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 미국 이야기

대니 윤

블로거

  • 정부의 혜택을 적시에 전달하는 블로거
  • 주류사회에서 활동중인 블로거

미국서 정직한 자동차 정비 기술자 만나기!!

글쓴이: DannyYun  |  등록일: 04.24.2015 05:56:36  |  조회수: 9237
제가 거주하는 쌔크라멘토에서 서쪽 방향으로 한 두시간 정도 운전을 하고 가면 우리 한인들이 많이 거주하는 쌘프란시스코와 한국 언론 기자들이 항상 새너제이 라고 표리를 하는 산호세 라는 도시가 나옵니다.  여기사는 저희들은 그쪽 지역을 베이 지역이라고 이야기를 하는데 한인이 많이 거주를 하다보니 한인을 상대로 하는 한인 소유의 비지니스들이 무척 많습니다.
물론 영어보다 한국말이 더 편해서 찿아가는 분들도 있겠지만 같은 한국 사람이니 혹시 할인이라도 해주지 않을까? 하는 막연한 기대를 가지고 가는 것도 사실입니다.

특히 이쪽 지역을 대표하는 게시판에는 가끔  한인 소유의 자동차 정비소를 다녀 오신 분들이  다녀온 후기를 올리곤 하는데 긍정적인 평가보단 부정적인 평가가  많이 있음을 보게 됩니다. 어떤 경우는 자동차 부품을 새것으로 갈지 않고 중고 부품으로 가는 경우가 있고, 더나아가서는  갈지도 않고 갈았다고 하면서  폭리를 취하는 경우가 있다는 것은 이미 잘 알려진 사실이기도 합니다. 특히 여성 운전자가 갈 경우에는 더욱 더 그런 일이 비일비재 한다고 합니다.

미국에서 거주를 하게 된다면 자동차 운전은 필수입니다.  그런데 자동차를 오래 타고 정기적으로  수리를 한다고 하여도 고장이 있게 마련입니다.  자동차에 대해 자세하게 알고 계신 분들은  자동차 메케닉이 뭐라 설명을 하면  알수도 있지만 저 같은 문외한들은 뭔말 하는지 모르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러다보면 바가지를 쓰게 되고  그런 이후 불신감만 고조가 되는 겁니다.

그래서 본 LifeinUS에서는 미국서 정말 성실한  자동차 정비 기술자를 만나는 방법을 전문가의 의견을 빌려  나름 소개하고자 합니다.
@@@@@@@@@@@@@@@@@@@@@@@@@@@@@@@@@@@@@@@@@@@@

1. 자동차가 고장이 나기전에 미리 믿을만한 정비 기술자를 물색을 해놓으십시요!!
자동차가 고장이 나 견인차 적재함에 올려 있거나 아니면 대롱대롱 매달린 후에 자동차 기술자를 찿게 되면 당신의 선택은 무척 좁아지게 됩니다.  그러다보면  견이차 운전 기사에게 부탁을 하게 되는데 이럴땐 자동차 정비소와 견인차 운전 기사간의 검은 거래가  있어 당신의 차를 그런 정비소로 가지고 가게 됩니다.  좋은 정비 결과를 얻을수 있을까요??

2. 자동차 정비소의 추천과 후기!!
주위의 지인들에게 추천할만한 정비소가 있는지 확인. 혹은 지역에 있는 SNS를 통해 올라온 후기평을 참조. 혹은 자신과 동종의 차를 소유하고 있는 사람들의 의견도 참고를 하면 됩니다. 혹은 아래에 나열된 홈페이지를 참고를 하시면 도움이 될겁니다.

http://www.angieslist.com/
http://www.bbb.org/
http://frugalliving.about.com/od/affordabletransportation/tp/How-To-Find-A-Good-Mechanic.htm
http://www.cartalk.com/mechanics-files

3. 해당 정비사의 자격증 유무와 멤버쉽 가입 유무!!
해당 정비소가 Automotive Service Excellence 멤버인지를 확인을 해야 합니다. 물론 자격 소지 유무도 중요합니다.
이런 ASE 소지 유무가 전부가 될수는 없지만  그래도 정기적인 교육과 스스로의 기술 교육에 소홀치 않는 그런 정비소 이기도 합니다.
물론 이런 것이 정직성을 보장하지는 않습니다만  그래도 주위의 경쟁 업소와 경쟁을 하기 위해선 나름 노력을 하는 편이라 보면 됩니다. 또한  Automotive Service Association은  지역적으로 정비소 사장들이 모여서 만든 모임으로 ASA 홈페이지는 정직하고 능력있는 정비소를 추천을 해줍니다.

4. 협상을 할때  값으로  결정하시면 안됩니다!!
물론 좋은 가격에 딜을 한다는 것도 좋지만 자신의 차를 숙련도나 기술적으로 능력이 떨어지는 곳에 맏겨서는 아니 됩니다.

5. 가급적 딜러쉽을 피하십시요!!
아직 자신의 차량이 인건비 혹은 부품에 대한 보증 기간이 있다면 모르지만 없다면 피하십시요!  가격이 일반 정비소에 비해 엄청 비쌉니다( 이 부분은 이야기 하지 않으셔도 다들 아실 겁니다. )  아래의 홈페이지는  당신이 소유한 차량의 수리 가격을 정비소를 망라를 해 비교를 한 내용입니다.

https://www.automd.com/

6. 고치고자 하는 정비소를 이용한 고객들에게 자문을!!
자신의 차량을  여러분이 고치고자 하는 정비소에서 경험이 있었던 분들을 대상으로  여쭈어 보십시요.

7. 가급적 기술자에게 많은 질문을 하십시요!!
물론 자동차에 대한 해박한 지식이 있어야 여쭈어 볼거라 생각을 하실 겁니다.  그렇지만 간단한 질문 자체도 정비 기술자에게 신경을 써야 하겠구나! 하는 생각을 심어 줄수 있습니다.  가령 왜? 고장이 났느냐?  어느 부위냐? 라고 여쭈었을때 기술자가 고객에게 대하는 태도와  기본적인 내용을 어물어물 하면서 대답을 회피한다면 더이상  그곳에 있지 말고 차를 몰고 나오십시요!

8. 고치고자 하는 정비소를 자세하게 확인요!!
만약 정비소가 결정이 되었다면 최소한 이 3가지는 확인을 하셔야 합니다.
그 정비소의 친절도가 고객들에게 만족을 주는가? 만약 그 정비소를 사용한  고객들이 만족치 못한 서비스를 받아  재정비를 요구를 했었을때 과연 그들의 태도는?  그리고 자신의 차를 정비하는 정비소의 환경과 청결도는?  지저분한 정비소는 결국 정비의 퀄러티가 떨어질수 잇다는 이야기 입니다.

9. 현대적인 장비를 갖춘 정비소인가?
구석기 시대의 장비로  완전 컴퓨터화 되어진 여러분의 차량을 고치겠다고 덤벼든다면  결국 자신의 차량은  경험이 없는 기술자의 마루타가 될수밖에 없습니다. ( 마루타란 과거 일본 시키들이  만주에서 우리 민족과 중국 몽고등 선량한 양민들을 생체 실험을 한 대상을 이야기 합니다. )

10. 보증 기간의 유무를 확인!
자동차 정비후  얼마나 오랜 기간의 보증 기간이 있는지 확인을 해야 합니다. 이때 반드시 서면으로 된 내용을 주고 받으셔야 합니다.

11. 필요한 정비 내용을 확인하세요!!
만약 자신의 차량이 이상이 없으면  해당 차량의 기본적인 부분의 정비를 확인해 달라 하십시요. 예를 들어 오일 교환이나, 브레이크 등등 입니다.

12. 2차 소견을 구하십시요!!
자신의 질병에 대한 치료 방법을  다른 의사에게 소견을 요청을 하듯, 자동차도 마찬가지 입니다.
능력이 잇고 정직한 정비소를 찿았다 하더라도 반드시 2차 소견을 구하십시요!

13. 중압감을 갖지 마세요!
자동차를 맡기고  해당 고장 부위에 대한 설명을 들은 다음 대부분  정비소들은  차량을 소유한 소유주에게 지금 고치지 않으면 안된다!! 라고 하면서 겁박을 줍니다. 특히 여성 운전자들에게 하는 행태인데요, 이럴땐 빈수레도 가금 요란할 필요가 있습니다!! 아는체를 좀 하시고  다른 전문가들의 의견을 구하겠다고 이야기를 하면서 상대방의 분위기를 실피는 그런 요량도 필요합니다.

 

--->미국에서 로컬 비지니스 오너이거나 지역 에이전트시라면 무료로 인터넷 홍보를 할 기회들이 여기에 있습니다!

인터넷 시대에 발 맞추자니 인터넷 광고비가 부담스러우신가요?
의 각종 서비스를 백분 활용하시면 귀하의 로컬 비지니스 또는 에이전트 비지니스를 무료로 인터넷으로 홍보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들을 만나 보실 수 있습니다.
문의: (916) 801-8732 / 
danny.lifeinus@gmail.com

[을 이용한 비지니스 무료 홍보 방법들 보기]

 




   
DISCLAIMERS: 이 글은 각 칼럼니스트가 직접 작성한 글로 내용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작성자에게 있으며, 이 내용을 본 후 결정한 판단에 대한 책임은 게시물을 본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라디오코리아는 이 글에 대한 내용을 보증하지 않으며, 이 정보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라디오코리아의 모든 게시물에 대해 게시자 동의없이 게시물의 전부 또는 일부를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 등의 행위는 게시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것으로 원칙적으로 금합니다. 이를 무시하고 무단으로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하는 경우 저작재산권 침해의 이유로 법적조치를 통해 민, 형사상의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This column is written by the columnist, and the author is responsible for all its contents. The user is responsible for the judgment made after viewing the contents. Radio Korea does not endorse the contents of this article and assumes no responsibility for the consequences of using this information. In principle, all posts in Radio Korea are prohibited from modifying, copying, distributing, and transmitting all or part of the posts without the consent of the publisher. Any modification, duplication, distribution, or transmission without prior permission can subject you to civil and criminal liability.
전체: 767 건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