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용 이야기

진 최

진 발레스쿨 원장

  • 한국 무용교사협회 미지부 회장 미주예총이사
  • 한미무용연합회장

57. 주변을 통해 나의 발레 인생 되돌아본다.

글쓴이: 발레리나  |  등록일: 04.22.2019 00:55:02  |  조회수: 2853

주변을 통해 나의 발레 인생 되돌아본다.

 며칠 전 나에게 온 한 통의 이메일을 소개한다. “ 안녕하세요?  저는 한국 국립발레단 정단원이었습니다. 제가 단장님을 처음 알게 된 건 5년여 발레단 생활을 마치고 휴식 겸 남편의 어학 공부를 위해 미국에 잠시 머무르던 때 저희가 섬기던 교회의 목사님께서 한미무용연합회의 정기발표회 광고지를 전해주셨고, 그 인연으로 한국에 돌아온 지금까지도 홈페이지를 통해 단장님의 활동을 감명 깊게 지켜보고 있습니다.

 그 당시 광고지 내용은 정기적인 발표회였던 거 같은데, 발레리나로서 너무도 기쁘고 궁금했습니다. 그러나 그때엔 제가 두 번의 유산 후에 임신이 된 지라 적극적으로 활동하지 못하는 상황이어서 안타깝게 공연을 보지는 못했지만단장님을 꼭 한번 만나 뵙고 싶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왜냐하면 홈페이지에 단장님의 글을 보고, 제가 정말 꿈꾸던 가치 있는 삶을 살고 계시는 분이셨기 때문입니다.

 저는 하나님께서 제게 발레라는 탤런트를 주신 이유가 있다고 생각합니다발레를 통해 사람들과 소통하고 나누고 살아 가는 것에 진정한 삶의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게 살기 위해 미국에 갔는데 하루하루가 그렇게 순탄하지만은 않아 발레리나로서의 삶들을 하나씩 내려놓아야 하는 상황들이 계속되는 현실 속에 한국에 돌아온 지 3년이라는 시간이 흘렀습니다.

  신기하게도 그 시간 속에 단장님의 글을 놓지 않고 찾아보게 되고 열정이 식지 않도록 노력했습니다. 지금도 너무 힘이 되고 꿈을 포기하지 않는 버팀목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아이들을 재우고 힘들고 지칠 때에도 새벽마다 홈페이지에 들어가 오늘은 어떤 글이 또 어떤 활동으로 사람들을 섬기고 활동하셨는지 글을 읽고 다시 힘을 얻고, 때가 되면 정말 함께 하고 싶다! 배우고 싶다! 소망으로 꿈을 품었습니다.

 그런 삶을 지금부터라도 도전하고 시작하고 싶어서 이렇게 메일을 쓰게 됐습니다한국에서의 명예나 돈이 주인공이 아닌 정말 섬김의 자리에서 단장님께 배우며 세계 여러 아이와 성인, 노인 모두와 교류하고 나누며 살고 싶습니다.”

 감사의 이메일을 받고저 또한 아직도멀었어요. 있는 그대로 매 순간 최선을 다하는 자신이 삶을 최고의 행복이라고 생각해요.라는 답장과 함께 마치 오딧세이가 알키노오스 궁전에서 지나간 여정을 회상하는 플래시백 장면처럼 나를 다시 한번 되돌아볼 수 있게 되었다. 누군가에게 미래를  향해 희망을 주고 꿈을 줄 수 있다는 것은 막중한 책임감과 함께 나는 누구인가? 나는 어디로 향하고 있는가? 의 질문을 다시 한번 던져 볼 수 있는 자기 통찰의 시간이 되었다.



DISCLAIMERS: 이 글은 각 칼럼니스트가 직접 작성한 글로 내용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작성자에게 있으며, 이 내용을 본 후 결정한 판단에 대한 책임은 게시물을 본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라디오코리아는 이 글에 대한 내용을 보증하지 않으며, 이 정보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라디오코리아의 모든 게시물에 대해 게시자 동의없이 게시물의 전부 또는 일부를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 등의 행위는 게시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것으로 원칙적으로 금합니다. 이를 무시하고 무단으로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하는 경우 저작재산권 침해의 이유로 법적조치를 통해 민, 형사상의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This column is written by the columnist, and the author is responsible for all its contents. The user is responsible for the judgment made after viewing the contents. Radio Korea does not endorse the contents of this article and assumes no responsibility for the consequences of using this information. In principle, all posts in Radio Korea are prohibited from modifying, copying, distributing, and transmitting all or part of the posts without the consent of the publisher. Any modification, duplication, distribution, or transmission without prior permission can subject you to civil and criminal liability.
전체: 321 건
1 2 3 4 5 6 7 8 9 10 다음







사람찾기

행사/소식

렌트&리스

비지니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