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구글 검색의 진화와 미래

글쓴이: 모아마케팅  |  등록일: 03.20.2016 15:49:31  |  조회수: 6396
안녕하세요, David입니다. 
그동안 여러가지 일들로 칼럽 업데이트가 늦어졌습니다. 
지금까지 꾸준히 여러 회사를 도와 온라인마케팅을 해왔고 그동안 구글 인증 마케팅 자격증을 취득하였습니다. 
앞으론 좀 더 활발히 칼럼활동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구글이 어떤 과정을 통해서 검색 결과를 도출하는지에 대해서 얘기해보려고 합니다.



1. 구글 알고리즘이란?

구글 알고리즘이란 사용자가 구글검색창에서 정보를 검색할때,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정확하게 찾아주기 위한 구글의 프로그램을 얘기합니다.

예를들어 내가 읽고싶은 책이 있으면 예전에는 도서관에 찾아가 직접 찾아 헤맸다면 지금은 구글 알고리즘이라는 도서관 직원이 내가 원하는 책을 대신 찾아주다고 할수 있겠죠. 

구글의 목표는 사용자가 원하는 정확하고 신뢰성 높은 정보를 빠르게 사용자에게 전달하는것이라 할수 있습니다.



2. 구글 알고리즘의 진화



현재 인터넷에는 온갖 스팸이 넘쳐납니다. 이러한 수많은 무의미한 정보들중에서 신뢰도 있는 정보를 뽑아내어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찾아 전달하는 작업은 결코 쉬운일이 아닙니다.

구글은 매년 약 500번이상 알고리즘을 수정하고 있습니다.
사용자가 원하는 정확한 정보를 찾아주기 위해서 구글 알고리즘은 꾸준히 진화를 거듭해왔습니다.

이 구글 알고리즘은 구글이라는 회사의 핵심이자 모든것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Yahoo/Bing, 한국의 네이버, 중국의 바이두등 현재 수많은 검색엔진들이 있지만 이들은 아직 구글만큼의 정확도와 신뢰도를 가지지 못합니다. 검색엔진하면 구글이고 이는 미래에도 뒤집힐 가능성이 매우 적다고 단언할수 있습니다.



3. 검색엔진의 미래

더 편리하고 효율적인 방법을 추구하는 추세를 봤을때 지금까지는 키보드로 단어를 입력함으로서 검색결과를 찾았다면 앞으로는 말로 찾는 검색방법이 더욱 보편화될것입니다.

저는 구글Now를 매일 사용하고 있습니다. 운전을 하거나 손이 자유롭지 않을때 매우 편리합니다. 'OK Google' 이라고 얘기하면 작동을 시작하고 한글로 얘기하던 영어로 얘기하던 제 얘기를 거의 정확하게 알아듣습니다. 사용을 많이 하면 할수록 제가 입력하는 데이터의 누적을 통해서 점점 더 정확하게 알아듣게 됩니다.

아마도 미래에는 말로 얘기하는것도 귀찮아서 생각만으로도 검색이 가능하게 될것입니다. 특정한 생각을 했을때 나오는 뇌파정보를 분석하여 작동하는 방식으로 생각만으로 마우스 커서를 움직이고 간단한 작업을 수행하는일이 이미 현실화되었습니다.

그리고 단지 온라인에 있는 자료를 보여주는것을 뛰어넘어 누적된 수많은 자료들을 분석하여 유의미한 결과를 도출하게 될것입니다. 이는 미래 예측에 대한 질문을 포함하여 아주 복잡한 질문들에 대한 대답도 가능하게 된다는 뜻입니다. 구글이 그리는 미래모습이 기대되네요.


Google Certified Parner
David Choi
David@moamarketing.com


DISCLAIMERS: 이 글은 각 칼럼니스트가 직접 작성한 글로 내용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작성자에게 있으며, 이 내용을 본 후 결정한 판단에 대한 책임은 게시물을 본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라디오코리아는 이 글에 대한 내용을 보증하지 않으며, 이 정보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라디오코리아의 모든 게시물에 대해 게시자 동의없이 게시물의 전부 또는 일부를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 등의 행위는 게시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것으로 원칙적으로 금합니다. 이를 무시하고 무단으로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하는 경우 저작재산권 침해의 이유로 법적조치를 통해 민, 형사상의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This column is written by the columnist, and the author is responsible for all its contents. The user is responsible for the judgment made after viewing the contents. Radio Korea does not endorse the contents of this article and assumes no responsibility for the consequences of using this information. In principle, all posts in Radio Korea are prohibited from modifying, copying, distributing, and transmitting all or part of the posts without the consent of the publisher. Any modification, duplication, distribution, or transmission without prior permission can subject you to civil and criminal liability.
전체: 24 건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