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추첨 영주권 10월 4일부터 응모 시작

글쓴이: TIS이주공사  |  등록일: 09.22.2016 09:13:39  |  조회수: 1329

2018 년도분  5만 5천개,  11월  7일 정오 마감

한국국적자 불가, 부모중 한분 북한, 일본 태생 가능


컴퓨터 추첨으로 5만 5천개의 영주권을 제공하는 추첨 영주권 2018 회계연도분 응모가 10월 4일 부터 시작돼 11월 7일 정오에 마감된다.

 

한국적자들은 신청자격이 없으나 부모중의 한분이 북한, 일본 태생인 한국적 자녀들도 신청가능해 관심을 끌고 있다.


북한, 일본등 미국이민 비율이 낮은 국가출신들을 대상으로 컴퓨터 추첨을 통해 영주권을 제공하는 추첨영주권의 연례 응모기간이 공지됐다.

 

2018 회계연도분(Lottery DV-2016) 5만 5000개의 추첨 영주권을 위한 응모가 10월 4일 동부시각 정오부터 시작된다고 국무부가 발표했다.

 

한달여 동안 응모를 받아 11월 7일 동부시각 정오에 마감한다.

 

추첨 영주권 응모는 온라인으로만 신청서를 접수해야 하고 한사람당 한번만 신청할 수 있다.

 

온라인 접수에는 수수료가 무료이기 때문에 돈을 내라고 요구하는 추첨영주권 서비스는 사기일 가능성 을 유의해야 한다.

 

추첨 영주권에 응모하려면 첫째 이민자들이 적은 국가 출신이어야 하는데 한국, 중국 본토 등의 출신들은 원칙적으로 안되고 북한, 일본 출생자들은 자격이 있다.

 

다만 한국 태생은 응모할 자격이 없으나 본인은 물론 부모 중의 한분이 북한 또는 일본태생일 경우 그 자녀들이 한국출신일지라도 응모자격이 생긴다.

 

둘째 고등학교 졸업이상의 학력과 최근 5년기간내에 2년이상의 취업 경력이 있어야 한다.

 

추첨 영주권에 응모하려면 10월 4일 정오부터 11월 7일 정오사이에 미 국무부 추첨영주권 웹사이트(dvlottery.state.gov)에서 온라인으로 추첨 영주권신청서를 작성해 접수하면 된다.

 

온라인 접수 완료시에 알려주는 컨퍼메이션 번호를 소지하고 있으면 된다.

 

전세계에서 1000만명 안팎으로 몰리는 응모자들을 상대로 컴퓨터 추첨을 통해 복권처럼 당첨자를 결정하게 된다.

 

본인이 당첨됐는지는 국무부 접수사이트에서 내년 5월 2일부터 확인할 수 있게 된다.

 

당첨자들에게도 우편이나 이메일로 통보하지 않기 때문에 내년 5월 2일부터 온라인에서 스스로 당첨 여부를 확인해야 하며 역으로 당첨됐다는 통보는 사기일 것이기 때문에 유의해야 한다.

 

컴퓨터 추첨에서 당첨자로 확정된 사람들은 국무부의 안내에 따라 다시 등록을 해야 하며 자격 조건들을 정밀 심사받아 승인되어야 최종 추첨영주권 당첨자로 확정돼 동반가족들과 함께 그린카드를 받게 된다. 

 

 


한면택 워싱턴 특파원
DISCLAIMERS: 이 글은 각 칼럼니스트가 직접 작성한 글로 내용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작성자에게 있으며, 이 내용을 본 후 결정한 판단에 대한 책임은 게시물을 본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라디오코리아는 이 글에 대한 내용을 보증하지 않으며, 이 정보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라디오코리아의 모든 게시물에 대해 게시자 동의없이 게시물의 전부 또는 일부를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 등의 행위는 게시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것으로 원칙적으로 금합니다. 이를 무시하고 무단으로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하는 경우 저작재산권 침해의 이유로 법적조치를 통해 민, 형사상의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This column is written by the columnist, and the author is responsible for all its contents. The user is responsible for the judgment made after viewing the contents. Radio Korea does not endorse the contents of this article and assumes no responsibility for the consequences of using this information. In principle, all posts in Radio Korea are prohibited from modifying, copying, distributing, and transmitting all or part of the posts without the consent of the publisher. Any modification, duplication, distribution, or transmission without prior permission can subject you to civil and criminal liability.
전체: 100 건
1 2 3 4 5 6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