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장하고 탈출하던 IS대원이 붙잡힌 이유, 이것 깜빡해서 (사진주의 ㅎㅎ)

글쓴이: 케세라세라  |  등록일: 07.24.2017 13:39:17  |  조회수: 641
여장’하고 탈출하던 IS대원이 붙잡힌 이유, ‘이것’ 깜빡해서

서울신문
2017.07.24


수니파 극단주의 무장단체인 이슬람국가(IS)의 대원이 이라크 정부군에게 근거지 모술을 빼앗긴 뒤 이곳을 탈출하기 위해 여장을 했다가 결국 붙잡혔다.

영국 일간지 데일리메일의 22일자 보도에 따르면 이름이 알려지지 않은 한 IS대원은 이라크 정부군에게 점령당한 모술을 빠져나가기 위해 연극 속 주인공을 연상케 하는 ‘강렬한’ 화장을 통해 여자 행세를 했다.

얼굴은 마치 인형처럼 하얗게 칠하고 짙은 아이라인을 그렸으며, 눈가에는 연보라색 아이셰도우를, 입술에는 새빨간 립스틱을 칠하고 모술 탈출을 시도했다. 의상 역시 여성의 옷이었으며, 가슴에는 가짜 속옷을 착용하기도 했다.

하지만 그가 간과한 것이 있었다.

바로 턱수염과 콧수염. 그가 어떤 이유에서 면도도 하지 않은 채 여장을 시도했는지는 알려지지 않았지만, 아무리 짙은 화장을 해도 그의 수염이 그를 ‘남자’라고 말하고 있었다.

결국 이 IS대원은 모술 외곽에서 이라크 정부군에게 붙잡히고 말았다.

이라크 정부군이 공개한 사진은 기이하게 여장한 이 IS대원의 전후 모습을 생생하게 담고 있다. 여성을 성노예로 삼고, 여성에게 죽임을 당하면 천국에 가지 못한다고 믿는 IS가 자신의 안위를 위해 여장을 선택했다는 것이 매우 역설적으로 보인다.

한편 현지시간으로 9일 이라크 정부군은 IS로부터 모술을 탈환한 뒤, 모술에 남아있는 잔여 IS 세력을 향한 비인도적인 복수를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우려가 커지고 있다.

지난 19일 AP통신에 따르면 4명의 이라크군은 자신의 부대가 비무장 IS대원을 잡아서 살해했다고 밝혔으며, 한 이라크군 중위는 자신의 아버지를 살해한 IS대원을 찾는 사적인 복수를 위해 40여 명을 살해했다고 고백하기도 했다.

국제인권단체 휴먼라이츠워치(HRW)의 이라크 선임 연구원 벨키스 벨은 “이라크가 폭력의 악순환에 갇히게 될 것”이라고 우려했다.
DISCLAIMERS: 이 글은 개인회원이 직접 작성한 글로 내용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작성자에게 있으며, 이 내용을 본 후 결정한 판단에 대한 책임은 게시물을 본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라디오코리아는 이 글에 대한 내용을 보증하지 않으며, 이 정보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라디오코리아의 모든 게시물에 대해 게시자 동의없이 게시물의 전부 또는 일부를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 등의 행위는 게시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것으로 원칙적으로 금합니다. 이를 무시하고 무단으로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하는 경우 저작재산권 침해의 이유로 법적조치를 통해 민, 형사상의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This article is written by an individual, and the author is full responsible for its content. The viewer / reader is responsible for the judgments made after viewing the contents. Radio Korea does not endorse the contents of the articles and assumes no responsibility for the consequences of using the information. In principle, all posts in Radio Korea are prohibited from modifying, copying, distributing, and transmitting all or part of the posts without the consent of the publisher. Any modification, duplication, distribution, or transmission without prior permission can subject you to civil and criminal liability.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