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욕후 말리기 과정 입니다.

글쓴이: DogSam  |  등록일: 04.25.2019 11:51:46  |  조회수: 3660
1.Towel Drying: 욕조밖으로 옮기기전에 개로 하여금 스스로 물을 털어내게 잠시 놓아두어서 물을 털게 한후 타월로 전신을 싸서 안은후에 얼굴과 눈주위와 귀바퀴 부분을 닦아 주면서 칭찬과 패팅을 해주면 개는 훨신 안정감을갖는다.작은개이나 큰개이나 타월 드라이가 가장좋은 방법이다. 특히 소형견에게는 안정감과 두려움을 없애준다.소형견은 1~2장 정도 중형견이나 그이상은 대형수건 2~3장 정도 필요하다. 완전하게 말려지지는 않지만 권장하는 방법이다. 영리를 우선하는 업소에서는 적당치 않은 방법이기는 하지만 영리목적보다 애들의 심리상태를 감안 한다면 시간이 좀 걸려도 요령있게 실행하여 애들의 육체적,심리적 두려움을 제거해 줘야 바람직한 그루머 일것이다.

2.Handheld Drying: 일반가정에 구비되어 있는 드라이어 이다. 타월 드라이어를 한후 남아있는 물기를 제거하기위해 사용한다. 강,중,약의 단계중, 약으로 시작하여 개의 상태를 잘 살핀후 좀더 높혀 중 정도로 말려준다. 드라이 방법은드라이어를 빙빙 돌리거나 지그재그로 한다거나 하는 방법은 옳은 방법이 아니다. 드라이어를 좌우로 움직이면서 뒤에서 부터 말리면서머리부분으로 진행하되 드라이어의 바람이 털을 헤치고 피부가 보일때까지의 거리를 유지한다. 즉 드라이어 바람이 털을헤집고 피부가 보이는 거리를 유지하여 말리는것이다. 수시로 바람의 온도를 첵크해야 Dryer Burn 을 예방할 수 있다. 목욕과정과 마찬가지로 말리기에도 뒤에서 부터 시작하여 목 까지 한후 뒷다리,앞다리 그리고 맨 나중에 머리부분으로 진행한다.대부분의 애들이 얼굴에 바람을 맞는것을 싫어한다.이점에 유의하여 요령있게 말려준다.

3.Forced-Air-Dryer : 이것은 미용실에서 사용하는 상업용 드라이어다. 문자그대로 강한 바람을 일으키는 드라이어로서 말린다는 개념보다 더 물기를 강한바람으로 날려버리는 것이다.더운바람과 바람만 일으키게 조정이 된다.
다블코트(이중모)를 가진 애들 즉,쉐퍼드,골든 리트리버,올드잉그리쉬 쉽독,허스키,말라뮤트,사모이드등 중형견이상의 애들은 대부분이 방수털이므로 목욕후에 스스로 물을 털어내게 한후 이드라이어로 물을 날려버린후에 케이지드라이어(cage dryer) 또는 덴 케이지 드라이어(den cage dryer) 라하는 드라이어에 넣고 말린다. 이드라이어는바람에 대해 트라우마가 있는 애,얼굴이 넓적한 개, 시츄등 버블아이(bubble eye)f를 가진애,예민한개,흥분된 개들에게는 사용하지 말아야한다.

4.크레이트 드라이(Crate Dryer, Cage Dryer) :바람을 싫어하는 애나 바람에 대해 부정적인 기억을 갖고 있는 애,짧은 털을 갖고있는애,나이든개, 열을 쉽게 받는 개 등 문제 가 있는 개들의 경우 사용한다. 최대 10 분마다 수시로첵크하여야 한다. 얼굴이 넓적한 시츄나,퍼그,불독등 호흡이 원활치 못한 개들은 특히 조심해야한다. 질식사 한 경우도 있었다.
DISCLAIMERS: 이 글은 개인회원이 직접 작성한 글로 내용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작성자에게 있으며, 이 내용을 본 후 결정한 판단에 대한 책임은 게시물을 본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라디오코리아는 이 글에 대한 내용을 보증하지 않으며, 이 정보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라디오코리아의 모든 게시물에 대해 게시자 동의없이 게시물의 전부 또는 일부를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 등의 행위는 게시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것으로 원칙적으로 금합니다. 이를 무시하고 무단으로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하는 경우 저작재산권 침해의 이유로 법적조치를 통해 민, 형사상의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This article is written by an individual, and the author is full responsible for its content. The viewer / reader is responsible for the judgments made after viewing the contents. Radio Korea does not endorse the contents of the articles and assumes no responsibility for the consequences of using the information. In principle, all posts in Radio Korea are prohibited from modifying, copying, distributing, and transmitting all or part of the posts without the consent of the publisher. Any modification, duplication, distribution, or transmission without prior permission can subject you to civil and criminal liability.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