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밤 수면에 필요한 꿀팁 10

글쓴이: nerina  |  등록일: 07.16.2018 11:16:43  |  조회수: 347
최적의 수면을 위해서는 뇌 온도가 전체 체온보다 살짝 낮은 게 이상적이다. 더위에 특히 취약한 사람에게는 잠드는 것도 문제지만 잠을 깊이 자는 것도 문제다.

이런 사람들의 뇌 온도와 체온의 차이를 지키는 데 필요한 꿀팁은 다음과 같다.


1. 밤에는 몸을 ‘달구는’ 음식이나 음료를 삼간다. 매운 음식, 열량이 높은 음식, 카페인 함유 음료, 알코올, 달콤한 디저트 등은 피해야 한다. 반면에 차가운 우유, 오이, 수박은 수면에 도움이 된다.

2. 선풍기로 침실 온도를 낮춘다. 얼음을 그릇에 담아 선풍기 앞에 두면 방은 금방 시원해진다. 에어컨도 필요 없다.

3. 잠들기 직전 발을 차가운 물로 씻는다.

4. 얇은 시트만 덮고 잔다.

5. 그래도 안 되면 시트에 물을 살짝 뿌린 후 비닐봉지에 넣어 냉동고에 몇 분 동안 얼린다. 시원한 시트를 꺼내 덮는다.

6. 수건을 차가운 물에 적셔 이마에 올려놓는다.

7. 오후에는 커튼을 닫아 집안 온도를 낮춘다.

8. 밤에 깨더라도 시계는 보지 않는다. 차가운 물로 손목을 적신다(화장실 불은 켜지 않는 게 좋다). 침대에 돌아와 심호흡을 한다.

9. 대(大) 자로 누워 잔다. 양발을 시트나 이불 바깥으로 내민다. 차가운 수건으로 돌돌 말은 베개 위에 발을 올려놓고 잔다.

10. 시원한 폭포나 분수를 상상하며 잠자리에 든다.

DISCLAIMERS: 이 글은 개인회원이 직접 작성한 글로 내용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작성자에게 있으며, 이 내용을 본 후 결정한 판단에 대한 책임은 게시물을 본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라디오코리아는 이 글에 대한 내용을 보증하지 않으며, 이 정보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라디오코리아의 모든 게시물에 대해 게시자 동의없이 게시물의 전부 또는 일부를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 등의 행위는 게시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것으로 원칙적으로 금합니다. 이를 무시하고 무단으로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하는 경우 저작재산권 침해의 이유로 법적조치를 통해 민, 형사상의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This article is written by an individual, and the author is full responsible for its content. The viewer / reader is responsible for the judgments made after viewing the contents. Radio Korea does not endorse the contents of the articles and assumes no responsibility for the consequences of using the information. In principle, all posts in Radio Korea are prohibited from modifying, copying, distributing, and transmitting all or part of the posts without the consent of the publisher. Any modification, duplication, distribution, or transmission without prior permission can subject you to civil and criminal liability.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