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LB 뉴스

[인터뷰] 류현진 "직구 힘 좋아투아웃 후 실점 아쉽다"

등록일: 06.07.2017 17:13:18  |  조회수: 291

"7회까지도 큰 격차 없이 던져…팔 걱정은 전혀 없다"

 

선발 등판 후 인터뷰하는 류현진
선발 등판 후 인터뷰하는 류현진(로스앤젤레스=연합뉴스) 옥철 특파원 = 미국프로야구 로스앤젤레스 다저스 투수 류현진(30)이 6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 주 로스앤젤레스 다저스타디움에서 열린 2017 메이저리그 워싱턴 내셔널스와 홈 경기에 선발 등판을 마친 뒤 인터뷰하고 있다.

 

(로스앤젤레스=연합뉴스) 옥철 특파원 = "오늘은 시작 전부터 직구 힘이 좋았습니다. 투아웃 잡아놓고 점수 준 건 아쉽네요."

미국프로야구 로스앤젤레스 다저스 투수 류현진(30)이 6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 주 로스앤젤레스 다저스타디움에서 열린 2017 메이저리그 워싱턴 내셔널스와 홈 경기에 선발 등판한 뒤 진한 아쉬움을 털어놨다.

류현진은 이날 직구 최고 구속이 시속 93.8마일(약 151㎞)까지 나온 데 대해 나름대로 흡족하다는 반응을 보였다. 2014년 9월 7일 애리조나전에서 94.6마일을 찍은 이후 1천3일 만의 최고 구속이다.

올 시즌 최장 횟수인 7이닝을 던지고 최다 투구 수인 102구를 기록한 데 대해서도 "기분좋게 잘 마무리된 것 같다"고 답했다.

-- 구속이 수술 후 최고인 93.8마일까지 나왔는데

▲ 몸 상태가 계속 좋아지고 있어 1회부터 구속이 잘 나왔다.

-- 데이브 로버츠 감독이 다음에 선발 기회를 한 번 더 주겠다고 했는데

▲ 계속 선발로 나가게 되면 좋겠지만 팀 사정도 있는 것 아니겠나. 선수는 당연히 팀을 위해서 해줘야 하는 거고, 선발로 이닝 수를 채우고 있어서 괜찮다. 다음 경기는 어떻게 될는지는 모르겠는데, 상황에 맞춰 준비하고 있다.

-- 워싱턴 내셔널스 타자들이 타순이 두 번째 돌 때부터 적극적으로 덤볐는데 상대가 패턴을 파악한 것 아닌가

▲ 파악했다기 보다는 스트라이크로 공격적 투구를 하니까 친 것 같다. 투아웃 이후에 점수를 준 건 상당히 아쉽다.

-- 컨디션이 좋았던 건지 의식을 하고 구속을 높이려 한 건지

▲ 컨디션이 좋았던 것 같다. 어떤 투수든지 세게 던지고 싶다고 스피드가 많이 나오는 건 아니다. 시작하기 전부터 직구의 힘이 좋았다. 수술하고 나서 가장 잘 나왔고 7회까지 던졌는데도 (스피드에) 큰 격차가 없었다.

투구 내용 설명하는 류현진
투구 내용 설명하는 류현진(로스앤젤레스=연합뉴스) 옥철 특파원 = 미국프로야구 로스앤젤레스 다저스 투수 류현진(30)이 6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 주 로스앤젤레스 다저스타디움에서 열린 2017 메이저리그 워싱턴 내셔널스와 홈 경기에 선발 등판을 마친 뒤 자신의 투구 내용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 다저스 불펜이 앞선 3경기에 14이닝을 던졌는데 선발로서 더 오래가야 한다는 책임감이 있었나

▲ 시작하기 전에 선발 6이닝은 당연히 생각한다. 그 정도 수치는, 또 그 이상 할 수 있는 부분까지도 그렇게 생각한다. 오늘은 투구 수가 많지 않아 7회까지 적당히 잘 끌어갈 수 있었다.

-- 구속 93.8마일은 상당히 의미 있는데, 구속 유지를 어떻게 할 건가

▲ 일단 몸 상태가 중요한 것 같고 보강운동을 꾸준히 해주고 있는데 도움이 된다. 전혀 팔에 대한 걱정은 안 하는 상태에서 볼을 던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