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빙 한방 이야기

크리스틴 조

그린한방병원 원장

  • 2013-2015 로스앤젤레스 한인회 이사
  • 2011-2012 가주한의사협회 이사

기발하고 재미있는 다이어트 방법들

글쓴이: 그린한방병원  |  등록일: 10.19.2014 17:24:31  |  조회수: 8236
오늘은 기발하고 재미있는 다이어트 방법들을 소개해 드립니다.

매니큐어 다이어트 들어 보셨나요? 매니큐어 다이어트는 살을 빼고 싶은 부분에 해당하는 손톱에 매니큐어를 칠하면 적은 양을 먹어도 포만감을 얻을 있게 되어 자연스럽게 살이 빠진다는 다이어트입니다.

전신비만은 양손 엄지손톱이 시작되는 밑부분부터 손톱 끝까지 5등분을 , 반달 모양쪽 5분의 1지점을 칠하면 됩니다.

얼굴비만은 양손엄지손톱의 반달 모양이 있는 곳에서부터 손톱끝까지를 상하 좌우로 3등분을 하는 체크무늬를 그려넣으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종아리와 허벅지 등의 비만은 양손 새끼 손톱에 체크무늬를, 허리살이 많은 경우는 양손의 중지와 약지 손톱에 체크무늬를 그리면 된다고 하는데, 대체로 3-4 정도가 지나야 효과를 본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덴마크 다이어트는 원래 덴마크의 국립병원에서 치료용으로 개발되었는데, 단백질을 충분히 섭취하는 저열량 고단백식으로 진행합니다. 특히, "모든 요리에는 소금을 절대 넣지 않는다. 커피는 반드시 설탕, 크림을 빼고 블랙으로 마신다. 생선과 고기는 기름없이 굽거나 찐다. 빵에는 잼이나 버터를 바르지 않는다. 샐러드는 레몬즙이나 식초만으로 간을 맞춘다. 식이요법과 함께 운동을 반드시 병행한다." 기본원칙입니다.

10~20 이상 몸을 이리저리 움직이면서 춤을 추면 유산소 운동이 본격적으로 시작되어 조깅과 같은 효과가 나타난다고 하며, 노래를 많이 부를수록 칼로리 소비율이 높아져 살이 빠진다고 하여 생긴 노래방 다이어트도 역시 해볼 만합니다

이외에도 발목, 무릎, 허리에 미치는 충격이 적고 누구나 무리없이 시작할 있는 걷기 다이어트, 부기를 빼주거나, 노폐물을 제거해주어 피부를 부드럽게 해우는 효과가 소금목욕 다이어트도 얼마든지 쉽게 있는 것으로 특히, 소금목욕 다이어트는 탄력있는 몸매를 만들기에 좋습니다.

그러나, 기발한 방법도 좋지만 평소 식사를 규칙적으로 잘 가려서 하고 몸을 지속적으로 많이 움직여야 잘 빠진다는 거 알고 계시죠?

지금까지 웰빙한방이야기 한의학 박사 크리스틴 조였습니다
DISCLAIMERS: 이 글은 각 칼럼니스트가 직접 작성한 글로 내용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작성자에게 있으며, 이 내용을 본 후 결정한 판단에 대한 책임은 게시물을 본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라디오코리아는 이 글에 대한 내용을 보증하지 않으며, 이 정보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라디오코리아의 모든 게시물에 대해 게시자 동의없이 게시물의 전부 또는 일부를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 등의 행위는 게시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것으로 원칙적으로 금합니다. 이를 무시하고 무단으로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하는 경우 저작재산권 침해의 이유로 법적조치를 통해 민, 형사상의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This column is written by the columnist, and the author is responsible for all its contents. The user is responsible for the judgment made after viewing the contents. Radio Korea does not endorse the contents of this article and assumes no responsibility for the consequences of using this information. In principle, all posts in Radio Korea are prohibited from modifying, copying, distributing, and transmitting all or part of the posts without the consent of the publisher. Any modification, duplication, distribution, or transmission without prior permission can subject you to civil and criminal liability.
전체: 73 건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