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비자 제경우 오버스테이인가요 Esta신청시 답변

질문자: Mary514  |  등록일: 08.22.2016 22:09:57  |  조회수: 4798
안녕하세요, 미국도착하자마자 지인의 사기로인하여(제가 한국에 있을 때 지인이 대신 학원을 등록하고 , I20를 발급해준 후, 제가 미국입국바로직전에 학원을 환불함) 도착하자마자 수업이 등록되어있지 않아, 학생비자가 터미네이트가 된채로 2014년 9월~12월에 미국에체류한 후, 새로운 커뮤니티컬리지의 i20를 받아(여권에 적혀있는 학교와는 다른곳으로 갔음) 캐나다에서 재입국(세컨더리룸에서 한 30분 있었습니다)하여 2015년 1월 - 12월까지 수업을 정상적으로 들은 후에 2016년 2월에 한국으로 돌아왔습니다.

1. 2014년 12월에 캐나다에서 재 입국한후로는 수업정상적으로 다 듣고 아무문제없이 2016년 2월에 미국에서 출국하였는데, 제경우는 오버스테이인가요? 또한 2014년 9월-12월에 머물렀던 기록이 ESTA에 영향을 줍니까?

2. ESTA를 신청할 적에 아래의 조항을 보았습니다. 이 질문에는 어떻게 답하여 할까요?

1. . 현재 혹은 이전 여권으로 미국 비자를 신청하여서 거부당하거나 미국 입국이 거부당한 적 또는 미국 입국 항에서의 입국 심사에서 거부 당한 적이 있습니까?

2. 8. 미국 체류기간이 미국 정부에서 허가한 체류 기간보다 더 오랜 적이 있습니까?<-이질문에 yes를 한다면, 이유를적는칸이없던데 이럴경우는 어떻게 해야하나요?

3. 남자친구를 보러가기위함으로 ESTA를 신청하였는데, 솔직하게 말해도 되나요? 26살 여자이고, 조기졸업으로 4-1학기로 이번달 경에 졸업을 한 상태이나, 입국심사대에서는 4-1학기까지 있는 제 성적표를 보여주며 남자친구를 보러왔지만 학교를 아직 졸업하지않은상태라 할 예정입니다. 학교에 직접 전화하는 상황이 있을까요?
  • 스티븐조 변호사
    08.23.2016 08:23:00  

    안녕하세요.

    1. 엄격히 따지면 overstay 로 간주 될수 있다고 봅니다. 그런데 ESTA 에는 영향이 없을 가능성이 크다고 봅니다.

    2. 죄송하지만 법적 책임이 발생할수있어 이곳에서는 이민국 신청서류 작성에 대해선 말씀을 드릴수 없습니다. 

    3. 글쎄요...사실대로  대답을 하는것이 중요합니다. 그런데 아무래도 요즘 한국인 젊은 여성분들에게 입국시 함부로 대하는 경우가 종종있어 조금 염려는 됩니다. 학교에 연락할 가능성은 매우 적다고 봅니다.

DISCLAIMERS: 이 글은 개인회원과 해당 전문가가 직접 작성, 답변 한 글로 내용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작성자에게 있으며, 이 내용을 본 후 결정한 판단에 대한 책임은 게시물을 본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라디오코리아는 이 글에 대한 내용을 보증하지 않으며, 이 정보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라디오코리아의 모든 게시물에 대해 게시자 동의없이 게시물의 전부 또는 일부를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 등의 행위는 게시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것으로 원칙적으로 금합니다. 이를 무시하고 무단으로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하는 경우 저작재산권 침해의 이유로 법적조치를 통해 민, 형사상의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The answers / comments presented here are based on the actual law enforcement, legal knowledge, and interpretation of the lawyers and experts given as precisely as possible, however, one should not take assurance of it fully. No responsibility is assumed for Radio Korea in the result of using the information. Each questioner should seek and collect different opinions as many as possible and make his or her final judgment. In principle, all posts in Radio Korea are prohibited from modifying, copying, distributing, and transmitting all or part of the posts without the consent of the publisher. Any modification, duplication, distribution, or transmission without prior permission can subject you to civil and criminal liability.
전체: 18,110 건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