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디언 관련해서 아시는분 계실까요

글쓴이: 소피맘  |  등록일: 04.05.2017 17:58:23  |  조회수: 882
안녕하세요, 미국인남편과 딸하나 두고 살고있어요.

긴글 쓰기 전에 요점만 간단히 먼저 할게요. 딸 보험을 위해 시부모님이 가디언을 해주신다고 제안하셨습니다. 하지만 혹여 후에 이혼할 경우 저에게 손해가 되지 않을까 걱정되어 이렇게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저희가 남편직장으로 인해 샌프란으로 이사를 갔다가 작년7월에 시댁으로 돌아와서 같이 살고있습니다. 지역때문인지 메디칼을 다시 신청하고 받아야 했는데요, 이사 온 후로 아직도 저희 딸과 제가 메디칼을 포함, 보험이 하나도 없습니다. 남편은 시댁에서 아직까진 커버받는중이구요(곧 끝나요). 남편 현재 직장에선 보험받기 조금 애매한 상황이라 안하기로했구요, 메디칼이 하도오래걸려 계속 체크해보다가 결국 말도안되는 이유로 거절당했습니다. 그래서 한달전에 다시 신청해서 기다리는도중 WIC 옆에 family care클리닉에서 딸 보험을 들수있다기에 해보려했지만 메디칼에서 이미 처리중이라고 안된다 하더라구요. 주절주절 길었지만 결론은 이외에도 저희가 보험을 받으려 노력하고 있지만 아무래도 힘들고 오래걸릴 것 같아 보고계시던 시부모님이 제안하신거에요. 저는 결혼 후 일을 쉬고 하우스와이프로 있고 그린카드도 우여곡절이 있었어서 현제 프로세싱 중입니다. (불체x)

다시한번 질문을 확실히 하자면 시부모님이 가디언 해주시는게 후에 이혼시 제쪽에서 딸을 데려오는 것에 문제가 생길까요? 걸림돌이 될까요? 답변 미리감사드려요.
DISCLAIMERS: 이 글은 개인회원이 직접 작성한 글로 내용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작성자에게 있으며, 이 내용을 본 후 결정한 판단에 대한 책임은 게시물을 본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라디오코리아는 이 글에 대한 내용을 보증하지 않으며, 이 정보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라디오코리아의 모든 게시물에 대해 게시자 동의없이 게시물의 전부 또는 일부를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 등의 행위는 게시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것으로 원칙적으로 금합니다. 이를 무시하고 무단으로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하는 경우 저작재산권 침해의 이유로 법적조치를 통해 민, 형사상의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This article is written by an individual, and the author is full responsible for its content. The viewer / reader is responsible for the judgments made after viewing the contents. Radio Korea does not endorse the contents of the articles and assumes no responsibility for the consequences of using the information. In principle, all posts in Radio Korea are prohibited from modifying, copying, distributing, and transmitting all or part of the posts without the consent of the publisher. Any modification, duplication, distribution, or transmission without prior permission can subject you to civil and criminal liability.
댓글
  • JerseyBoy  04.05.2017 20:11:00  

    여기보다는 전문가들이 많이 활동하는
    ask.koreadaily.캄 (com)
    에 같은질문 올려보세요.

  • 디아디아  04.07.2017 01:32:00  

    브로존     
    구글검색 -> 브로존
    ① 최신영화 예능 드라마 업뎃완료
    ② 드라마 & 예능 업뎃완료
    ③ 먹튀검증 서버이력 완벽구현
    ----------업뎃예정 스댓----------
    ④ 포인트배팅 게임존 예정
    ⑤ 만화책 & 웹툰 & 포토툰 예정
    ⑥ 카카오톡 인증기 예정
    ⑦ 실시간 스포츠경기중계 예정
    업뎃 예정은 4월달 안으로 끝날예정
    구글검색 ★ 브로존 ★ 많이 찾아주세요
    ahnbr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