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애, 내가 미용할 수 있을까요

글쓴이: DogSam  |  등록일: 03.16.2019 14:34:26  |  조회수: 3626
반려인들 중에는 애들의 미용을 여러가지 이유로 미용실에 맡기지 않고 자가 미용을 하기를 원하며 실제로 적지않은 수의 반려인이 기본지식없는 또는 기본상식으로 자가미용을 하고 있습니다. 보통 2마리 이상일 경우가 많으며  그중에는 미용 FULL COURSE 를 마치고 자가미용을 하시다가 직업전선으로 나가신 분도 있습니다. 사전기본 지식없이 스스로 미용해 보겠다는 의도에서 보통 $100 미만의 값싸고 조악한 도구를 구입해서 낭패를 보는일이 종 종 있을 것 입니다.살아 움직이는동물인데 인간과 달리 미용하는 사람의 의도에 따라주지 않는 데다가  도구사용의 무지로 인해서 상처도 나고 또는보기가 좀 않좋게  미용하는 경우도 있을 것 입니다.

기본적인 도구로서는:
 
1.Nail Clipper 가 있습니다. 발톱을 정리하는 도구이죠 보통 $10 정도이면 쓸만하죠. 이것을사용시에는 인간 발톱다듬듯이 하면 거의 피를 보게 됩니다. 개의 발톱에는 인간과 달리 핏줄이 있죠. 흰색발톱을 가진애들은 이것이 보입니다. 이핏줄까지 자르면 피가 나올뿐더러 마치우리가 감전될때 오는 충격을 느끼므로 매우조심해야 됩니다. 힌번 경험이 있는 애는 아주오래오래 갑니다. 특히 조심해야 할 과정입니다. 많은 애들이 그런경우를 당해서 발을 잡으면 거부반응을 보이며 심지어 물기도 하는 것 입니다. 피가 나올경우를 대비해서 크리퍼 구입할 때 지혈 파우더도 같이 구입해 두셔야 합니다.피가나오면 검지손가락끝에 적당량을 뭍혀서 잘려서 피나오는 곳에 지긋히5초동안 눌러주시면 멎게됩니다. 많이 잘려서 피가 많이 나오면 지혈제를 넉넉히 뭍혀서 약 10초이상 꽉 눌러주시면지혈이됩니다.

2.Brush: 털이 긴 애들은 Comb과 함께 반드시 구비해야 합니다. 브러쉬는 핀의 길이가 긴것 짦은것,강한것 ,브드러운것,핀끝에 둥글게 헤드가 달린것,큰것 중간사이즈,작은사이즈 등이 있습니다. 만약 당신의 애가 말티스같이긴털에 실키한 털이라면 그털에 맞는 핀이 중간길이 이고 소프트한 것을 사용하셔야 겠죠. 엉키지 않고 항상 보기좋게 실키한 형태를 유지하려면 아침저녁으로 빗어주고 빗은후에는 반드시 콤으로 한번 빗겨줘야지 털이 엉기지않습니다. 브러쉬만 빗겨주면 털이 엉겨도 그대로 빗겨집니다. 그러나 콤으로 빗기면 조구마한 털엉김에도 걸립니다. 반드시 콤으로 빗겨주세요.

3.귀속청소: 외이염을 방지하기위해서 귀청소는 항상해줘야 합니다. 귓구멍에 보이는 털은 ear powder를 구입하셔서 귓구멍속 털주위에 적당량을 뿌려서 반드시 엄지와 검지로 뽑아주세요. 많은 미용사들이 tweezer 를 사용하여 한꺼번에 많은 양을 잡아빼는데 이는 귓구멍에 상처가 날뿐더러 애들을 무척 놀라게하고 고통도 줍니다. 한번놀랜 애들은 트라우마가 생겨 다음번 미용에서 귀를 못만지게 반항을 하게 되는 것 입니다. 발톱과마찬가지로.

4. CLIPPER 를 사용한 몸체의 털 깍기및 발바닥 털 제거는 어느정도의 기술을 필요로 합니다. 많은 분들이 아마츄어 도구를 구입한후 같이 따라 오는 BLADE 와 CLIPPER로 그냥 밀어내리다가 뜯기기도 하고 털길이가 중구난방이고 상처도 내고 합니다. 개의 털의 상태,길이,개의 전형적인 스타일등에 따라 사용되는 BLADE가 모두 다릅니다. MAKER 마다 다르지만 보통 20 종류이상의 BLADE가있습니다.즉 종류에 따라 잘라지고 난후 피부에 남아있는 털의 길이가 다른것 입니다. 그런데 한두가지 BLADE를사용하니 원하는 모양새가 안나오는 것이죠. 이과정에서는 프로미용사의 몫이 되는데 가정에서 꼭하시려 하신다면 전문가에게서 아주 기본적인 교육을 받아야 할것입니다.이런이유로 전문학원이 있고 미용실이있고 전문 그루머가 있는 것 입니다. 교육받은 전문 그루머는 깍는 법만 배운것이 아니고 개의 종류,,성격,바디랭귀지,전형적인 미용스타일,각종질병,응급조치 등에 대한 전반적인 교육도 함께 받으므로 프로그루머에게는 안심하고 맡기셔도 됩니다. BLADE마다 잘라지고 피부에 남는 털의 길이가 다른데 다음기회에 설명하기로 합니다.
궁금하심을 참지못하는분들은  Michel's Pet Parlor 를 크릭하세요.그리고 궁금증을 올리세요.
DISCLAIMERS: 이 글은 개인회원이 직접 작성한 글로 내용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작성자에게 있으며, 이 내용을 본 후 결정한 판단에 대한 책임은 게시물을 본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라디오코리아는 이 글에 대한 내용을 보증하지 않으며, 이 정보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라디오코리아의 모든 게시물에 대해 게시자 동의없이 게시물의 전부 또는 일부를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 등의 행위는 게시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것으로 원칙적으로 금합니다. 이를 무시하고 무단으로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하는 경우 저작재산권 침해의 이유로 법적조치를 통해 민, 형사상의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This article is written by an individual, and the author is full responsible for its content. The viewer / reader is responsible for the judgments made after viewing the contents. Radio Korea does not endorse the contents of the articles and assumes no responsibility for the consequences of using the information. In principle, all posts in Radio Korea are prohibited from modifying, copying, distributing, and transmitting all or part of the posts without the consent of the publisher. Any modification, duplication, distribution, or transmission without prior permission can subject you to civil and criminal liability.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