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승리 일행과 술 마시다 성폭행..때려도 못 일어나"

글쓴이: lucina  |  등록일: 04.19.2019 09:25:10  |  조회수: 597
https://news.v.daum.net/v/20190419204805655?rcmd=rn&f=m
<앵커>

가수 정준영 씨의 휴대전화로 드러난 연예인과 그 지인들의 범죄 소식 이어갑니다. 여성을 몰래 촬영하고, 공유하고, 조롱하는 추악한 성범죄가 SBS 보도로 드러나면서 실제로 성폭행을 당했다고 주장하는 여성들이 하나둘 늘어나고 있습니다. 경찰에 고소장을 내기로 한 피해 여성 말고 이번에 또 다른 여성이 해외에서 피해를 당했다며 용기 내 저희 취재진에게 연락을 해왔습니다.

최고운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피해 여성 이 모 씨가 피해 내용을 경찰에 진술하기 위해 입국했습니다.

이 씨는 지난 2016년, 평소 알고 지내던 가수 승리 씨의 지인으로부터 한 모임에 초대받았습니다.

승리와 로이킴, 유인석 등 평소 친하던 단체 대화방 멤버들이 한국이 아닌 해외에서 모이는 자리였습니다.

이 씨는 남성들을 직접 아는 사이는 아니었지만, 여자 친구들과 함께 초대됐고 여성 숙소도 따로 마련돼 있다는 말에 별 의심 없이 초대에 응했습니다.

[이 모 씨/피해 여성 : 남성들이 동행하지 않고 저희끼리(여성들만) 가서 비밀번호 누르면 들어갈 수 있는 집이었어요. (남성 숙소와는 분리돼 있는?) 네.]

문제의 상황은 저녁 자리에서 벌어졌습니다.

남성 숙소 거실에 모여 식사 겸 술을 마시기 시작했는데 금세 정신을 잃었습니다.술을 꽤 잘 마시는 편이었지만, 이날은 평소와 달랐습니다.

[이 모 씨/피해 여성 : 주당이에요, 제가. 술 잘 마시기로 좀 알려져 있는.]

같이 온 여자 친구들은 이 씨를 거실 옆방 바닥에 뉘어놓았습니다.

하지만, 다음 날 아침 친구들이 이 씨를 발견한 곳은 반대편 방의 침대 위였습니다.

[이 모 씨/피해 여성 : 화장실을 통하면 다른 방이 또 있는데, 원래 뉘어져 있던 데가 아니라 반대편 방에서 발견됐죠.]

발견 당시 이 씨는 옷이 벗겨진 상태였습니다.

[이 모 씨/피해 여성 : 눈 떠보니까 친구가 저한테 화를 내고 있었고요. 제일 먼저 한 말이 정신 차리라고 소리를 질렀어요. 꼬집고 때리는데도 일어나지 않았다고. (얼마나 깨웠대요?) 한 30분 동안 깨웠대요. 뺨을 때리고 허벅지·배·팔 꼬집고.]

너무 수치스러운 상황이었지만, 이 씨는 몸을 가눌 수 없었고 결국 여성 숙소로 이동해 다시 잠에 빠져들었습니다.

정신을 잃고 있던 동안 무슨 일이 벌어진 것인지는 3년이 다 되는 시점에 드러난 카카오톡 대화를 통해 알게 됐습니다.

단톡방인 김 씨가 성폭행 당시 장면을 촬영해 단톡방에 공유했고 다른 멤버들이 그 영상을 보면서 기절했다, 성폭행이다, 대화를 나눴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범행 당시는 물론 그 이후에도 김 씨를 포함한 승리 일행 그 누구도 사과 한마디 없었습니다.

오히려 김 씨는 경찰 조사에서 합의한 성관계라고 주장했습니다.

이에 대해 승리 측은 당시 그런 일이 있었는지 몰랐고 오래된 일이라 기억이 나지 않는다고 답했습니다.

지난 3년간 불안한 마음으로 지내다 충격적인 사실을 확인하게 된 이 씨.

그럼에도 피해자 진술을 하겠다고 어렵사리 용기 낸 이유를 이렇게 설명했습니다.

[이 모 씨/피해 여성 : 이 사람이 이렇게 풀려나면 '법이 이렇게 쉽구나' 범죄 타깃이 또 생길 거고. 저도 제가 이런 일 당할 거라고 생각해 본 적 없는 사람이잖아요. 그 누구도 (피해자가) 될 수 있잖아요. 제 여동생이 될 수도 있고. 더 이상의 희생자는 없길 바라고 그만큼의 처벌을 받길 원해서 내가 무조건 나서야겠다 생각했어요.]

경찰은 동영상 속 여성이 이 씨가 맞는 것을 확인하고 김 씨를 준강간 혐의로 검찰에 송치했습니다.

이 씨가 평소와 달리 갑자기 의식을 잃은 것과 관련해서는 약물을 사용한 것은 아닌지 추가 수사가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영상취재 : 조창현, 영상편집 : 김종태, VJ : 김준호)

최고운 기자gowoon@sbs.co.kr
DISCLAIMERS: 이 글은 개인회원이 직접 작성한 글로 내용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작성자에게 있으며, 이 내용을 본 후 결정한 판단에 대한 책임은 게시물을 본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라디오코리아는 이 글에 대한 내용을 보증하지 않으며, 이 정보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라디오코리아의 모든 게시물에 대해 게시자 동의없이 게시물의 전부 또는 일부를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 등의 행위는 게시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것으로 원칙적으로 금합니다. 이를 무시하고 무단으로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하는 경우 저작재산권 침해의 이유로 법적조치를 통해 민, 형사상의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This article is written by an individual, and the author is full responsible for its content. The viewer / reader is responsible for the judgments made after viewing the contents. Radio Korea does not endorse the contents of the articles and assumes no responsibility for the consequences of using the information. In principle, all posts in Radio Korea are prohibited from modifying, copying, distributing, and transmitting all or part of the posts without the consent of the publisher. Any modification, duplication, distribution, or transmission without prior permission can subject you to civil and criminal liability.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