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용 이야기

진 최

진 발레스쿨 원장

  • 한국 무용교사협회 미지부 회장 미주예총이사
  • 한미무용연합회장

146. 발레핏으로 우아하고 품위 있게..

글쓴이: 발레리나  |  등록일: 10.19.2020 06:23:09  |  조회수: 2572

 발레핏 수업을 주 3회씩 한 달을 받아본 미경 씨는 그 효과에 매우 만족한다. “ 발레핏을 배우고 나서 자세가 많이 좋아졌어요. 그전에는 내 자세가 어디가 나쁜지 몰랐는데 이제는 어느 근육에 힘을 주어야 하는지 알 거 같아요. 평상시에 발레리나처럼 똑바른 자세로 서 있으려고 노력을 하니깐 허리 통증도 사라졌고 옷맵시도 저절로 나네요. 또한, 항상 흐트러짐이 없이 우아하고 품위 있게 절제된 행동을 하게 되네요. 친구들이 뭔가 달라졌다고 그 비결이 무엇인지 궁금해한답니다. ”라고 말하면서 주변에 발레핏을 적극 추천한다.


흔히 발레리나의 이상적인 체형이라면 작은 얼굴, 긴 목과 팔다리, 그리고 곧게 편 허리와 등, 바깥쪽으로 벌어진 골반을 꼽을 수 있다. 실제로 발레는 자주 사용하지 않는 안쪽 근육을 이용함으로써 몸의 유연성을 키워 바른 자세뿐 아니라 예쁜 보디라인을 만드는데 효과가 크고, 체형교정과 다이어트 효과도 볼 수 있다.


품위 있고 우아한 몸매를 원한다면 일단 자세를 교정해야 한다. 성인들의 고질적인 문제 중 하나가 일상생활에서 무의식적으로 항상 구부정한 비정상적 자세를 취하고 있다는 것이다. 우선 평상시에 하루를 앉아서 일할 때 컴퓨터를 할 때나 서서 걸어갈 때나 누구를 만날 때나 내가 어떤 모습으로 있는지 먼저 자신의 결점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실제로 등줄기를 펴고 척추를 똑바로 서는 것은 꽤 힘이 드는 일이며 그것만으로도 상당한 칼로리가 소비된다. 똑바로 설 수만 있어도 우리 몸의 불필요한 지방은 사라질 것이다. 발레핏 수업은 풀업 자세 ‘바르게 서기’와 ‘몸 조여주기’를 어떻게 하는 방법을 알려 주며 발레의 기본 동작을 중심으로 다양한 운동기구를 함께 사용함으로써 내 몸의 근육의 움직임을 기억하고 훨씬 아름다운 선을 만들 수 있도록 도와준다.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일상적이고 간단한 동작들을 통해 어느새 군살 없이 미끈한 보디 라인의 소유자가 되어 있는 자신을 발견할 것이다. 발레핏을 매일매일 일상생활에서 실천하면 다이어트와 함께 외모를 더욱 빛나게 해 줄 우아한 이미지까지 함께 얻을  있을 것이다.  당신이  있는  자체가 예술이  것이다.


 

 www.koadance.org

 www.balletjean.com 

한미무용연합회. 진발레스쿨

3727 West. 6thSt #607. LA CA 90020

Tel: 323-428-4429


DISCLAIMERS: 이 글은 각 칼럼니스트가 직접 작성한 글로 내용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작성자에게 있으며, 이 내용을 본 후 결정한 판단에 대한 책임은 게시물을 본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라디오코리아는 이 글에 대한 내용을 보증하지 않으며, 이 정보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라디오코리아의 모든 게시물에 대해 게시자 동의없이 게시물의 전부 또는 일부를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 등의 행위는 게시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것으로 원칙적으로 금합니다. 이를 무시하고 무단으로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하는 경우 저작재산권 침해의 이유로 법적조치를 통해 민, 형사상의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This column is written by the columnist, and the author is responsible for all its contents. The user is responsible for the judgment made after viewing the contents. Radio Korea does not endorse the contents of this article and assumes no responsibility for the consequences of using this information. In principle, all posts in Radio Korea are prohibited from modifying, copying, distributing, and transmitting all or part of the posts without the consent of the publisher. Any modification, duplication, distribution, or transmission without prior permission can subject you to civil and criminal liability.
전체: 321 건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