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남자와의 결혼

질문자: 민둥둥이  |  등록일: 10.24.2016 16:40:56  |  조회수: 5207
안녕하세요. 한국인 미국 교포남자친구와 2년간 교제를 해온 미국 유학생입니다.
저희의 연애 시작은 좋지는 않았습니다. 이 친구가 제 첫사랑이었고 헤어지기도 많이헤어지고 이 친구가 장기적으로 바람을 폈습니다. 하지만 현재는 이것을 극복해나가고 있는 상태이고 저에게 결혼을 제안했습니다.

그 친구의 "바람" 때문에 저는 한동안 속 앓이를 많이했었습니다. 그래서 그 친구와의 결혼이 한편으로는 제 인생에서 좋지않을 결과를 가져올까 한편으론 두렵기도합니다.

이 친구는 미군이고 현재 다른 직업도 같이 병행하고있습니다.

1.자신이 미군이기 때문에 결혼을 하게되면 제가 바로 시민권이 나온다는데 이것은 사실인가요?

1-2. 영주권이던 시민권이든 결혼후에 받은 후, 이혼을 하게되면 취소가 되나요? 일정한 결혼기간 전에 이혼을 해야할때, 이혼 사유가 남자쪽의 잘못인 경우에 재산분할과 저의 신분은 어떻게 되나요?

2.저희 부모님은 이혼하셨고 엄마만 한국에 계십니다. 혹여나 제가 결혼을 통해 미국에 살게될경우 엄마를 미국으로 초대할수 있을까요?

3.혹여나 결혼을 했을경우 이 친구의 분륜 등으로 이혼을 하게 될경우 재산분할과 저의 미국 비자 신분 상태가 궁금합니다. 현재의 저는 유학생이기때문에 아무런 힘이 없습니다.

3-1.결혼을 통해 영주권 또는 시민권을 받게 될 경우 아마 제가 다니는 학교에서 장학금 또는 대출 신청을 할 수 있는것으로 압니다. 이혼을 할 경우엔 저에게 돌아오는 불이익이 따로 있나요? 예를 들면, 제가 결혼을 통해 영주권(또는 시민권)을 받고 장학금 또는 학자금 대출을 받았으니, 이혼 후 정부에서 저에게 이혼으로 인한 재산분할권(?) 을 주지 않는다든지요. 지금 이친구는 자신의 이름으로 된 하우스가 있습니다.

3-2.제 남자친구는 야무지고 똑똑한 사람입니다. (교육 말하는것 아니에요) 저 또한 많이 알아보고 지금까지 말해본 결과 이 친구는 성관계 중독이 있는것같습니다. 정신병으로 쳐야 할지 모르겠지만 자신의 말로는 좋아지려고 정말 많이 노력하고 있답니다. 말로는 저에게 최선을 다할것이라고 행복하고 싶다고 합니다. 하지만 저는 아무래도 걱정이 되기때문에 이 사람의 결혼 후 불륜을 생각해 보지 않을수가 없습니다. 저는 유학생 신분이고 아무것도 가지지 않았기때문에 혹시나 하는 이사람과의 이혼으로 아무것도 받지 못하고 제 인생을 망칠까봐 걱정이됩니다. 만약, 이사람의 불륜이 있을경우 제 남자친구 쪽에서는 자신이 섹스중독이라는 정신병으로 자신의 형량(?) 을 감소 시킬 수 있을거라고 생각도합니다. 저와의 연애 기간 1년 반동안의 바람은 한사람과의 만의 만남이 아니라 여러 사람과의 성행위를 목적으로도 있었습니다. (성매매 등). 결혼을 해서 이런 이런 일이 벌어질 경우는 어떻게 되나요?

4. 2년동안 교제를 하고 저는 학교 편입으로 인해 다른주로 오게되었습니다. 그래서 졸업까지 약 2년간의 롱 디스턴스 연애가 될것입니다. 괜찮을까요?

5. 결혼 제한을 할때 저에게 비밀결혼을 제안했습니다. 제가 구지 싫다면 안그런다고 했지만 비밀결혼이 재밌을거라고 하는데, 이것은 따로 문제가 될까요? 결혼식장에서 세레모니가 아니라 서류상의 결혼만 하자고합니다 처음엔.

5-1. 서류 상의 결혼이라도 하게 될 경우, 한국에서도 결혼의 대한 서류를 내야하나요? 아님 미국에서만 해도 상관이 없나요?


저는 한국나이로 23, 이 친구는 29입니다. 저는 많지 않은 나이이고 아직 어린데에 반해 남자친구는 6년이라는 세월동안 저보다 더 많은 것을 배웠을것입니다. 일년 반 이상 바람핀 남자친구와의 결혼 대신에 다른 남자친구를 만나라는 지적이 있을수도 있겠지만 그만큼 사랑하는 사람이니 결혼을 고려해 보고 싶긴 합니다. 제가 쓴 글을 계산적으로 보일수도 있겠지만 결혼은 제 인생을 좌지우지 하는 중요한 결정이기때문에 부끄럽지만 글을 올려봅니다.

제가 알아야 하는 것이 추가적으로 있다면 말씀 부탁드립니다.
  • 스티븐조 변호사
    10.24.2016 23:31:00  

    안녕하세요.

    대답하는데 시간이 많이 걸릴것 같습니다.  지금은 어렵고 몇일내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DISCLAIMERS: 이 글은 개인회원과 해당 전문가가 직접 작성, 답변 한 글로 내용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작성자에게 있으며, 이 내용을 본 후 결정한 판단에 대한 책임은 게시물을 본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라디오코리아는 이 글에 대한 내용을 보증하지 않으며, 이 정보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라디오코리아의 모든 게시물에 대해 게시자 동의없이 게시물의 전부 또는 일부를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 등의 행위는 게시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것으로 원칙적으로 금합니다. 이를 무시하고 무단으로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하는 경우 저작재산권 침해의 이유로 법적조치를 통해 민, 형사상의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The answers / comments presented here are based on the actual law enforcement, legal knowledge, and interpretation of the lawyers and experts given as precisely as possible, however, one should not take assurance of it fully. No responsibility is assumed for Radio Korea in the result of using the information. Each questioner should seek and collect different opinions as many as possible and make his or her final judgment. In principle, all posts in Radio Korea are prohibited from modifying, copying, distributing, and transmitting all or part of the posts without the consent of the publisher. Any modification, duplication, distribution, or transmission without prior permission can subject you to civil and criminal liability.
전체: 18,118 건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