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orDash 구인 광고...숨은 진실

글쓴이: 사빈다  |  등록일: 05.21.2018 09:00:27  |  조회수: 1342
DoorDash 구인 광고 보고 잠시 직장 이직텀이 있어서.. 집에서 딩굴면 뭐하나 해서...한달 조금 넘게 해보왔습니다.
라디오 코리아에 엘사남이라는 분 광고 보고 가입 하게 되어서.. 해보았습니다.
한달에 $3000불 벌수 있다고 보고 시작 했습니다...

네 3000불 가능합니다. 다만 하루에 12시간 이상 매일(주말까지) 일을 해야 ... 가능 하다는게 전재 입니다.
DoorDash는 오더를 보내 주는 엡 입니다.
엡 가입후 시작하면 오더를 보내 줍니다. 문제는 여기서 발생 합니다. 거진 한개 오더 가격이 $5.50~$8.50 정도 오더 들어 옵니다. $5.50 오더 받아서 딜리버리 가는데 30분 다시 돌아 오는데 30분...
1시간 일하고 $5.50 받으면... gas비도 안남는단 말입니다.
즉 회사측만 이득을 취하는 시스템 이라는 것이죠.
그리고 간혹가다가 EXTREA RATE $$ 날이 있는데... 일부러 30분전에 가도.. Dasher(딜리버리 드라이버)가 많아서 혹은 몰려서 오더가 안들어 옵니다. 1시간동안 오더 못받은 날이 많아요.
그리고 4번 오더에 딱 한번만 거절이 가능합니다. 한번더 거절하면 extra 돈을 아예 못받습니다. extra라고 해봤자... 한 오더당 $1.50~3.50 입니다. $5.50오더에 10MIL 오더 주면 거절도 못하고 욕만 나오죠....특히 러시아워에 하면... 육두 문짜 쌍욕 나옵니다.

그리고 거지같은 오더 들어와서 거절하면... 수락 rank가 떨어 집니다. rank가 떨어지면... 좋은 오더를 못 받습니다. 즉, 회사측은 딜리버리 하는사람들은 신경 안씁니다. "어차피 너 안해도...낚길 사람은 아직 많아"라는 입장 입니다.
최소에 미니멈 페이는 되어야 하는데라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가장 빡칠때가... 오더 준 시점에 이미 픽업 시간 및 딜리버리 시간이 이미 지난 오더들이 있습니다. 그것은 다른 딜리버리 하는분들이 거절해서 넘어온 오더 입니다.. 이거는 받으면.. 이미 픽업 및 딜리버리 시간이 늦었기때문에... 내 rank와 손님에게 받는 평점(이미 시간 늦어서 손님에 경우는 무조건 좋은 점수 안줍니다.) 및 ON TIME 시간 RANK 다 떨어집니다. 무조건 내 살 깍아 먹는 지름길 입니다.. 일해주고 rank 깍아 먹는.... <-- 몇번 회사측에 설명 했지만.. 이거는 절대 안 고치네요. 남들은 타산이 안맞아서 대신 똥 오더 치워 주는데.. 그 모든 잘못을 드라이버 잘못으로 넘어 갑니다. 정말 어이가 없다는...
 
저 처럼 잠시 쉬는 동안 뭐라도 해야지 해서 딜리버리 하시는분들에게 조금이나 팁 드립니다.
저는... 좀 여유 있게 어차피 한달도 안되서 이직하는 직장 다닐거라서 시작 했습니다.... 월요일~금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일했습니다. 주말에는 extra rate 주는 날은 그 시간만 일 했습니다. 그래서 일주일에 많이 벌면... 300~350불 정도 이더라구요...여기에 기름값과 밥값 등등 계산 해보면..뭐가 남을가요? 그정도로... 힘듭니다. 이거를 직장으로 삼으시는 분들은... 절대로 추천 안해드리고 싶네요.

*1. 이름 없는 인도 레스토랑은 절대로 될수 있으면 가지 마세요. 제가 한달동안 일해보니... 인도 레스토랑은 항상 조리시간이 늦어서... 딜리버리 시간.. 20~30분 늦어집니다. 비추 입니다.
2. $5.50 ORDER에 8~10MIL 이상 오더는 절대 가지 마세요. 미친짖 입니다. $5.50에 1.2MIL ~3MIL 무난합니다.
3. 딜리버리는 스케줄 근무 입니다. 하지만 항상 일과 끝나기 2분 남겨두고 오더 들어 옵니다.(의도적으로) over time이 되는거죠. 그 오더 거절하면 승인 rank 떨어집니다. 수락 해도... over time 안줍니다 *
DISCLAIMERS: 이 글은 개인회원이 직접 작성한 글로 내용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작성자에게 있으며, 이 내용을 본 후 결정한 판단에 대한 책임은 게시물을 본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라디오코리아는 이 글에 대한 내용을 보증하지 않으며, 이 정보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라디오코리아의 모든 게시물에 대해 게시자 동의없이 게시물의 전부 또는 일부를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 등의 행위는 게시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것으로 원칙적으로 금합니다. 이를 무시하고 무단으로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하는 경우 저작재산권 침해의 이유로 법적조치를 통해 민, 형사상의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This article is written by an individual, and the author is full responsible for its content. The viewer / reader is responsible for the judgments made after viewing the contents. Radio Korea does not endorse the contents of the articles and assumes no responsibility for the consequences of using the information. In principle, all posts in Radio Korea are prohibited from modifying, copying, distributing, and transmitting all or part of the posts without the consent of the publisher. Any modification, duplication, distribution, or transmission without prior permission can subject you to civil and criminal liability.
댓글
  • JerseyBoy  05.21.2018 09:20:00  

    당장 그만두세요. 사람이 모자라야대우가 나아지지요. 그래도 하겠다는 사람들이 충분히 있어 유지하나 봐요.

  • angelawu  05.21.2018 13:47:00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우버나 리프트도 마찬가지라고 하더군요
    앞으로 보이는 푼돈에 뒤로 없어지는 돈을 못 본다고.......
    Minimum wage 에도 못 미치는 돈을 벌려고 온종일 운전하고 돌아다니면 차의 밸류나 성능저하로 인한 손해와
    특히 요즘은 기름값 상승으로 도저히 타산이 안맞는 사기극이라고 하더군요

    세상에 이런 미련한 행동이 또 있을까요.......?

  • 이민자328  05.22.2018 16:57:00  

    진짜 맞는말 이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