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뇌활동에 좋다..직장인 영양 간식 피스타치오

글쓴이: shsh77  |  등록일: 04.24.2018 14:30:26  |  조회수: 349


심심풀이 먹거리에서 웰빙 간식으로 떠오른 견과류.
일반적으로 견과류에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동맥경화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
또한, 비타민 E, 무기질, 식이 섬유소 등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식사에서 부족한 영양소를 보충할 수 있다.


최근 근무 중 견과류를 정기적으로 섭취하면 뇌의 인지와 기억, 집중력 강화에 도움이 된다는 연구 결과가 발표됐다. Loma Linda University (LLU)의 연구팀에 따르면 실험에 사용된 여러 견과류들 중 피스타치오가 인지 과정, 정보 보존, 학습 및 지각을 향상시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감마파를 가장 많이 생성했다고 밝혔다.


위 연구를 위해 뇌파 신호의 강도를 측정해주는 뇌파 검사(Electroencephalogram, EEG)가 사용되었으며 연구진은 이 뇌파검사를 통해 대뇌 피질 기능과 관련된 두피의 9개 영역에서의 뇌파가 기록되고 관찰되었다고 설명했다.


이러한 연구 결과에 힘입어 미국 피스타치오 협회에서는 원활한 두뇌활동이 필요한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오전 10시와 오후 2시에 피스타치오를 간식으로 섭취할 것을 권장하고 있다.


특히, 미국 전역에서 1000명의 회사원들을 대상으로 이들이 오전 9시부터 오전 11시 사이에 42g의피스타치오를 섭취하도록 한 실험 결과, 조사 참가자의 92%가 피스타치오를 아침과 점심 사이에 섭취할 경우 “많이 또는 아주 많이” 업무 중 집중력을 향상에 도움이 되었다고 응답했다.


한편, 피스타치오는 두뇌 활동뿐 아니라 풍부한 영양소와 함께 포만감을 주면서 체중 증가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는 저칼로리 간식으로도 유명하다. 피스타치오를 한 줌씩 봉지에 담아 거르기 쉬운 아침을 대신해 오전 10시, 점심 후 출출한 오후 2시에 섭취하는 것을 추천한다.
DISCLAIMERS: 이 글은 개인회원이 직접 작성한 글로 내용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작성자에게 있으며, 이 내용을 본 후 결정한 판단에 대한 책임은 게시물을 본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라디오코리아는 이 글에 대한 내용을 보증하지 않으며, 이 정보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라디오코리아의 모든 게시물에 대해 게시자 동의없이 게시물의 전부 또는 일부를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 등의 행위는 게시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것으로 원칙적으로 금합니다. 이를 무시하고 무단으로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하는 경우 저작재산권 침해의 이유로 법적조치를 통해 민, 형사상의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This article is written by an individual, and the author is full responsible for its content. The viewer / reader is responsible for the judgments made after viewing the contents. Radio Korea does not endorse the contents of the articles and assumes no responsibility for the consequences of using the information. In principle, all posts in Radio Korea are prohibited from modifying, copying, distributing, and transmitting all or part of the posts without the consent of the publisher. Any modification, duplication, distribution, or transmission without prior permission can subject you to civil and criminal liability.
댓글
  • JerseyBoy  04.25.2018 07:25:00  

    피스타치오 하루에 1kg 매일먹으면 천재가 될까?
    특히 한국사람들이 항상 "뭐는 뭐가 많이들어있기에 뭐에좋다" 라는것 많이 알려주는데 그래서 한국사람들이 세계에서 제일건강하고 똑똑하고 장수하는가?

    항상 말하듯이 그저 담배 끊고 뭐던 적당히 먹으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