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지니스론

질문자: k10a8  |  등록일: 08.25.2016 00:54:06  |  조회수: 3895
답답한 마음에 여쭤보고 싶어서요.
3년전부터 경기가 하락되고 힘들게 여유돈 없이 버티며 운영하던 가게를 물건값이 밀려서 당장 팔지 않으면 딜러쉽을 뺏기게 되는 상황이 와서 5월에 할수 없이 갑작스럽게 같은업을 하고계신 분에게 아주 헐값에(남은 빗청산도 안되는 가격 ㅠㅠ) 넘기기로 하고 에스크로를 열었습니다.
에스크로를 열고 바이어가 바로 장사를 하시겠다고 해서 15년넘게 같은 일하고 가게를 몇개나 가지고 계신분이라 가게 빨리 물건이랑 손님 유치를 위해 믿고 그러시게 했어요.  회사에 물건값 밀린거 결제가 되어야 바이어가 지장없이 운영을 할수 있으니 일단 인벤토리에 대한 12만불 돈을 먼저 받아 회사 믈건값 처리하는데 10만불 좀 넘게 페이를 했어요.
근데 건물주가 렌트비며 기간이며 하나도 안올리고 저와 똑같이 해 주었는데 가게를 팔고 나갈때 5000불 내라는 조항이 맘에 안든다고 갑자기 한달만에 에스크로를 깨겠다고 하시는거에요. 저로선 너무 난감하고 가게도 카드기계며 보험이며 패널티 물고 이름도 다 비꾼상탠데다 인벤토리 돈 받은걸 갚을수 없는 상태이니 너무 난감하고 야속하더라구요. 제가 반을 그럼 내 주겠다고 해도 서류에 그 조항있는게 맘에 안든다고 하니 건물주로선 수많은 세입자에게 똑같은 서류가 나가는데 우리 가게만 특혜로 그 조항을 ,뺄수는 없다고 하고요.
상대측에서 제가 어쩔수 없는 상황을 아심에도 불구하고 끝까지 그러시다 내세운 조건이....
그분들이 그럼 제 사정을 알고 있으니 가게를 렌트만 제 이름으로 하고 다른사람에게 팔릴때까지 운영을 하다 팔리면 그때 권리금을 주겠다는 조건이었어요.
저는 갑자기 팔게 되고 당장 싱글맘으로 아이둘과 살아야 하는데 다달이 나가야 하는 페이먼이 너무 벅찼어요. 가게도 비지니스 론이 남아있어 그것도 3천불돈이 나가야 하구요. 그래서 10달동안 나눠서 달라고 하고 그 전에 팔리면 한꺼번에 받기로 한 상황이에요.
설명이 너무 길었습니다. 제 질문은요...
제가 이년전에 이혼을 하면서 싸우다 지쳐서 다 먹고 떨어지라고 하고 제가 다 빚을 책임지느라 힘에 겨운데다 양육비도 안받는 상태라서요.(재산도 한푼없는데 말도안되는 서류 제출하며 변호사비만 거진 8만불을 쓰게 만들더라구요ㅠㅠ 그래서 이 돈으로 애들 옷이나 사주는게 낫겠다 싶어 제가 다 포기했어요)
그래서 작년에 개인 뱅크럽시를 했는데 그때 변호사님께서 만에 하나를 대비해 가게 론까지 뱅크럽시에 넣어주셨어요. 헌데 지금 다른사람이긴 하지만 가게를 운영하고 있는상태에선 제가 어떻게 할 도리가 없어서요.
매달 받게되면 생활비며 애들 양육비며 나가야 하니 은행론을 다 갚을 길이 없어서요 (4만정도) 10달이 지나도 10개월은 더 남고 더구나 여유가 없어 매달 받는거론 엑스트라로 낼수도 없구요..
지금 이런 상황에서 제가 은행론 남은거라도 해결할 방법이 있나요??
가게를 그냥 문 닫은 걸로 할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좀 도와주세여 부탁드립니다
  • 이원석 변호사
    08.25.2016 11:36:00  

    제가 질문을 잘 이해 했는지 잘 모르겠읍니다만, 말씀 하신대로 파산을 맡으셨던 변호사 께서 비지네스 론을 파산에 포함해서 파산 신청을 하셨다고 한다면 개인 적인 책임은 더 이상 없을것이고, 제 생각에는 은행에서 비지네스 담보 설정을 해 놓았을것이기 때문에 비지네스를 파실때 은행론을 갚지 못하시면 파실수 없거나 또는 구매를 하는 분이 은행 론을 지불을 하셔야 할것입니다.

DISCLAIMERS: 이 글은 개인회원과 해당 전문가가 직접 작성, 답변 한 글로 내용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작성자에게 있으며, 이 내용을 본 후 결정한 판단에 대한 책임은 게시물을 본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라디오코리아는 이 글에 대한 내용을 보증하지 않으며, 이 정보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라디오코리아의 모든 게시물에 대해 게시자 동의없이 게시물의 전부 또는 일부를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 등의 행위는 게시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것으로 원칙적으로 금합니다. 이를 무시하고 무단으로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하는 경우 저작재산권 침해의 이유로 법적조치를 통해 민, 형사상의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The answers / comments presented here are based on the actual law enforcement, legal knowledge, and interpretation of the lawyers and experts given as precisely as possible, however, one should not take assurance of it fully. No responsibility is assumed for Radio Korea in the result of using the information. Each questioner should seek and collect different opinions as many as possible and make his or her final judgment. In principle, all posts in Radio Korea are prohibited from modifying, copying, distributing, and transmitting all or part of the posts without the consent of the publisher. Any modification, duplication, distribution, or transmission without prior permission can subject you to civil and criminal liability.
전체: 5,465 건
1 2 3 4 5 6 7 8 9 10 다음







사람찾기

행사/소식

렌트&리스

비지니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