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닷 일부 채권자 합의 마쳐, 대다수 피해자는 원금 일부 상환 조건에 분개

글쓴이: 케세라  |  등록일: 01.15.2019 09:30:15  |  조회수: 545
부모의 채무 불이행 및 사기로 이른바 '빚투' 논란이 불거진 가수 마이크로닷이 극비리에 피해자들과 합의를 시도한 것으로 전해졌다.

마이크로닷이 친척을 내세워 채권자 합의를 시도, 한국 복귀를 타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15일 뉴스1 충북발 보도에 따르면 마이크로닷은 부친의 큰형 아들을 대리인으로 내세워 일부 피해자들과 합의를 시도 중이다. 마이크로닷측은 채권자 중 나이 많은 사람들과 액수가 얼마 안되는 사람들을 우선 접촉해 원금 일부를 변제한다는 조건을 내세우고 있다.

대다수 피해자들은 원금 일부 상황 조건에 분개하고 있는 상황이지만, 일부 피해자는 이미 합의를 마친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마이크로닷은 지난해 11월 부모의 ‘빚투 논란’이 터져 나오며 활동을 전면 중단했다. 마이크로닷의 부모인 신 씨 부부는 1998년 충북 제천의 한 마을에서 목장을 운영하던 중 연대보증 등을 통해 마을 사람들에게 22억원의 빚을 지우고 해외로 도주한 의혹을 받고 있다.

경찰은 이 사건을 다시 들여다 보기 시작해 지난해 12월 12일 인터폴이 신 씨 부부에 대한 적색수배를 발부했다. 적색수배된 범죄인이 체포될 경우 본국으로 송환이 가능하다.
지난 14일 방송된 MBC '섹션TV 연예통신'(섹션TV)에서는 마이크로닷이 피해자들과 합의를 시도했던 사실이 보도됐다.

섹션TV에 따르면 마이크로닷은 20년 전 채무에 대한 원금 변제를 합의안으로 내놓았다. 또한 마이크로닷과 그의 친형 가수 산체스는 한국 활동 재개를 원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피해자들은 "IMF 때 수 천, 수백 억 원을 빌려놓고 이제 와서 원금으로 갚겠다니 황당하다"며 "성의 있는 사과와 책임 있는 변제 의지를 보여야 하지 않나"고 부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한편 마이크로닷은 지난해 11월 부모의 채무 불이행 및 사기 의혹이 불거져 활동을 전면 중단했다. 마이크로닷의 부모인 신 씨 부부는 1998년 충북 제천의 한 마을에서 목장을 운영하던 중 연대보증 등을 통해 마을 사람들에게 22억원의 빚을 지우고 해외로 도주한 의혹을 받고 있다.

충북지방경찰청에 따르면 지난해 12월12일 인터폴이 경찰청의 요청을 받아들여 신 씨 부부에 대한 적색수배를 발부했다. 적색수배는 해외의 범죄인을 체포해 본국으로 송환할 수 있는 조치다.
DISCLAIMERS: 이 글은 개인회원이 직접 작성한 글로 내용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작성자에게 있으며, 이 내용을 본 후 결정한 판단에 대한 책임은 게시물을 본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라디오코리아는 이 글에 대한 내용을 보증하지 않으며, 이 정보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라디오코리아의 모든 게시물에 대해 게시자 동의없이 게시물의 전부 또는 일부를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 등의 행위는 게시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것으로 원칙적으로 금합니다. 이를 무시하고 무단으로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하는 경우 저작재산권 침해의 이유로 법적조치를 통해 민, 형사상의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This article is written by an individual, and the author is full responsible for its content. The viewer / reader is responsible for the judgments made after viewing the contents. Radio Korea does not endorse the contents of the articles and assumes no responsibility for the consequences of using the information. In principle, all posts in Radio Korea are prohibited from modifying, copying, distributing, and transmitting all or part of the posts without the consent of the publisher. Any modification, duplication, distribution, or transmission without prior permission can subject you to civil and criminal liability.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