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 미국 이야기

대니 윤

블로거

  • 정부의 혜택을 적시에 전달하는 블로거
  • 주류사회에서 활동중인 블로거

시애틀은 중국 주택 구매자들로 인해 초토화??

글쓴이: DannyYun  |  등록일: 10.02.2017 03:58:33  |  조회수: 3326
위의 화보는 Getty Images에서 퍼왔습니다!!



그런데 중국인들이 가는 곳엔 그 지역의 부동산 시장이 완전 초토화가 되는 경우가 허다하다 하니 거주 공간이 필요해 주택을 구매하려는 실수요자들이 아연실색을 하는 광경이 미국 여기저기서 벌어지고 있다 합니다.

과거 미국과 구소련이 냉전 시대에 힘겨루기에 한창이었을때 미국은 아시아에서 소련과 대적을 할만한 국가를 정책적으로 키우려는 시도를 했었습니다.
그것이 바로 주은래가 중국을 통치를 했었을때 닉슨은 중국이 하나의 국가 정책을 인정을 하고 타이완과 단교를 하면서 빠르게 해빙 무드로 접어들었고 그 결과 지금의 중국이 있게 한 미국에 의한 중국의 경제 봉쇄라는 빗장을 풀어주게 되었던 겁니다. 그 결과 당시 싼인건비에 현혹이 되었던 미국 기업들과 여타 기업들은 중국에 현지 공장을 건설을 해 한동안 저렴한 인건비를 이용, 경제적인 이득을 취했던 겁니다. 그럼과 동시에 미국인들은 made in China애 길들여지기 시작을 했었고 싼게 비지떡이다!!  라고 이야기를 하면서 그래도 중국 제품은 싼맛에 날개 돋힌듯이 팔려나갔고 중국은 경제적으로 일취월장을 하기 시작을 했던 겁니다.

달러를 가득 쌓아논 중국 정부는 해외 투자를 용인을 했었고 중국 화폐인 위안화의 가치 절하를 십분이용 중국인들의 해외 여행과 투자가 정점을 달하면서 초기에 중국인들의 미국 현지 투자 심리를 저극 장려를 했었던 지방 정부는 중국인들의 무분별한 부동산 사재기가 민심을 자극을 하자 급기야는 현지 투자에 대한 제재 법안이라는 카드를 만지작 거리는 양상을 보이기도 하는 겁니다.

미국의 이민 문호가 캐나다보다는 넓지 않아 많은 중국인 투자자들은 영주권 취득을 목적으로 캐나다 현지에 비지니스 투자와 함께 주택을 대량 구매를 하는 양상이 있었으나 세금이 인상이 되고 규제책이 강화가 되자 시애틀과 캐나다 접경인 밴쿠버에 거주를 하던 중국인들이 대거 밴쿠버에 있는 주택을 팔고 시애틀로 이주를 하면서 시애틀 부동산에 이상 신호가 잡히면서 실수요자들의 원성이 자자해 지고 있다고 합니다.

아래의 이야기는 근래 부동산 이상 현상을 보이는 우리 미주 한인들이 많이 살고 있는 워싱턴 주, 시애틀의 모습을 집중 조명을 하고자 합니다.
 


싹쓸이의 명수인 중국인들의 부는 과연 어디서 오는 것일까??


자세한 내용 더보기!!    http://wemembers.tistory.com/772

DISCLAIMERS: 이 글은 각 칼럼니스트가 직접 작성한 글로 내용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작성자에게 있으며, 이 내용을 본 후 결정한 판단에 대한 책임은 게시물을 본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라디오코리아는 이 글에 대한 내용을 보증하지 않으며, 이 정보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라디오코리아의 모든 게시물에 대해 게시자 동의없이 게시물의 전부 또는 일부를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 등의 행위는 게시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것으로 원칙적으로 금합니다. 이를 무시하고 무단으로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하는 경우 저작재산권 침해의 이유로 법적조치를 통해 민, 형사상의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This column is written by the columnist, and the author is responsible for all its contents. The user is responsible for the judgment made after viewing the contents. Radio Korea does not endorse the contents of this article and assumes no responsibility for the consequences of using this information. In principle, all posts in Radio Korea are prohibited from modifying, copying, distributing, and transmitting all or part of the posts without the consent of the publisher. Any modification, duplication, distribution, or transmission without prior permission can subject you to civil and criminal liability.
전체: 767 건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