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 고양이를 집에대려 왔어요.

글쓴이: Edwin  |  등록일: 06.20.2020 11:07:25  |  조회수: 1687
6개월 정도된 길고양이를 집에 데려 왔는데 그 다음 무엇을 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고양이 돌봄 센터나 치료해 주는 센터가 있을까요?
그리고 지금 토요일이라 어디로 가야 할까요?
DISCLAIMERS: 이 글은 개인회원이 직접 작성한 글로 내용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작성자에게 있으며, 이 내용을 본 후 결정한 판단에 대한 책임은 게시물을 본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라디오코리아는 이 글에 대한 내용을 보증하지 않으며, 이 정보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라디오코리아의 모든 게시물에 대해 게시자 동의없이 게시물의 전부 또는 일부를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 등의 행위는 게시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것으로 원칙적으로 금합니다. 이를 무시하고 무단으로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하는 경우 저작재산권 침해의 이유로 법적조치를 통해 민, 형사상의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This article is written by an individual, and the author is full responsible for its content. The viewer / reader is responsible for the judgments made after viewing the contents. Radio Korea does not endorse the contents of the articles and assumes no responsibility for the consequences of using the information. In principle, all posts in Radio Korea are prohibited from modifying, copying, distributing, and transmitting all or part of the posts without the consent of the publisher. Any modification, duplication, distribution, or transmission without prior permission can subject you to civil and criminal liability.
댓글
  • DogSam  06.22.2020 07:29:00  

    안녕하세요?  그애를 키우실 계획이면 우선은 그애의 건강상태를 병원에 가서 첵크하세요.  그리고 예방주사및 필요한 주사를 맞히세요.병원에서 알아서 해줄것 입니다. 두번째로 집에와서 목욕을 시켜야 겠죠. 길고양이라 벼룩이 반드시 있을 것입니다.  Petco 나 Petmart 에 가셔서 반려동물 샴프를 구입하세요, 일반적인  Cleansing Shampoo 와 Flea & tick Shampoo 구입하세요. 냥이 밥그릇,물그릇, 화장실 용기와 Litter(화장실바닥에 깔것)) 와 냥이 집이 우선이고 다음에 숨좀돌리시고 Cat Tower, Scratcher 등등 사야할것 들이 많습니다. 밥그릇과 물그릇에는 사료와 물이 항상있어도 알아서 먹기에  괜찮습니다. 얼마동안은 집에 적응하게 그냥 놓아두세요. 집에 적응하고 주인에게 먼저다가서면 그때 패팅을 해주세요. 억지로 귀엽다고 하지 마세요. 친근하게 다가서며는 브러싱을 해주세요. 짧은털이나 긴 털이나 자주 빗겨주셔야지 털이 많이 빠집니다.

  • DogSam  06.22.2020 07:47:00  

    키우시기가 힘들것 같으면 인근에 있는 애니멀쉘터에 갖다주면 받습니다.  중성화 수술은 무료로 해 주는곳이 있습니다.  키우시겠다는결심이 서시면  추후 차차 알려드릴께요. 목욕을 시킬때에는 아마  거부 할 것 입니다. 처음이고 물을 가까이해본적이 없으니...큰 대야에다가 약간 미지근한물을 받아놓고 샴프를 약간 푼다음에  담그세요. 그런후에 뒤에서 부터 손바닥으로 천천히 적셔오세요. 어느정도 적응하여 가만 있으면 샤워를 약한 세기로 사용한후 털이 완전 적시어졌다 생각하면 샴프를 하세요. 벼룩이 많이 보이면 벼룩샴프를 사용하여 거품을 많이 낸후에 약5분이상 기다리세요. 그런후에 린즈해 주세요. 물기를 완전히 뺀후 알맞는 타월로 몸전체를 감 싼후 물기제거하고 약한 드라이로 살살 말리세요. 털이 긴 종류라면 브러쉬로 빗어가면서 말려주세요.  더이상의 정보 원하시면 전화주세요.
    310)686-3941 멍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