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물을 보인 머리 감독

글쓴이: ilovehawaii  |  등록일: 02.20.2018 19:41:17  |  조회수: 472
궁금했습니다.
정말 머리 감독이 보다 좋은 성적을 거두지 못해서 눈물을 흘렸는지...
기사들을 검색해 보았는데,
역시 스포츠 맨(우먼)다운 감격의 눈물을 보인 것이더군요.

여기에 머리 감독의 눈물을 정치적인 의도로 악용하시는 분들,
기사는 읽으셨는지 궁금합니다.
읽었다면 정말 악한 짓들이고
안 읽었다면 무성의 한 것이지요.

갑자기 정황이 바뀌어서 남북 단일 팀을 구성하느라 그동안 열심히 노력만 하고
경기에 참석치 못한 선수 분들에게 안쓰러운 맘이 있습니다.

시류는 항상 변하고 우리 예상하고 다르게 움직입니다.
그 가운데 피해를 입는 분들도 부득이 하게 생기는 것이 세상의 흐름이기도 합니다.

누군가, 잘못한 일은 마땅히 비난받고 정죄받아야 하지만
그 비난과 정죄는 정당하게 객관적인 사실에 근거해야 하지 않을까요?

하단은 연합뉴스 내용을 복사해서 옮깁니다.

(강릉=연합뉴스) 신창용 기자 = 남북 여자 아이스하키 단일팀의 마지막을 알리는 종료 버저가 울리는 순간, 새러 머리(30·캐나다) 감독은 눈시울을 붉혔다.

머리 감독은 20일 강원도 강릉 관동하키센터에서 열린 2018 평창동계올림픽 7∼8위 결정전에서 스웨덴에 1-6으로 패한 뒤 "선수들이 자랑스러워서 눈물이 나왔다"고 말했다.

 
그는 "(감독으로 부임한) 4년 전만 해도 우리 팀이 이 정도로 올림픽에서 경쟁력 있는 모습을 보여줄 거라는 상상은 해보지 못했다"며 "4년간의 기억이 주마등처럼 스쳐 지나갔고, 경기가 끝난 뒤 선수들이 관중에게 인사하는 모습이 너무나 자랑스러웠다"고 했다.

머리 감독은 올림픽 개막을 약 2주 남겨 놓은 시점에서 단일팀의 지휘봉을 잡았다. 준비 기간은 턱없이 짧았고, 전 세계 미디어 관심이 쏟아지면서 훈련에 온전히 집중할 수 없는 환경이었다.


그런데도 단일팀은 이번 올림픽에서 하나로 똘똘 뭉쳐 매 경기 발전하는 모습을 보였다. 비록 5경기에서 전패하며 최하위인 8위로 대회를 마감했지만 랜디 희수 그리핀과 한수진의 골은 역사적인 장면으로 남았다.

머리 감독은 "힘든 일이었다. 북한 선수들에게 4년간 가르쳐야 할 시스템을 불과 10일 안에 가르쳐야 했다. 북한 선수들도 힘들기는 마찬가지였다. 처음 보는 감독 밑에서 처음 보는 플레이를 해야 했다"고 돌아봤다.

그는 "하지만 이러한 짧은 시간에도 남북 선수들은 하나로 뭉쳐 좋은 호흡을 보여줬다. 정치적인 부담과 미디어의 높은 관심 속에서도 우리 선수들이 하나의 팀을 이뤄냈다는 점은 내게도 대단히 인상적이었다"고 했다.

앞서 머리 감독은 "북한 선수들이 돌아가는 26일까지 그들을 계속 가르칠 것"이라고 말한 바 있다. 하지만 현실적으로 훈련할 장소를 섭외하기가 쉽지 않다. 관동하키센터는 이날을 마지막으로 운영 인력이 전원 철수한다.

머리 감독은 "링크에서 훈련은 못 할 것 같다. 대신 비디오 미팅을 하는 등 훈련하지 않고도 최대한 많은 것을 북한 선수들에게 가르쳐주고 싶다"고 말했다.
DISCLAIMERS: 이 글은 개인회원이 직접 작성한 글로 내용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작성자에게 있으며, 이 내용을 본 후 결정한 판단에 대한 책임은 게시물을 본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라디오코리아는 이 글에 대한 내용을 보증하지 않으며, 이 정보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라디오코리아의 모든 게시물에 대해 게시자 동의없이 게시물의 전부 또는 일부를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 등의 행위는 게시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것으로 원칙적으로 금합니다. 이를 무시하고 무단으로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하는 경우 저작재산권 침해의 이유로 법적조치를 통해 민, 형사상의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This article is written by an individual, and the author is full responsible for its content. The viewer / reader is responsible for the judgments made after viewing the contents. Radio Korea does not endorse the contents of the articles and assumes no responsibility for the consequences of using the information. In principle, all posts in Radio Korea are prohibited from modifying, copying, distributing, and transmitting all or part of the posts without the consent of the publisher. Any modification, duplication, distribution, or transmission without prior permission can subject you to civil and criminal liability.
댓글
  • Davidlee71  02.20.2018 21:25:00  

    이런 글에는 그들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보고 싶은것만 보고 믿고 싶은것만 믿는거겠죠. "사람은 못 되어도 괴물은 되지 말자"는 영화의 대사가 있는데 그들은 정치병으로 인해 괴물이 되어 버렸죠.

  • Davidlee71  02.21.2018 09:47:00  

    감독 머리속에 들어갔다 나오셨군요
    그런 재주가 있는지 몰랐어요
    스포츠와 정치를 꾸준하게 연결하는 재주도 있네요
    월드시리즈 우승하고 기쁨의 눈물을 흘리는 선수들은 그럼 전미국이 지켜보는 기자 회견에서 누구를 탓화며 눈물을 보이는것일까요????

  • JerseyBoy  02.21.2018 23:56:00  

    Davidlee71님,
    많이 아는분같은데 뭐 끝까지 내가 옳다고 하고 싶지 않아요.  좋은대로 해석하시고 내가 잘못했다면 사과 합니다.

  • Davidlee71  02.22.2018 06:31:00  

    저도 너무 날카롭게 반응햇다면 사과드립니다