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이야기

이웅진

결혼정보회사 선우 대표

  • 현) 웨딩TV 대표이사
  • 전) 우송 정보 대학 웨딩이벤트학과 겸임교수
phone_android 213-435-1113
sunoola

중매에도 원천기술이 있다선우 ''성격매칭'' 특허 - 결혼정보회사 선우 [ Couple.net ]

글쓴이: sunwoo  |  등록일: 01.09.2019 18:03:17  |  조회수: 3708

중매에도 원천기술이 있다?…

선우 ''성격매칭'' 특허 


결혼정보선우특허-성격매칭.jpg



 매칭시스템으로 컴퓨터 혼자 연 7억대 매출   
 
중매하는 컴퓨터가 특허를 받았다.  
 
결혼정보회사 선우는  자사의 ''성격매칭시스템''이 특허청으로부터 특허 등록증을 교부받았다고 밝혔다.  


남녀 간에 성격적 조화를 이루는 이성을 찾아주는 성격매칭 논리를 프로그램에 반영한 기술이 특허심사를 통과한 것이다.  
 
성격매칭은 개인의 조건에 국한하던 기존의 매칭틀을 깨고, 내면적인 가치에 중점을 두어 성격을 적극적으로 이용한 매칭시스템이라는 데 의의가 있다고 선우측은 밝혔다. 
 
성격매칭, 하모니매칭 등 선우가 제공하는 온라인정보서비스는 웹사이트 안에서 ''''매칭윈도우''''라는 온라인 매칭게이트를 통해 원하는 이성정보를 제공받고, 만남여부를 직접 결정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진다.  이 시스템은, 본인의 성격 데이터를 바탕으로 성숙조화도/ 기대조화도/ 요인조화도의 3요소로 구성되며, 각 조화도별로 상대 이성과 성격적으로 어울리는 정도를 제시해 본인의 성격과 가장 잘맞는 성격의 상대를 찾아 매칭해주는 프로그램이다. 


결혼정보선우특허-성격매칭01.jpg



▲성숙조화도는 온정적인 성품, 상대에 대한 배려 등 성숙도에 있어 남녀회원의 조화도를 의미하며, ▲기대조화도는 본인의 성격과 상대 이성이 선호하는 성격간의 차이를 통해 서로의 성격 이상형간의 조화도이며, ▲요인조화도는 각 성격 요인에 있어 상대이성과 조화를 이루는 정도를 말한다. 
 
특히, 커플매니저의 개입 없이 최초 회원가입, 신원인증 등이 컴퓨터를 통해 이뤄지고, 컴퓨터 스스로 판단해서 매칭을 주선하기 때문에 회비가 대폭 낮아져 회원들의 부담이 많이 줄어 들게 된다는 것도 이 시스템의 특징이다. 
 
 
종전에는 100만원대 회비를 내고 가입해서 서비스를 이용했지만, 이제는 결혼정보 선우 - 커플닷넷 웹사이트(
www.couple.net) 에서 진행되는 성격매칭, 하모니매칭에 참가할 경우 이용료 3만원만 지불하면 된다. 
 
선우 정oo팀장은 "성격매칭서비스의 상용화가 시작된 1년 전에는 온라인상의 월 매출이 천만원 정도에 불과했지만, 현재는 초기 서비스에 비해 5배 이상 상승하여 컴퓨터 혼자서 연간 7억원대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고 말했다. 
 
상용화 과정에서 지속적인 업그레이드가 이뤄지고 있어 만족도가 점점 높아지고 있기 때문에 내년에는 15~20억원 정도의 매출이 창출될 것으로 선우측은 예상하고 있다. 이런 기술적 성과를 바탕으로 ㈜ 좋은만남 선우는 결혼상담업으로는 인가가 나지 않는 ''정보통신연구소''인가를 받았고, 중소기업청으로부터 ''벤처기업 지정'' 및 ''이노비즈기업 인증''까지 받은 바 있다.  


결혼정보선우특허-성격매칭02.jpg



결혼정보 선우의 성격매칭은  영어권, 중국어권 서비스를 시작한다. 아울러 특허기술을 좀 더 보완하여 세계 유수의 매치메이커 업체들과도 경쟁할 계획이다.  



결혼정보선우특허-성격매칭04.jpg




★ 센스있는 힐링템 ★ 
싱글 가족 / 친구 / 직장동료에게 Goodbye 솔로~ 싱글탈출상품권 선물하세요~
http://gift.couple.net


수백만원 결혼정보회사 가입비 NO!
불안한 소셜 데이팅 NO!
마음에 안드는 지인소개 NO!



결혼정보회사 선우의 혁신
Couple.net 에 프로필 신뢰 인증
수백만원대 결혼정보 서비스를
1회 만남시 5만원에. 이용 가능

DISCLAIMERS: 이 글은 각 칼럼니스트가 직접 작성한 글로 내용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작성자에게 있으며, 이 내용을 본 후 결정한 판단에 대한 책임은 게시물을 본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라디오코리아는 이 글에 대한 내용을 보증하지 않으며, 이 정보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라디오코리아의 모든 게시물에 대해 게시자 동의없이 게시물의 전부 또는 일부를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 등의 행위는 게시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것으로 원칙적으로 금합니다. 이를 무시하고 무단으로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하는 경우 저작재산권 침해의 이유로 법적조치를 통해 민, 형사상의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This column is written by the columnist, and the author is responsible for all its contents. The user is responsible for the judgment made after viewing the contents. Radio Korea does not endorse the contents of this article and assumes no responsibility for the consequences of using this information. In principle, all posts in Radio Korea are prohibited from modifying, copying, distributing, and transmitting all or part of the posts without the consent of the publisher. Any modification, duplication, distribution, or transmission without prior permission can subject you to civil and criminal liability.
전체: 1,100 건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