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희강아지가 산책시 많이짖어요.

글쓴이: Kmcv1211  |  등록일: 06.28.2017 16:51:57  |  조회수: 2905
저희강아지가 2살이고
예민하고 소심해요...

집에서도 문밖에서 무슨소리가나지않는이상 잘안짖어요.
제말도잘듣구요. 엄청얌전해요..
산책은 거의 일주일에 6-7번은하구요.하루에한번은해요.

주말에 한번씩 도그파크도가구요..
제가 집에많이없는날은 데이케어에도 보내요.
다음달 3째주부터는 트레이닝 클래스도가보려구해요.

근데 밖에나가서 산책을하면 다른개들을보고 너무흥분을해요 (엄청짖어요 막가까이가려고하고)
근데막상 아무리가까이있어도 한번도 물거나한적은없어요..
엄청짖기만해요.

그러다 한번은 어떤개가 갑자기 줄이풀린채로 가까이다가왔는데
짖지도않고 엉덩이냄새맡으려고하고 관심을 살짝 가지더라구요. 물론소심해서 금방피하지만요..
행동이 너무왓다갔다하니까 정말힘드네요 ㅠ ㅜ

막상 다른강아지가 너무가까이잇으면 당황해서아무것도못해요..

지나가는 사람은 별로관심을안가지구요.

신기한게 도그파크나 동물병원에가면
가만히 얌전한게 잘있어요 ...
도그파크같은경우는 다른개들하고 잘놀진않진만 그래도 공격적인태도는안보여요.
혼자냄새맡고 쉬하고 응가하고 그래요 ㅠㅠ

동물병원가면 다른개들이 바로옆에있어도 짖지도않고 관심도안가져요.

왜산책시에만 그런걸까요?

여기 선생님이 글쓰신거보니 가슴에차는 리시하지말라고하고 목에하는걸로바꾸고 산책도하고 그러려고하는데 혹시 다른방법이없을까요?

정말많은 좋은곳을 함께 다니고싶은마음에 여기에도물어봅니다...



감사합니다.
DISCLAIMERS: 이 글은 개인회원이 직접 작성한 글로 내용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작성자에게 있으며, 이 내용을 본 후 결정한 판단에 대한 책임은 게시물을 본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라디오코리아는 이 글에 대한 내용을 보증하지 않으며, 이 정보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라디오코리아의 모든 게시물에 대해 게시자 동의없이 게시물의 전부 또는 일부를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 등의 행위는 게시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것으로 원칙적으로 금합니다. 이를 무시하고 무단으로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하는 경우 저작재산권 침해의 이유로 법적조치를 통해 민, 형사상의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This article is written by an individual, and the author is full responsible for its content. The viewer / reader is responsible for the judgments made after viewing the contents. Radio Korea does not endorse the contents of the articles and assumes no responsibility for the consequences of using the information. In principle, all posts in Radio Korea are prohibited from modifying, copying, distributing, and transmitting all or part of the posts without the consent of the publisher. Any modification, duplication, distribution, or transmission without prior permission can subject you to civil and criminal liability.
댓글
  • DogSam  06.29.2017 09:42:00  

    안녕하세요?
    알고계신그대로 애가 소심한 성격 즉 겁이 좀 있는 성격입니다.
    개들의 성격은 5가지로 분류하는데 그중의 하나인 겁많은 소심한 성격이죠.
    그런애는 반려인의 자세에 따라 많이 좌우 됩니다.

    산책시에만 다른개를 보고 짖지만 다가오면 아무렇지도 않는다면 문제 될 것없는데요. 그런경우는 못짖게하기 위해서 소리를 지른다거나 야단치거나 안아올린다거나 하여 긴장된 애의 행동을 부추기게 하지 마세요. 그러면 그럴수록더하죠. 즉 상대가 나에게 공격적인가 또는 우리에게 공격적인가 아닌가를 알때까지 짖게 되죠.
    그러한 상황에 처하면 엄격한 톤으로 괜찬호아! 또는 노오~~ 하시면서 리드줄을 순간적인힘으로 잠간동안 탁탁 잡아 당기세요. 이때 리드줄은 줄었다 늘었다 하는 줄이 아닙니다.다른  필요없는 말 하지마세요.
    그애는 처음보는 다른개가 나와 엄마에게 다가서서 위협을 가하는줄 알고 보호차원에서 짖는 것이죠. 그런데 이애가 겁많고 소심하니 상대의 의도를 파악하기전까지 계속 짖으므로서 근처에 오지 말라는 하나의 전략 입니다.
    명령을 했는데 중단하면 "많은 칭찬과 트맅"을 주세요. 개훈련에 있어 명령대로
    했을때 가장 좋은 방법은 트맅과 칭찬입니다.
    즉 "너는 염려마 엄마가 알아서 할께" 하는 믿음을 애에게 주면 애는 언제 그랬냐는 듯이 짖지 않습니다.
    다른개 물론 그개는 혼자가 아니고 제 엄마나 아빠와 같이 다가서면 우리애도다가서게 놓아두세요.그래서 상대가 위험한지 아닌지 어느동네 누군지,뭣하는애인지,성격이 어떤지,걸인지 보이인지 등등 ID를 첵크할때까지 놓아두세요.
    상대주인을 알면 더욱좋고 몰라도 양해를 얻고 다가서게하세요. 물론 리드줄은꼭잡고 만일의 경우에 싸움이 일어날 경우를 대비해서 물러나게 할 수 있게..
    그러나 전후사정으로 봐서 이애는 싸움 할 개가 아닙니다.
    한번,두번 하다보면 이애는 "아..별것 아니네..위험하지않네" 하고 짖는것을 중단 합니다.

    트레이닝을 시키신다고 했는데...어떤 트레이닝인지는 모르지만....
    추적훈련,마약훈련,묘기부리기 등 직업적이나 쇼에 참가하기위한  훈련이 아니면 반려견은 구태여 비용드리고 그런 훈련을 시키실 필요성이 있을까 하는 제의견 입니다. 과정중에 오히려 애에게 스트레스를 줄 수도 있죠. 반려인과 함께하여 받는 학교훈련이 있고 혼자 맡겨놓고 받는 훈련이 있는데....
    반려인과 함께하는 훈련이면 모를까 ..저는 별로 권하고 싶지 않습니다..
    개는  개입니다. 너무 의인화 하지 마세요.

    개선이 안 되면 연락하세요. 출장교정이 마지막 방법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