단속이 강화된다는 소식에 운전자들의 불만이 극에 달하고 있습니다.

운전자 상당수는 재정적자를 빌미로 각종 벌금이나 세금을 인상하면서   시 살림이 나아진 것은하나도 없다면서 이번에는 또 티켓 발부 건 수를 높이는 이유가 무엇이냐며 언성을 높였습니다.   특히 윌셔가나 다운타운 등 인구밀집도가 높은 지역에 주차공간이 턱없이 부족한 상황에서 도로변에 주차를했다가 티켓을 받는 경우가 많다면서  불만을 토로하는 주민도 있습니다.

(녹취)

이같은 반응은 최근 에릭 가세티 LA 시장이 주차 단속원 약 50명 추가 고용한다고 밝혔기 때문입니다.

이처럼 주차위반 단속이 강화될 경우 시정부는 연간 500만달러에 달하는 세수를 추가로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추산됐습니다.

하지만 가세티 시장은 주차 단속원의 증원 배치는 운전자들에게 더 많은 티켓을 발부해 적자를 메우기 위한 것이 아니라면서 티켓 발부때 부과되는 벌금 액수 또한 오르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단지 많은 노동자들이 오버타임을 받고 일해야 하는 상황이기 때문에 대신 파트타임직을 더 늘리는 것이 더 효율적이라는 판단에 따른 결정이라는 설명입니다.

(녹취)

이에 대해 LA 노동조합 소속 조합원들은 파트타임 인력만을 채용하는 것은 시정부가 풀타임 근로자들에게 지급하는 연금 등의 혜택을 주지 않고 시 예산을 아끼려는 것이다며 불만을 토로했습니다.

올해 주차위반 벌금이 동결되는 것은 긍정적인 소식이지만 대부분의 주민들이 아파트 내 주차장 부족으로 인해 길거리 주차에 의존하고 있는 실정인데 단속이 강화된다면 엄청난 부담이 될 수 밖에 없다며 시민들은 깊은 한 숨을 내쉬었습니다.
지난해 LA시는 주차위반 벌금에서 총 1억5,000만달러에 달하는 세수를 확보했습니다.

이는 그 전년도보다 260만달러 추가한 수치로 주차위반 단속 강화로 확보되는 세수는 매년 꾸준히 증가해왔습니다

라디오코리아 뉴스 김혜정입니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