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렌트를 못내게 된 경우 어떻게 되는지 아시는분 도와주세요

글쓴이: ethanmom  |  등록일: 10.18.2018 08:51:11  |  조회수: 1792
안녕하세요.

룸메이트와 2BED 아파트를 같이 구해서 살고 있었는데

그 룸메이트가 갑자기 나가게 되고 (안좋은 상황으로 가버려서 책임을 물을수가 없는상황)

저는 혼자 2BED 렌트비를 감당할수가 없어서

나가야 하는 상황인데 아파트 측에선 리스를 중간에 해약할수 없고

나가더라고 남은 기간동안 사람이 구해질때 까지 렌트비를 내야한다고 합니다.

안구해진다면 계속 렌트를 내야하는 상황이구요.

만약 렌트비를 안내고 크레딧을 포기해버리면 어떤 상황이 벌어지게 될지 알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아파트 측에서 월급 차압까지 할수 있는건가요...?

이런상황 겪으신 분들 있으시다면 도움 부탁드립니다.



DISCLAIMERS: 이 글은 개인회원이 직접 작성한 글로 내용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작성자에게 있으며, 이 내용을 본 후 결정한 판단에 대한 책임은 게시물을 본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라디오코리아는 이 글에 대한 내용을 보증하지 않으며, 이 정보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라디오코리아의 모든 게시물에 대해 게시자 동의없이 게시물의 전부 또는 일부를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 등의 행위는 게시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것으로 원칙적으로 금합니다. 이를 무시하고 무단으로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하는 경우 저작재산권 침해의 이유로 법적조치를 통해 민, 형사상의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This article is written by an individual, and the author is full responsible for its content. The viewer / reader is responsible for the judgments made after viewing the contents. Radio Korea does not endorse the contents of the articles and assumes no responsibility for the consequences of using the information. In principle, all posts in Radio Korea are prohibited from modifying, copying, distributing, and transmitting all or part of the posts without the consent of the publisher. Any modification, duplication, distribution, or transmission without prior permission can subject you to civil and criminal liability.
댓글
  • yooops  10.18.2018 09:10:00  

    리스계약서에 등록된 이름이 누구냐 따라 다르지만, 만약 두분이름이 전부 기록돼있을경우 두분이 다 남은기간까지 렌트를 내셔야할 책임이 있습니다. 만일 남은기간이고 뭐고 무시하고 먹티하신다면, 집주인은 남은기간 렌트비전부 플러스 변호사비, late fee, interest plus other fees 까지 법정에 재시해 judgement 을 받아냅니다. 그리고 그 money judgement 을 record 합니다. 그리고 추후에 본인이 받는 월급이나 any other income 에 대해서 wage garnishment 을 합니다. Wage garnishment 은 본인이 받는 월급에서 money judgement portion % 를 재외하고 나머지를 매달 받습니다. Wage garnishment 을 통해서도 못받으면, 본인 social security 기록에 올라가는대, 나중에 차를 구입 혹은 리스 한더던지, 집을 구입 혹은 매각한더던지 할때 그남은 빚을 갚아야 합니다.

  • yooops  10.18.2018 09:13:00  

    돼도록이면 집주인과 상의하셔서 judgement 올라가기전에 settle 하시는게 낳을겁니다. Judgement 이 기록에 남으면나중에 다른곳에가서 렌트찾을때 큰 고생할수있습니다.  이래서 인간의 만남은 첨보다 끝이 더 중요합니다.

  • ethanmom  10.18.2018 12:18:00  

    아 네.. 자세한 설명 정말 감사합니다.
    어떻게는 유지 해야하는수밖에 없는거네요..

  • ryry0903  10.18.2018 11:12:00  

    예전엔 아파트 살다가 중간에 나가면 디파짓만 포기하는정도에서 끝났는데....요즘엔 저렇게까지 하는군요....다른 룸메이트 찾는게 더 쉽지 않을까요?

  • mamaleon  10.18.2018 11:38:00  

    맞는 말씀이예요. 빨리 다른 룸메이트 찿아 보세요.
    라코에 렌트 & 리스 에서 구인광고 해 보세요.

  • Rainbow215  10.25.2018 22:37:00  

    살다보면 이런일 저런일 다 겪을수 있는 일 중에 한 가지 경우네요. 아파트인 경우 1달만 안내도 3 days notice가 붙게 되고 3일안에 이사 나가지 않는 경우나 렌트를 내지 않는경우 eviction process로 넘어가게 됩니다. 아파트는 일반적으로 렌트 체납기간에 대한 여유를 많이 주지 않으므로 짧으면 1달이내 길어도 1달반안에는 쉐리프가 나옵니다. 그렇게 된 경우 이후에 eviction 기록이 계약자 신용에 붙게 되는데 크레딧교정을 따로 하지 않으시면 이 기록은 상당히 오래붙어 있습니다. 절대 월급이나 개인에 차압이 들어오진 않으니 그런 부분은 염려하지 않으셔도 되구요 다만 향후 이빅션 기록이 붙어 있으면 다른 아파트 또는 부동산거래를 하시기 어렵구요 신용으로 해야 하는 모든 일들에 막대한 지장을 초래할수 있습니다. 그러니 서브리스든 룸메이트든 백방으로 알아보셔서 해결하시길 권해드리고요 도저히 안되는 경우는 또 해결할수 있는 방법이 있으니 너무 염려는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