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물품 사실때 참고하시면 좋은점 공유합니다.

글쓴이: Jsy79  |  등록일: 03.31.2020 09:27:14  |  조회수: 891
문제가 될시에 삭제하겠습니다.
라코사고팔고란으로 중고 물품을 사고 팔고 있는 사람으로 모두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아서 글올립니다.
중고물품을 사실때에 사용했던데로 사진을 찍으신것 위주로 사진올리신 판매자들 위주로
구매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물건을 어쩔수없이 처분해야하고 싸게 팔고 잘 사용하시라는 목적에서 판매하였으나
물건이 좋지 않다며 금액의 할인을 강요,픽업하신다고 하시고 시간과 날짜를 차일피일 미루시며
이러지로 저러지도 못하게 한후 급한마음에 거의 무료로 가져가시려고 하는사례등이 있습니다.

판매하실때 확인차 질문드릴시에
문자답변이 너무 느리시거나 전화연결이 안되시는 분들은 업체들이신것 같으니 이점또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작게는 3배에서 10배까지 부풀려 파시는 분들도 계시더라구요.

목격되어 참고하시라고 글 남김니다.  좋은의도로 사고팔고 하시는분들이 피해를 보실가봐 어렵게 결정하고 글 남깁니다. 불편하게 해드릴려고 올린것이 아니고 힘들때에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아서 글올립니다.
DISCLAIMERS: 이 글은 개인회원이 직접 작성한 글로 내용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작성자에게 있으며, 이 내용을 본 후 결정한 판단에 대한 책임은 게시물을 본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라디오코리아는 이 글에 대한 내용을 보증하지 않으며, 이 정보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라디오코리아의 모든 게시물에 대해 게시자 동의없이 게시물의 전부 또는 일부를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 등의 행위는 게시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것으로 원칙적으로 금합니다. 이를 무시하고 무단으로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하는 경우 저작재산권 침해의 이유로 법적조치를 통해 민, 형사상의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This article is written by an individual, and the author is full responsible for its content. The viewer / reader is responsible for the judgments made after viewing the contents. Radio Korea does not endorse the contents of the articles and assumes no responsibility for the consequences of using the information. In principle, all posts in Radio Korea are prohibited from modifying, copying, distributing, and transmitting all or part of the posts without the consent of the publisher. Any modification, duplication, distribution, or transmission without prior permission can subject you to civil and criminal liability.
댓글
  • Buynow  03.31.2020 17:52:00  

    자동차같은 경우 소송할수있는 연락처를 알아야해요,
    pink slip 에는 실제로 사는 주소가 아닐수 있어요,

    안전위해 서로 운전면허 사진 찍어야
    거부하면 조심,

  • Knemo  04.03.2020 11:31:00  

    경험담으로 중고 물품이나 무빙세일용품이 아닌 한국이나 중국 수입 전자 혈압계나 의료기기,정수기 판매등 또 요즘에 아마존 같은 곳에서 대량 구매 하여 마스크를 소량 분할 판매 까지 하는데 주의 할 점은 이러한 물건들은 판매 후 반품 이나 A/S 환불이 안되고 요구시 전화기를 차단 하고 피합니다.무빙세일과 중고 사고 팔고는 ㅇㅋ 그러나 정상 제품은 영수증을 발행 받고 클레임을 할 수 있는 곳에거 구입 하시라고 권하고 싶고..

  • Knemo  04.03.2020 11:35:00  

    아울러 건강 식품이나 만두..김치.녹즙등 이러한 것들도 나중에 탈이나 문제가 발생시 아무데서도 클레임을 제기 할 수 없음을 아시고, 혹 죽기 내기로  존 제품이 아니라면 깊이 생각 하고 구매 하시길... 노파심에 어려운 시기에 존 일만 생기시라 글 올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