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자동차 사지 마세요. 불매운동

글쓴이: Packorea  |  등록일: 07.13.2018 11:54:16  |  조회수: 1516
얼마전 딜러를 통해서 기아 하이브리드 니로를 구입하였습니다.
성능도 좋구 여러면에서 절약하는 면에서 좋을거 같아서 구입하였더니.
이게 왠말...오일첸지는 무료가 안된답니다. 처음 레귤러 체크도 무료가 아니랍니다.
다른 딜러에서 사면 레귤러 체크도 $60불을 요구합니다. 또한 자기들 시스템에 보여지지도 않는다고 하는군요.
분명 기아에서 구입하였고, 정식 계약서도 가지고 있는데, 각각의 딜러에도 제 차는 보이지도 않는다고 하는군요.
그러면서 구매한 딜러로 가보라고 하는군요. 물론 세일즈맨은 아무런 서비스 혜택을 받을 수 없다라는 사전 공지를 하지 않았었고, 그것을 소비자인 제가 일일이 웹사이트 같은데에서 공부? 같은것을 해서 아~~ 그런 서비스를 받지를 못하는구나라고 이미 알고 구매 하지 못한 우매? 한 소비자가 되어버렸다는거죠. 똑똑한 그런 분들은 이미 다 알고 사시겠지만 저는 그러지 못했고, 또한 세일즈맨도 제게 그런 내용에 대해서 언급한적이 없었던거죠.
자동차 차대에 VIN넘버가 있음에도 자기들 시스템에 차량이 등록없으니 판매 딜러에 가보라는 답답함..


몇년전 현대가 이런식으로 하다가 사람들에게 몰매를 맞더니 이번에는 기아가 똑같은 짓을
저지르고 있습니다.

일본차 구매하려다, 그래도 한국 사람인데 한국차 구입해줘야지,,했다가 뒤통수 맞은 기분입니다.
여러분들도 이런 사항을 조목조목 확인하시고 구입하시는것이 좋겠습니다.

첫번째 프리 체크, 오일첸지 등등,,,아무것도 못하고 돌아왔네요. 제 와이푸가...속상하고,,화난다고
제게 말합니다.
여러분들도 기아자동차 구입을 신중하게 고려하셔야 할거 같습니다. 또 이런저런 이유로 A/S도 안해줄듯합니다.


DISCLAIMERS: 이 글은 개인회원이 직접 작성한 글로 내용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작성자에게 있으며, 이 내용을 본 후 결정한 판단에 대한 책임은 게시물을 본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라디오코리아는 이 글에 대한 내용을 보증하지 않으며, 이 정보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라디오코리아의 모든 게시물에 대해 게시자 동의없이 게시물의 전부 또는 일부를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 등의 행위는 게시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것으로 원칙적으로 금합니다. 이를 무시하고 무단으로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하는 경우 저작재산권 침해의 이유로 법적조치를 통해 민, 형사상의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This article is written by an individual, and the author is full responsible for its content. The viewer / reader is responsible for the judgments made after viewing the contents. Radio Korea does not endorse the contents of the articles and assumes no responsibility for the consequences of using the information. In principle, all posts in Radio Korea are prohibited from modifying, copying, distributing, and transmitting all or part of the posts without the consent of the publisher. Any modification, duplication, distribution, or transmission without prior permission can subject you to civil and criminal liability.
댓글
  • vivasummer  07.13.2018 12:36:00  

    새차를 처음 사보시나 봅니다.
    혼다나 토요타 새차를 사셔도 마찬가지입니다.

  • JerseyBoy  07.13.2018 12:39:00  

    그래 문제가 뭐에요?  몇가지 불평이 있는데 무료 오일 체내지, 무료 레귤러 체크는 고급 자동차 사면 포함이 된거고 조금 저렴한 차는 포함이 되지 않아요.  이런것을 Champaign taste on a beer budget 이라고 하나?

    워랜티 수리는 (다른 딜러가 그 차는 보이지 않는다느것) 구매한 왜 그런가 딜러에게 알아보시고 해결이 되지 않으면 본사에 연락하세요.

  • Packorea  07.13.2018 12:43:00  

    참고적으로 토요타 새차 무료 서비스 얼마전에 받았습니다. 저희 집에 차가 3대인데
    모두 무료 체크는 이미 두대것 25,000마일 무상 점검 등으로 다 사용되었구요.
    기아자동차만 초기 무상점검 조차 자기네 딜러에서 사지 않았다라는 이유로 거부 되었습니다.
    미국에서 23년간 자동차 15대 이상 사고 팔았습니다.

  • vivasummer  07.13.2018 15:04:00  

    네.. 토요타 새차를 사실 때..정작 본인은 확인도 안해보시고 서류에 싸인하셨겠지만, 님께서 지불하신 돈중에 그 무료서비스가 포함된 계약을 하신 것이기 때문에 당연히 서비스 받으신 것이겠죠?
    기아자동차 구입하실 때 그런 추가 서비시를 패키지로 추가해서 구입하셨든지 혹은 incentive로 선물받았지 않았으면.. 오일체인지 당연히 유료입니다.. 저도 미국에서 40여년 살았지만, 님처럼 차를 많이 사셨다는 분이 그런 기본적인 상식없이 사셨다니..의외일 뿐입니다.. 헐헐.. 제말 무식하면서 용감한 사람은 되지 마시고.. 알지도 못하면서 자신의 나라의 차를 폄훼하는 짓은 하지 좀 맙시다..ㅉㅉ

  • Jim  07.13.2018 14:09:00  

    토요타는 2년 이나 25000 마일 매인트넨스가 공짜로 포함돼잇지만 기아는 후리 가 업습니다.
    잇지도 안는걸 못 받앗다고 비난하는 당신이 참 한심스럽군요.
    초기 무상 점검이 포함 돼지 않은차를 구입하고선.. ㅉㅉ

  • Packorea  07.13.2018 14:53:00  

    네 제가 참 한심한 사람이네요..감사합니다.

  • Packorea  07.13.2018 14:51:00  

    조금 전에 플릿 매니저하고 통화했습니다. 그들은 오일첸지는 물론 첫번째 레귤러 체크도 비용을 받겠다고 합니다. 오일첸지는 $60이고, 다운타운 기아에서는 제차의 VIN 넘버 확인도 안된다면서 구매한 딜러로 연락해보라고요. 정말 황당한 일입니다. 거기에 리콜이 있으면 어떻게 서비스 받으라는것인지....

  • vivasummer  07.13.2018 15:11:00  

    VIN이 확인이 안된다니요? 님께서 다운타운기아에서 차량구입하실 때 받으신 구입서류를 가져가시면 되지 않겠습니까? 이해가 안되는군요.. 지금이라도 구입서류를 가지고 가서 따지시길 바랍니다.. 그 서류패키지에 보시면..여러개 싸인한 서류중에 지금 님께서 그토록 원하시는 무료오일체인지라든지 메이니터넨스 서비스란드지, 워런티서비스같은 것들이 다 있어야 맞습니다.. 없으면 체크업이나 오일체인지할 때 돈 내시는 것이 맞습니다... 불매운동을 말하시기전에.. 반드시 증거서류를 먼저 제시하셔야 맞고 모르고 떠든 말에는 사과하시는 것이 도리에 맞습니다.. 나이에 책임지실 줄 아는 분이라면.. 저는 모국에서 이정도로 기술력이 높아진 것이 자랑스럽습니다.. 아직 일제차들에 비하면 부족하지만, 싸게 구입해서 몇년 막쓸 수 있는 경제적인 차라고 생각합니다.. 경제적 여유가 없는 분들에겐 일,이천불만 싸도 많이 도움이 되니까요..

  • Jim  07.13.2018 16:50:00  

    https://www.edmunds.com/car-buying/are-free-vehicle-maintenance-programs-worth-it.html
    여기서 정보를 보시면 기아 리노는 무료 메인트넌스 서비스가 포함 돼지 않은 차량입니다.
    한국 사람이라 한국차 팔아 줫더니 이러쿵 저러쿵 비난 부터 하는분이 아주 이상하게 보인게 사실입니다. 글부터 올린후에 차량 구입한 매니저랑 대화해보니 포함이 안돼 60불 차지 내용을 확인하시는 원글님이 무지 잘못된거지요?/. 저는 기아랑 아무 관계가 없지만 기아에서 고소하면 어쩔련지요?.
    어디서 일이 꼬엿던 컨트랙 싸인하신 내역에 무료 서비스가 없슴 본인 잘못이니 이런 글은 내립시다.

  • angelawu  07.13.2018 17:24:00  

    There is no such a thing like "Free" in this world.
    So called "Free services" we know of are basically all paid by consumers at the end

  • dreasy  07.13.2018 23:27:00  

    $10만불 넘는 Benz 도 oil change 할때 돈 내야하는데, kia 차 샀는데 oil change 안해준다고 땡깡쓰네. 진상이네

  • LA미식가   07.14.2018 08:40:00  

    식당에서 추가 공기밥 1불씩 차지한다고 진상떨던 난 이 분에 비하면 양반이네.

  • LEASEMASTER  07.16.2018 13:38:00  

    우리집 차가 3대..
    전부 25000 마일 무료 오일체인지..
    스고이..토요타..
    또 일본차 구매하려다
    난 한국 사람인데 한국차 구입해줘야지..
    불끈 애국심..
    그동안 일본차 구입하다가..
    나의 필요에 의해서 한국차 구입..
    영업사원 죽일놈..
    굳이 포함되지 않은 무료서비스(?)
    사전에 언급할 이유도 없는데...
    뒤통수 맞은 기분..
    속상하고.. 화나고..
    AS도 안해줄것같고..
    혹시나 했는데 역시나 한국차..
    거지같은 마음이 들것이고...
    토요타 25000 서비스 기모찌..
    몇년전 현대가..
    이런식으로 하다가 몰매(?)
    맞은일은 듣도보도..
    못했는데..
    이젠 기아까지 엮였네...
    몰매맞게 생겼네..
    애국심 비슷한 마음
    한순간에 사라지고..
    아이시때루 토요타..

  • JerseyBoy  07.16.2018 18:57:00  

    이제 그만 합시다.
    Champaign taste on a beer budget 케이스에요.
    돈은 없어 맥주 살돈밖에 없는데 비싼  쇔패인 이 마시고 싶은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