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60 필기시험 경험담

질문자: 도라몽  |  등록일: 01.26.2015 21:55:41  |  조회수: 10990
안녕하세요.

혹시 DMV에 AB60 필기시험 보신분 있으시면 도움을 청합니다.
엊그제 토요일 필기시험을 보았는데요.. 라코와 기타 문제집을 달달 외우고 갔었습니다. 이정도면 되겟지..했는데.. 완전 처음보는 문제들이 태반이였습니다. 3인승 카풀라인을 사용할수있는 것은? 1.대형밴. 2. 어른1명관 아이둘이탄 컨버터불. 3. 어른1명과 아이1 그리고 개1마리...  듣도 보도못한 문제들이 거진 다여서 결국 떨어졌습니다. 황당하더라고요... 문제들이,, 라코 또는 다른데서 얻은 2014년 문제집에서는 2-3 문제도 안나오고 완전 처음보는 문제들이였습니다. 표지판은 통과햇지만 필기는 이번주에 다시 봐야 합니다. 그래서 혹시 일반적인 문제로 (라코 문제나 이런 비슷한 문제들..)로 시험치루신 분이 있으시면 어디서 보셨는지 정보좀 알려주실수 있으신지요.

참고로 이곳에 많은 AB60 질문이 있으셔서 혹시 도움이 되실까 해서 올려드립니다.
제 경우도 많은 서류준비를 해갔지만 디엠비 직원들도 잘 모르더라고요.
일단 여권가져가셔야 합니다. 그리고 유틸리티 모두 이번달 나온 빌지 가져가시야 합니다.
제일 중요한것은 기존에 익스파여 된 면허증 또는 타주면허증 꼭 가져가십시요.
모두 통과됩니다. 일단 디엠비 직원들이 잘 모르기 떄문에 그점을 잘 이용하세요.
먼저 날짜지난 것을 먼저 보여주고 바로 이여서 면허증(아무 면허증 상관업음) 여권등 준비해간 서류 모두를 동시에 다 줘버리세요 그러면 직원이 당황해 하면서 서류를 보게 됩니다. (맞는지 안맞는지 그들도 모릅니다,) 직원이 서류를 찾는동안 재잘 거리세요, 난 캘리에 사는데 친구가 저번주에 이렇게 똑같이 준비해서 여기서 통과되었다. 나도 문제 없지요? 라고요,, 그러면 직원이 체면상 네 라고 합니다. 거기에 한마디 더해서 필기만 통과하면 실기는 안해도 된다고 알고있는데 맞지요? 라고 물어보세요 그러면 직원이 서류찾아보고 네 라고 합니다. 100% 입니다.
제가 다 알아보고 갔는데. 날짜지난 면허증이나 타주면허증 있으시면 실기는 안하셔도 됩니다.
필기만 통과하시면 됩니다. 대신 엄청 어렵습니다. 만만히 보시면 저처럼 떨어집니다.

일단 서류 통과되면 바로 돈(33불) 내시고 (카드 체크 캐시 모두 받습니다. 아무거나 내시면 됩니다.) 사진찎으라고 할겁니다. 사진짂으시고 필시시험 보는곳에서 줄서시면 됩니다.
필시 시험은 영어, 히스패닉은 컴터로 볼수있지만 소수민족은 무조건 종이줍니다. 표지판 문제는 18문제 나오는데 쉬워요.. 한번만 보면 통과될 정도로 하지만 필기는....엄청 어렵습니다. 예전문제 하나도 안나옵니다. 시험지 맨위에 이렇게 써있습니다. 본시험문제는 2014년 기준 캘리포니아 운전자 안내서에서 기출됨" 이렇게 써있습니다. 가시기전에 문제집 말고 100페이지짜리 운전자 지침서 한글로 있습니다. 다운받으셔서 받드시 전부 외우고 가셔야 됩니다. 아님 떨어집니다.

참고로 제가 갔던곳은 스탠튼 오렌지 카운티 였습니다. 어느분이 라코에 경험담 올려주셨는데 정확히 맞더라고요. 기존 면허증 가지고 계신분들은 실기 안합니다. 필기만 봅니다. 문제는 이곳 스탠튼이 새로생겨서 인지 히스패닉이 99% 여서 좀 불친절 합니다. 동양인 제가 갔을떄 5명도 못봤습니다. 토요도 문엽니다. 엊그제 조금늦게 9시반에 도착했는데 제번호 앞으로 100명 있었지만 빨리끝났습니다. 시험 끝나고 보니 2시반 이었던것으로 기억되는데요.. 다른곳보다 새로지은 건물이여서 꺠끗하고 건물이 엄청크더군요.. 여하튼..  다음주 다시 시험보러 갈떄 제글을 읽으신 몇몇분 보실수 있을지 모르겠네요. 제가 다 외우진 못했는데 참고하시라고 문제나온것 중에서 기억나는것 몇가지 올려드립니다.

그리고 혹시 다른곳에서 필기 보신분들중에 일반시험문제 보신분들 계시면 꼭 답글 부탁드립니다.
시험문제가 너무 어려워서 다른곳에서 볼까 생각중입니다. 접수는 스탠톤에서 한것으로 가능하기 떄문에요..

부디 AB60 시험보시는 분들꼐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문제 기억나는것들.. (답은 저도 모릅니다.)
1. 3인승 카풀을 사용할 수 있는 조건은? (위에 문제 1.2.3 모두 적어놓았습니다.)
2. 경적은 언제 사용해야하나. A. 위급할떄. B. 차량이 끼어들떄 C. 차량이 위험에 처했을떄..
3. 안개속에서 앞이 보이지 않는다 헤드라이트의 방향은? A.상향등 B,하향등 (답B)
4.동물을 트럭뒤에 태울떄 방법은? A. 트럭옆을 몇인치 위로 벽을 만든다.
  B. 동물을 묶어서 태운다 . C. 트럭뒷문을 닫는다.. (답 B)
5.녹색신호가 들어왔다 어떤것이 맞는가..
1. 보행자가 모두 건널떄까지 기다린다.
2. 지나가던 차량이 모두 지나갈떄까지 기다린다.
3. 천천히 진행한다... (정확하지 않지만 이렇게 문제가 나온기억입니다. 모두다 답아닌가?)

나머지는 황당해서 기억도 안나네요..ㅠㅠ

부디 다른문제(일반적인 문제)로 시험보신분들 있으시면 꼭 부탁드리겠습니다.
혹시 질문있으신분들은 아래 댓글다시면 아는대로 써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부디 좋은 결과 얻으세요..
  • 스티븐조 변호사
    01.27.2015 20:15:00  

    매우 자세하고 진솔한 경험의 말씀 깊히 감사드립니다.

    말씀하신대로 필기 시험이 매우 어려워 대다수의 신청인들이 떨어진다고 들었습니다.

    가시기 전에 꼭 공부를 하고 가셔야 겠습니다.

    한인록에 있는 필기 시험 문제집으로는 불충분하고 DMV 의 한글책자를 공부해야 하겠습니다. 아래를 누르시면 한글 책자 볼수 있습니다.

    http://apps.dmv.ca.gov/pubs/foreign_hdbk/dl600K.pdf

    많은 분들이 귀하의 글로인해 큰 도움을 받을것으로 믿습니다.

    귀하도 그렇도 다른분들도 모두 빨리 운전면허 받으실수 있기를 바라겠습니다.

DISCLAIMERS: 이 글은 개인회원과 해당 전문가가 직접 작성, 답변 한 글로 내용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작성자에게 있으며, 이 내용을 본 후 결정한 판단에 대한 책임은 게시물을 본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라디오코리아는 이 글에 대한 내용을 보증하지 않으며, 이 정보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라디오코리아의 모든 게시물에 대해 게시자 동의없이 게시물의 전부 또는 일부를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 등의 행위는 게시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것으로 원칙적으로 금합니다. 이를 무시하고 무단으로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하는 경우 저작재산권 침해의 이유로 법적조치를 통해 민, 형사상의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The answers / comments presented here are based on the actual law enforcement, legal knowledge, and interpretation of the lawyers and experts given as precisely as possible, however, one should not take assurance of it fully. No responsibility is assumed for Radio Korea in the result of using the information. Each questioner should seek and collect different opinions as many as possible and make his or her final judgment. In principle, all posts in Radio Korea are prohibited from modifying, copying, distributing, and transmitting all or part of the posts without the consent of the publisher. Any modification, duplication, distribution, or transmission without prior permission can subject you to civil and criminal liability.
전체: 18,054 건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