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LB 게시판

류현진 돌아오면 선발 7명, 로버츠 '행복''

글쓴이: LA_Dodgers  |  등록일: 07.16.2018 11:48:49  |  조회수: 1273

초반 부진을 딛고 전반기를 1위로 마친 LA 다저스. 후반기에도 지구 1위 수성 가능성이 높다. 부상으로 이탈한 선발투수들이 하나둘씩 돌아오며 '완전체' 로테이션 가동이 눈앞이다. 류현진(31)까지 복귀한다면 선발투수 자원만 7명이다. 

 

메이저리그 공식 홈페이지 'MLB.com'은 15일(현지시간) 로버츠 감독이 올스타 휴식기 이후 선발 로테이션을 결정해야 한다고 보도했다. 클레이튼 커쇼, 리치 힐, 류현진, 마에다 겐타 등 알렉스 우드를 제외하면 개막 로테이션 선발들이 번갈아가며 부상자 명단(DL)에 올랐다. 

류현진을 제외한 나머지 선발투수들은 모두 부상에서 돌아왔다. 그 사이 로스 스트리플링, 워커 뷸러가 경쟁력 있게 자리 잡았다. MLB.com은 '부상 선수들의 부재는 스트리플링·뷸러를 강력한 선발 후보로 떠오르게 했다. 스트리플링은 올스타에 선정됐고, 뷸러는 신인왕 후보다. 두 선수 모두 충분한 이닝 관리를 했기 때문에 후반기에도 함께할 것이다"고 전했다. 

스트리플링은 전반기 25경기(14선발) 8승2패 평균자책점 2.08로 맹활약하며 이제는 로테이션에서 빠져야 할 이유가 사라졌다. 유망주 뷸러도 11경기(10선발) 4승2패 평균자책점 3.45로 경쟁력을 보였다. 부상에서 돌아온 힐과 마에다가 각각 1~2경기씩 불펜으로 등판할 만큼 스트리플링의 입지가 확고해졌다. 

MLB.com은 '왼쪽 사타구니 부상을 당한 류현진이 아직 복귀 준비가 되지 않았지만 다저스는 7명의 선발투수가 이다. 로버츠 감독은 다루기 힘들지만 좋은 문제로 생각한다. 올스타 휴식기 이후 17연전에는 6선발 체제를 검토하고 있지만 그 다음에는 5선발로 돌아가야 한다. 로버츠 감독과 스태프들은 계속 상황을 세심히 보며 투수들의 경쟁을 유지할 것이다'고 했다. 

로버츠 감독은 "우리 선발진에 분명 자신감을 갖고 있다. 로스터 변동이 필요할지 모르겠지만, 지금 건강한 선발투수 6명에 류현진의 복귀를 생각하고 있다"며 "모든 선수가 건강을 유지한다면 큰 대화를 해야 할 것이다. 어느 시점이 되면 결정해야 할 시기가 올 것이다"고 쉽게 결정하기 어렵다고 강조했다. 

MLB.com은 '휴식기 이후 선발진은 커쇼가 맨위에 있는 것 외에는 어떻게 구성될지 모른다. 힐 또는 마에다가 불펜으로 나설지 여부도 불분명하다. 로버츠와 스태프가 곧 결정해야 할 문제'라고 했다. 내달 초 복귀를 목표로 하는 류현진도 경쟁의 소용돌이를 피할 수 없을 것 같은 분위기다. 

DISCLAIMERS: 이 글은 개인회원이 직접 작성한 글로 내용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작성자에게 있으며, 이 내용을 본 후 결정한 판단에 대한 책임은 게시물을 본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라디오코리아는 이 글에 대한 내용을 보증하지 않으며, 이 정보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라디오코리아의 모든 게시물에 대해 게시자 동의없이 게시물의 전부 또는 일부를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 등의 행위는 게시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것으로 원칙적으로 금합니다. 이를 무시하고 무단으로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하는 경우 저작재산권 침해의 이유로 법적조치를 통해 민, 형사상의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This article is written by an individual, and the author is full responsible for its content. The viewer / reader is responsible for the judgments made after viewing the contents. Radio Korea does not endorse the contents of the articles and assumes no responsibility for the consequences of using the information. In principle, all posts in Radio Korea are prohibited from modifying, copying, distributing, and transmitting all or part of the posts without the consent of the publisher. Any modification, duplication, distribution, or transmission without prior permission can subject you to civil and criminal lia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