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당음식 투고하고 카드싸인했는데 오늘 결제내역보고 놀랐습니다.

글쓴이: 에이스카드  |  등록일: 12.27.2020 14:42:56  |  조회수: 3476
25일날 2곳에서 음식 시키고 결제를 카드로 했는데

당연히 투고라 팁을 결제에 포함시키지 않았는데

오늘 은행계좌 확인해보니 2곳다 전부 20%씩 팁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순간 당했다는 생각에 울화통이 오르는 군요

계산된 영수증 있고 은행구좌 캡쳐 해 놨습니다.

혼구멍을 내고 싶은데 이럴땐 어떻게 해야 하나요?

조언 부탁드립니다.
DISCLAIMERS: 이 글은 개인회원이 직접 작성한 글로 내용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작성자에게 있으며, 이 내용을 본 후 결정한 판단에 대한 책임은 게시물을 본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라디오코리아는 이 글에 대한 내용을 보증하지 않으며, 이 정보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라디오코리아의 모든 게시물에 대해 게시자 동의없이 게시물의 전부 또는 일부를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 등의 행위는 게시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것으로 원칙적으로 금합니다. 이를 무시하고 무단으로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하는 경우 저작재산권 침해의 이유로 법적조치를 통해 민, 형사상의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This article is written by an individual, and the author is full responsible for its content. The viewer / reader is responsible for the judgments made after viewing the contents. Radio Korea does not endorse the contents of the articles and assumes no responsibility for the consequences of using the information. In principle, all posts in Radio Korea are prohibited from modifying, copying, distributing, and transmitting all or part of the posts without the consent of the publisher. Any modification, duplication, distribution, or transmission without prior permission can subject you to civil and criminal liability.
댓글
  • harry  12.27.2020 21:43:00  

    개인 혼자서 그 식당들을 혼내줄 수는 없구요, 식당에 팁에대한 환불을 요청하시고, 안해주면 카드사에 차지백 신청하세요.  마지막은 비자, 마스터에 악덕업주 리포트하는것 밖에 없습니다.

  • ryry0903  12.28.2020 09:56:00  

    이정도면 도둑질 아닌가요? 한인식당들 팁을 너무 강요해서 참..좀..그래요.

  • mamaleon  12.28.2020 10:03:00  

    요즘 카드로 투고 많이 하고 있지만 결제 할때 잘  봐야 하더라구요 팁 이 있는데 그걸 보고고 그냥 오더 하면 팁 까지 그러게 챠지가 되는 경험을 저도 한번 했어요  그 후 부턴 오더 할때 꼼꼼히 보게 되네요.
    그리구 투고 라 해도 요즘 같은 시기에 투고가 많다 보니  팁이 포함이 되 있는 곳이 많아요.. 투고 용기도 돈 주고 사는게 평상시 보다 몇배 이상 들어 가고 팁이 나와야  식당도, 일 하는 사람들도 다 힘든 상황이니까요.
    전 식당 관계자는 아닙니다. 오해 마세요.  에고 참 힘든시기에 다들 힘 내시고 조금만 더 화이팅 해봐요 다 함께.

  • Haaaa  12.28.2020 17:20:00  

    투고용기 부분은 가게주인이 부담하는 부분이고, 팁은 직원들이 빼가는거죠..  어느 식당인지 알려주시는것이 좋을것 같네요.... 저건 범죄예요, 도둑질과 같은거라구요..

  • Primepayment  01.14.2021 18:03:00  

    업종이 식당일경우, visa/mastercard 에서  결제금액의 +20%  를 더 홀드합니다.  이건 업주가 일부러 그러는게 아니고, MCC (Merchant Category Code) 가 팁을 넣을수 있는 식당일 경우, 20% 가 더 홀드 됐다가 풀어집니다.
    오해마시고, 며칠후에 다시 보시면 20% 잡힌 금액은 자동으로 없어지실거예요 ^^

  • mb1004  01.19.2021 15:49:00  

    저도 족발집에서 투고 했는데 팁까지 포함 되서 결재가 됐네요. 식당 측에 연락을 했더니 다음에 서비스 잘해주겠다고 하고 전화 끊어버려서 어이가 없네요.  그 족발집 망해버렸으면 좋겠네요

  • Sebh  02.07.2021 01:23:00  

    별로 큰 금액 아닐텐데 신경 쓰지 마시고 그냥 구글하고 옐프로 여기는 손님 돈을 모르게 훔쳐가는 업체다 하고 진득하게 글 써놓으세요
    아마 님한테 받아먹은 금액보다 100배는 손해볼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